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여행 필수품, ‘LG G5’ 카메라의 3가지 매력

어떤 제품이 한 가지 기능으로 다양하게 활용되는 경우가 얼마나 될까? 수박 겉핥기 식으로 어떤 기능을 흉내내는 것이 아니라 기대 이상의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준다면 어떨까? ‘LG G5’는 단순히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는 기능을 탑재했을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떠난 여행에서 소중한 추억을 남기는데 더없이 만족스러운 카메라 성능을 제공한다.

LG G5 후면 이미지

우리 가족 여행 필수품은 ‘LG G5’ 

‘G5’는 후면에 각각 135도와 78도의 화각을 지닌 2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스펙만 놓고 보면 우리가 알고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능에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스펙만으로 ‘G5’의 카메라를 평가할 수는 없다. 가족 여행을 가면 ‘아빠’는 가족의 안전을 책임지는 ‘보호자’와 행복한 순간을 사진으로 담는 ‘가족 사진사’의 막중한 책임을 지게 된다.

LG G5를 손에 들고 있는 모습

아빠는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해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휴대하고 싶지만 양쪽 어깨에는 가족들의 먹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 찬 무거운 가방을 메고 있어 여유가 없다. 이때 ‘G5’와 같은 고성능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만 있으면 일반 카메라를 대신하기에 충분하다. 특히, 스마트폰의 휴대성을 고려하면 일반 카메라보다 ‘스냅사진’ 측면에서는 더 많은 장점을 찾을 수도 있다.

올 봄 우리 가족 여행에서 ‘G5’ 카메라로 평소보다 더 많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다! 여행에서 많은 사진을 촬영하는 데는 역시 ‘휴대성’이 가장 중요하다는 경험을 얻게 된 것이다.

G5 카메라의 매력 1. 자동모드로도 초근접 사진을 남긴다  

4월의 가족 여행은 역시 ‘벚꽃 여행’일 것이다. ‘G5’ 카메라는 풍경 사진 뿐 아니라 초근접 촬영에서 만족스러운 사진을 남겨주었다. 특별한 조작 없이도 아웃포커싱 처리까지 되는 사진은 일반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은 느낌이다.

G5로 초근접 촬영한 벚꽃 사진

G5로 촬영한 실내 꽃 사진

G5 카메라의 자동 모드로 촬영한 사진

야외는 물론 실내에서도 ‘G5’ 카메라는 발군이다. 실내에서 촬영하는 경우 조명 때문에 화이트밸런스가 맞지 않아서 붉게 찍히 경우가 많다. 위 사진은 ‘G5’ 자동 모드로 촬영한 실내 사진으로 하얀색 꽃잎의 화이트 색상이 사진에 잘 담겼다.

G5 카메라의 매력 2. 듀얼 카메라로 자유자재로 즐긴다  

2개의 LG G5 후면 모습

‘G5’는 78도 화각의 일반 카메라와 함께 135도 화각의 광각 카메라로 듀얼 카메라만의 장점을 제대로 담아냈다.

회전목마도 흔들림 없이 선명하게 촬영 가능한 G5 카메라

리조트의 실내 위락시설 중 하나인 ‘회전목마’를 촬영한 사진이다. 실내에 설치한 만큼 촬영 거리가 가까워 일반 카메라로 촬영하면 위 사진과 같이 인물 사진 위주로만 촬영할 수 있다. 물론 ‘G5’로 촬영 시 어두운 실내에서도 선명한 촬영을 할 수 있으며, 회전목마의 움직임에도 AF 기능으로 흔들림 없이 빠른 촬영이 가능하다!

그런데 여기에 추가로 ‘G5’ 카메라의 매력이 있으니… 바로!

G5 135 광각 카메라로 이용해 촬영한 회전목마 이미지

이것이 ‘G5’ 135도 광각 카메라의 위엄! 동일한 거리에서 더 많은 피사체를 사진에 담아낼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어두운 곳에서 촬영해도 선명한 사진이 찍히는 것 또한 일반각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평소에서 자주 사용하게 된다.

G5 카메라의 매력 3. 초근접 사진도 광각 사진도 선명하다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는 역시 ‘식도락’이 아닐까. 가족사진만큼 빼놓지 않고 촬영하는 사진 중 하나가 ‘음식 사진’일 것이다.

G5 카메라의 아웃포커싱 기능

thebetterday_lg_09

가까운 거리에서 초근접 사진을 촬영해도 흔들림 없이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으니 ‘G5’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맛있는 추억을 남길 수 있는것이다. 추가로 ‘G5’로 촬영한 사진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SNS)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으니 일반 카메라보다 공유 기능도 탁월하다!

G5로 일반모드로 촬영한 놀이터 이미지

G5 일반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G5로 광각모드로 촬영한 놀이터 이미지

G5 광각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G5’의 일반각과 광각 카메라로 비교 촬영한 놀이터의 모습이다. 일반각과 광각 카메라는 사진 촬영뿐만 아니라 동영상 촬영에도 동일한 결과물을 제공한다. 지금까지 넓은 앵글의 사진을 얻기 위해서 멀리 이동해야 했다면 ‘G5’는 가까운 거리에서도 위 사진처럼 보다 시원하고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LG G5 캠플러스 이미지

무거운 카메라 대신 ‘G5’와 함께 떠난 우리 가족 여행. 휴대성과 공유 기능은 일반 카메라와는 비교할 수 없는 편리함을 느끼며 더 많은 아이들의 사진을 생생하게 남길 수 있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멋진 작품 사진보다는 초점이 잘 잡힌 선명한 사진, 자연스러운 일상 사진을 원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것이다.

그렇다면 ‘G5’는 조금 더 촬영하기 쉬운 방법으로 더 생생하고 리얼한 사진을 담아낼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사진 찍는 재미를 주는 동시에 사진보다 소중한 가족과 함께 하는 여유로움을 제공할 것이다!

세아향 아바타BLOGer 벳지

'세상의 아름다운 곳을 향해서(http://www.TheBetterDay.com/)'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조금 더 깊이 있게 다루면서 재미있고 공감할 수 있도록 소개하려고 노력합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107346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