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 14’와 21:9 시네뷰 모니터의 멋진 만남

1가구 1PC 시대를 넘어서 1인 1PC 시대가 오고 있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등 모든 가족들이 저마다의 용도로 사용할 컴퓨터가 필요하다.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선택한다면 가장 먼저 ‘노트북(laptop)’을 추천한다. 휴대성은 물론 일반적인 작업 환경에서 불편없는 사용성을 보여주는 노트북은 최근 가장 사랑받는 컴퓨터 중 하나일 것이다.

최근 고사양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등)가 출시되면서 노트북 시장을 위협하고 있지만, 무엇인가를 작업하여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디바이스로는 어떤 모바일 기기보다 노트북이 훌륭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것은 분명하다. ‘그램 14’는 모바일 기기와 경쟁이 가능할 만큼 가볍고 휴대성이 높은 디자인은 물론 노트북의 높은 생산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거기다 21:9의 광활한 화면을 갖춘 LG 시네뷰 모니뷰를 더하면 보다 멋진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LG 그램 14(모델명: 14Z950)와 LG 시네뷰 모니터(모델명 34UC97)의 멋진 만남에 대해 소개해 보기로 하자.

‘그램 14’스노우 화이트의 매력

LG 그램 14 스노우 화이트 모델. 테이블 위에 올려져 있다.

‘그램 14’는 스노우 화이트를 비롯해 샴페인 골드, 메탈 블랙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했다. LG 그램은 컬러 뿐만 아니라 사용한 소재 역시 기존 노트북과 다른 특징을 갖고 있다. 항공 우주 산업에 활용되는 리튬 마그네슘과 레이싱 자동차 휠 등에 활용되는 카본 마그네슘을 통해서 풀 메탈 바디의 견고함을 보여주는 동시에 980g(그램)이라는 초경량 무게를 제공한다.

LG 그램 14 스노우 화이트 모델. 우측으로 작은 크기의 충전 아답터가 놓여져 있다.

휴대성을 강조한 노트북의 아답터는 당연히 ‘가볍고 작은 크기’여야 한다! ‘그램 14’는 지금까지 우리가 보아온 노트북 충전기(아답터)들과 디자인과 크기 자체가 완전히 다르다. 아답터 하나로도 더 이상의 추가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만큼 높은 경쟁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휴대성’ 때문에 노트북을 구입하려는 분들에게 ‘그램 14’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갈색 테이블에 놓인 LG 그램 14. 격자무늬 바탕화면이 보인다.

아이와 여행에서 맹활약한 ‘그램 14’ 

아이와 함께 한 제주도 여행에서도 하나로 여러가지 역할을 할 수 있는 제품이 빛을 발하게 되는데… 바로 ‘그램 14’가 그랬다!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은 그만큼 챙겨야 하는 짐이 많아질 수 밖에 없다. 10시간 30분 연속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숙소에서 충전하면 하루 종일 사용이 가능했고, 급속/휴면 충전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충전도 가능하다. 아이가 좋아하는 동영상 시청은 물론이고, 온 가족이 여행지에서 낭만적인 영화 한 편을 감상할 수 있다. 여행지에서 빠르고 정확한 검색으로 주변 맛집과 관광 명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잠깐의 휴식을 위해서 방문한 커피숍에서 ‘그램 14’를 꺼냈더니 불빛이 들어오는 화이트 컬러의 로고에 주변 사람이 부러운 시선을 보낸다. 휴대성은 물론이고 휴대하고 싶은 마음을 갖게 하는 것 역시 ‘그램 14’의 매력인 것이다. 거기다 모바일 기기만큼 높은 휴대성과 노트북 본연의 기능성도 부족함이 없어 우리 가족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반 쯤 열려있는 LG 그램 14.

‘그램 14’는 단순히 작고 가벼운 것만이 매력이 아니다. CORE i5를 탑재하고 있으며,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OS인 MS 윈도우(MS Windows 8.1)의 최신 버전을 탑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LG’라는 브랜드가 그동안 보여준 노트북에 대한 역사와 전통을 그램 14에 탑재된 여러가지 기본 프로그램에서 느낄 수 있는데…

LG 그램 14 키보드 부분을 클로즈업한 사진

LG 그램 14 콘트롤 센터 실행 모습

‘그램 14’는 Fn(펑션키)와 F1~F12까지의 조합으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가장 기억하기 쉬운 ‘Fn + F1’ 단축키 조합으로 실행되는 ‘LG Control Center’는 컴맹(컴퓨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사용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그램 14’의 매력적인 기능이다.

