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 하나로 만드는 1인 방송 제작 꿀팁

최근 실시간 스트리밍 1인 방송을 지원하는 웹사이트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1인 방송은 몇 년 전만 하더라도 고사양 컴퓨터, 카메라는 물론 별도의 마이크를 갖춰야 가능했는데요. 이제는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1인 방송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LG G6’는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 중 우수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넓은 화각을 자랑하는 전후면 광각 카메라와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들려주는 ‘신형 쿼드 DAC’ 등을 탑재한 ‘LG G6’는 1인 방송 장비로서 어떨까요?

IMG_6523 사본

선명한 음성 전달할 수 있는 ‘LG G6’

유튜브 채널은 PC와 모바일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LG G6’로도 1인 방송이 가능합니다. 다만, 모바일에서는 유튜브 앱 외에 ‘카메라 파이 라이브’ 등의 추가적인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의 경우 고가의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으면 잡음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LG G6’는 음의 왜곡과 잡음을 줄여주는 ‘신형 쿼드 DAC’을 탑재해 안정적이고 선명한 음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IMG_6512 사본

국내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의 열풍을 일으킨 아프리카 TV와 페이스북 라이브에서도 ‘LG G6’로 1인 방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 라이브의 경우 SNS 특성상 접근성이 뛰어나 다른 스트리밍 방송 채널보다 시청자 확보에 유리합니다. 페이스북 친구에게 자동으로 방송 알림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처음 방송을 시작하더라도 친구들이 있으니 최소한의 시청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죠?

IMG_6550 사본

광각카메라로 스트리밍 방송 가능한 ‘LG G6’

현재 스마트폰 단독으로 진행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은 카메라 선택 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LG G6’로 방송을 진행할 때도 광각이 아닌 일반 화각으로만 방송해야 하는데요. 노트북을 함께 사용하면 ‘LG G6’의 광각 카메라 모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웹캠으로 활용하는 ‘manyCam’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LG G6’를 연결하면 광각 카메라의 넓은 화각을 활용해 방송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신형 쿼드 DAC’이 장착된 ‘LG G6’의 사운드도 빛을 발할 수 있고요.

IMG_1394

고가의 장비를 대체하는 ‘LG G6’

기존의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은 고가의 카메라와 캡처 카드(카메라와 노트북을 연결해 주는 장치), 별도의 마이크가 필수품이었습니다. 1인 방송을 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었는데요. ‘LG G6’는 고가의 장비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제 1인 방송을 시작하는 분이라면 ‘LG G6’로 본인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나가고, 기존 방송인들은 ‘LG G6’로 보다 간편하게 방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IMG_6538

지금까지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 장비로서의 ‘LG G6’를 살펴봤습니다. 125도의 넓은 화각을 자랑하는 후면 광각 카메라와 신형 쿼드 DAC으로 잡음을 최소화한 사운드를 탑재한 ‘LG G6’는 1인 방송 장비의 훌륭한 대체재입니다. 이제 ‘LG G6’로 비용 부담은 줄이고, 퀄리티는 유지한 라이브 방송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