듀얼 카메라를 품은 ‘LG G5’ 광각의 매력

LG전자는 ‘G5’의 후면에 듀얼 카메라를 장착해 내놓았습니다. 하나의 카메라는 78도의 화각을, 다른 하나는 135도의 광각 렌즈를 품고 있습니다. ‘G5’에 탑재된 135도 광각 카메라는 스마트폰 내장형 카메라로는 세계 최대 화각이며 일반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약 1.7배 넓게 촬영 할 수 있죠.

듀얼 카메라를 장착한 G5 하나의 카메라는 70도의 화각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하나는 135도라는 광각 렌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G5’ 광각렌즈의 특징

초점 거리가 짧은 렌즈로 표준 렌즈에 비해 넓은 화각을 제공하는 렌즈를 광각렌즈라고 하는데요, 보통 30도~60도의 화각을 제공합니다. 광각은 표준 렌즈로 포착한 영상보다 화각이 넓으므로 더 많은 것을 프레임 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와 피사체의 거리가 같다고 할 때 광각 렌즈는 표준 렌즈로 포착한 것보다 피사체를 더 작게 기록하지만 반면 피사체 주위의 배경을 더 넓게 담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광각 특유의 주변부 왜곡은 재미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위 카메라 메뉴에서 중앙 위 나 무기호가 하나는 일반 나무가 여러 개 서있는 기호는 광각으로 광각으로 촬영하고 싶다면 손으로 터치하면 됩니다.

‘G5’ 광각 카메라 설정하기 

위 카메라 메뉴 UI에서 중앙 위 나무 기호가 하나는 일반 촬영을, 나무가 여러 개 서있는 기호는 광각으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광각으로 촬영하고 싶다면 손으로 터치하면 됩니다.

G5 듀얼 카메라의 전환은 화면을 터치해 바꾸거나 캠플러스를 장착했을 때는 다이얼 버튼을 돌려 쉽게 일반 카메라와 광각 카메라로 빠르게 바꿀 수 있습니다.

‘G5’ 듀얼 카메라의 전환은 화면을 터치해 바꾸거나 캠플러스를 장착했을 때는 다이얼 버튼을 돌려 일반 카메라와 광각 카메라로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G5’ 광각 카메라와 일반 카메라의 차이

G5 일반 카메라로 담은 건축물의 모습입니다.

G5 광각 카메라로 담은 건축물의 모습입니다.

건축대상을 받은 펜션 모켄(위는 일반 카메라 / 아래는 광각 카메라)  

G5 일반 카메라로 담은 예술 작품의 모습입니다.

G5 광각 카메라로 담은 예술 작품의 모습입니다.

서울시립미술관(위는 일반 카메라 / 아래는 광각 카메라)  

G5 일반 카메라로 담은 건물 실내의 모습입니다.

G5 광각 카메라로 담은 건물 실내의 모습입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위는 일반 카메라 / 아래는 광각 카메라)  

‘G5’의 광각 카메라는 실내에서도 훨씬 많은 사물을 담을 수 있으며 특히 여행 중 풍경을 담기에 스마트폰 카메라로 최고의 화각을 갖고 있습니다. 광각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를 좀 더 볼까요?

G5의 광각 카메라와 일반 카메라로 각각 담아낸 고양이의 모습입니다.

반려 고양이(왼쪽은 광각 카메라 / 오른쪽은 일반 카메라)  

G5의 일반 카메라로 담아낸 하늘의 모습입니다.

G5의 광각 카메라로 담아낸 하늘의 모습입니다.

화담숲(위는 일반 카메라 / 아래는 광각 카메라)  

G5 일반 카메라로 촬영한 야구장 이미지

G5 광각 카메라로 촬영한 야구장 이미지

야구장(위는 일반 카메라 / 아래는 광각 카메라)  

 G5 일반 카메라로 촬영한 태안배 이미지

g5로 광각 카메라로 촬영한 태안 배이미지

태안 부둣가(위는 일반 카메라 / 아래는 광각 카메라)  

‘G5’의 광각 카메라는 스마트폰의 일반 카메라와 비교해 훨씬 많은 것을 담을 수 있어 풍경이나 실내에서 활용도가 높을 뿐 아니라 사진에 좀 더 많은 구성 요소를 담을 수 있어 덧셈의 사진을 보여줍니다.

일반 카메라보다 원근감과 깊이감을 더 극대화해 표현할 수 있으며, 광각 특유의 주변부 왜곡은 좀 더 재미있는 사진이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G5 광각 카메라로 담아낸 벚꽃 나무의 모습입니다.

G5 광각 카메라로 담은 시원한 풍경

G5 광각 카메라로 담아낸 갯벌의 모습입니다.

G5 광각 카메라로 담은 태안 바닷가   

G5 광각 카메라로 촬영한 덕수궁 돌담길 이미지

G5 광각 카메라로 촬영한 덕수궁 돌담길

특히 여행 사진에서 광각 렌즈를 많이 활용하는데 광활한 대지나 위 사진처럼 넓은 공간을 좀 더 극대화해 표현해 주기도 합니다. ‘G5’의 광각 카메라는 동영상 촬영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전문가 모드에서 활용할 수 있어 다른 스마트폰에는 느낄 수 없는 색다른 매력을 보여줍니다.

‘G5’의 광각 카메라로 스마트폰 사진 촬영의 또 다른 재미를 한번 느껴보세요~

레이캣 아바타BLOGer 벳지

Photo and Story(http://raycat.net)라는 사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일상과 고양이와 이야기를 뷰파인더에 담담하게 담아내는 파워블로거이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108470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