노트북 덮개를 열면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 부팅되어 사용자 체감 부팅 시간을 단축시키는 ‘Instant Booting’, 많은 문서를 작성하고, 읽고, 편집하는 분들의 시력 보호를 위한 ‘리더 모드(눈의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서 디스플레이의 Blue Light 파장을 감소시킴)’, 회사는 물론이고 가정과 다양한 상황 속에서 내 컴퓨터에 저장된 데이터를 보다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본 보안인 ‘사용자 로그인’ 기능의 불편함을 얼굴인식으로 해결한 ‘페이스인’ 기능 등 LG 그램 14를 실제 사용하면서 생활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능을 컴퓨터 사용 수준과 상관없이 ‘LG 그램 14 오너’라면 누구나 간단하게 설정해 사용할 수 있다.

LG 그램 14 부팅 모습. 윈도우8 화면이 보인다.

980g의 가벼운 무게…
13.4mm의 슬림한 두께…
14인치 IPS HD 디스플레이(1366×768)

‘그램 14’가 갖고 있는 주요 특장점은 분명히 ‘집’보다는 ‘집이 아닌 곳’에서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앞서 ‘여행에서 경험했던 그램 14의 장점’을 언급한 것처럼 실제도 휴대성과 성능을 제대로 갖춘 휴대용 노트북의 ‘정도’를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제 노트북을 구입해도 ‘집이 아닌 곳’보다는 ‘집’에서 사용하는 시간이 더 길 수밖에 없다!

집에서는 온 가족의 요구에 완벽 대응하는 ‘그램 14’

만약 그런 경우에 ‘그램 14’가 갖고 있는 특장점은 그냥 그렇게 사라지는 것일까?

우선, ‘그램 14’를 집에서 사용하면서 ‘엄청나게 빠른 부팅 시간’을 경험한 후 급히 검색을 할 때 더 이상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아닌 ‘그램 14’를 찾게 되었다. 덮개를 열고 2~3초면 윈도우 데스크톱 모드로 부팅 완료! 익숙한 마우스와 키보드로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2~3분! 스마트폰보다 더 빠르게 정보 검색이 가능했다.

엄마를 위한 웹 서핑, 아빠를 위한 사진 및 동영상 작업, 아이를 위한 게임 플레이, 할아버지를 위한 신문 이북(eBook) 리더기, 할머니를 위한 음악 재생 등 가족들의 다양한 요구에 완벽 대응할 수 있어 덩치 큰 데스크탑PC의 멋진 대안이 될 것이다.

LG 그램 14로 pdf 문서를 실행한 모습

가정에서 ‘그램 14’와 같이 휴대성이 강조된 노트북(laptop)을 사용해 본 적이 있는 분들이라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바로 ‘해상도’일 것이다. 1024×768 해상도의 초경량 노트북을 사용했던 분들은 문서 작업과 웹 서핑을 할 때 불편함을 느낄 것이다.

‘그램 14’는 14형(인치) IPS 패널을 탑재하고 있지만 해상도 역시 1920×1080의 Full HD를 지원한다. 화면이 작아도 한 화면에 보여주는 정보들은 15인치 이상 노트북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다. ‘그램 14’의 이런 매력은 기본 제공되는 HDMI 포트를 통한 외부 모니터 연결시 더욱 빛을 발하는데…

‘그램 14’와 21:9 모니터와의 멋진 만남 

LG 그램 14를 LG 시네뷰 모니터를 연결한 모습. 노트북 화면에는 pdf 문서가, 모니터 화면에는 영상이 나오고 있다.

‘그램 14’는 IPS 디스플레이로 1920 x 1080의 해상도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21:9’의 파격적인 비율을 선보이는 LG 프리미엄 모니터와 HDMI 연결할 때 3440 x 1440의 엄청난 해상도를 특별한 설정 없이 자동 연결해 고화질 영상을 완벽 재생해 준다.

주황색 화면의 LG 그램 14, 초록색 화면의 시네뷰 모니터

LG 노트북 ‘그램 14’와 LG 모니터 ‘시네뷰’의 궁합은 같은 ‘LG’ 브랜드 제품인 만큼 완벽한 연결성을 보여줌은 물론이고 고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통한 최상의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그램 14’의 심플하고 세련된 느낌과 시네뷰 모니터의 최적화된 명품 뷰, 이 둘의 조합은 여러분에게 가장 멋진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세아향 아바타BLOGer 벳지

'세상의 아름다운 곳을 향해서(http://www.TheBetterDay.com/)'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조금 더 깊이 있게 다루면서 재미있고 공감할 수 있도록 소개하려고 노력합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93536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