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그램’이 대학생에게 인기 끈 7가지 이유

10년도 훨씬 지난 까마득한 옛날, 나의 대학 시절을 떠올려봐도 당시 최고의 졸업, 입학 선물은 ‘컴퓨터’였습니다. 지금도 대학생에게 인기 있는 졸업, 입학 선물로 가장 상위에 랭크되는 것은 변함없이 ‘노트북’입니다. 다양한 노트북 브랜드 중 ‘LG 그램(2017년 그램 13)’이 대학생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는데요. 그 이유를 함께 살펴볼까요?

7

# 인기 이유 1 : “가벼운 노트북이 좋아요!”

노트북을 구매할 때, 디자인만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게’입니다. 데스크톱 PC가 아닌 노트북을 선택하는 이유가 휴대성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가벼운 무게는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LG전자의 초경량 노트북 브랜드 ‘LG 그램’은 980g이라는 가벼운 무게로 많은 소비자가 ‘가벼운 노트북’의 상징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노트북 구매 시 무게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수업을 들을 때 강의실을 이동하기 때문인데요. 강의실뿐 아니라 과사무실, 동아리방, 도서관 심지어는 식당에 갈 때도 가방을 들고 다니기 때문에 무게는 대학생들이 노트북을 구매할 때 중요하게 생각할 수밖에 없겠죠?

KakaoTalk_20170213_123050412

# 인기 이유 2 :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해야죠!”

노트북 사용자라면 누구나 외출 시 ‘어댑터(충전기)’를 휴대할지 고민합니다. 노트북을 사용해야 하는데 전원(배터리)이 꺼지는 난처한 상황을 대처하기 위해서는 어댑터를 휴대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어댑터를 휴대하는 순간 노트북의 휴대성은 낮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2017년 ‘LG 그램 13’은 작고 가벼운 어댑터로 휴대 시 부담을 줄였습니다. 필요하면 외투 주머니에 휴대해도 될 만큼 작고 가벼운 어댑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

그래도 어댑터 휴대가 부담스럽다면 과감하게 놓고 다녀도 됩니다. 평범한 대학 생활 기준에서 2017년 ‘LG 그램 13’은 어댑터 없이 하루 8시간 내외의 실사용을 보장합니다. 4년간 140학점 이수 기준시 한 학기 20학점(20시간) 내외의 수업을 듣는다고 할 때 하루 적게는 2~3시간, 많게는 4~5시간 정도의 수업을 듣는데요. 결론적으로 수업 시간 기준에서는 2017년 ‘LG 그램 13’은 완충 시 어댑터 휴대 없이도 수업 시간 동안 내내 사용이 가능합니다.

5

[참고] 배터리 측정 기준 바로 가기

# 인기 이유 3 :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제품이 좋아요!”

대학 입학 선물로 받는 노트북이라면 인생의 첫 노트북일 확률이 높죠? 그만큼 스스로 노트북을 관리해야 하는 책임도 생기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이라면 노트북 구매 시 ‘가성비’보다 더 중요한 것이 ‘믿을 수 있는 서비스’ 즉,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6

손쉽게 LG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LG 그램’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인기 이유 4 : “워드, 엑셀은 당연히 사용하죠!”

대학생에게 노트북이 필요한 이유는 ‘과제(리포트)’ 제출 때문이 아닐까요? 노트북으로 과제를 작성할 때 꼭 필요한 것이 ‘MS 오피스(MS Office)’입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은 대학생활부터 직장생활까지 컴퓨터 사용 시간의 대부분을 차지할 만큼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10

구매한 노트북의 운영체제(OS)에 따라 레포트를 작성할 때 호환성 확인은 매우 중요한데요. 과제 제출을 위한 노트북이라면 MS윈도와 MS 오피스 환경을 갖춘 2017년 ‘LG 그램’이 가장 쉽고 편리한 선택입니다.

# 인기 이유 5 : “필요할 때, 바로 연결해 쓸 수 있어야죠!”

USB 메모리로 중요한 정보(파일)를 공유하거나 촬영한 자료가 담긴 ‘microSD 메모리’를 불러와 과제를 작성하는 등 외부 기기(메모리 카드 포함)를 연결하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요.

11

LG 그램은 다양한 포트를 제공해 추가 허브나 젠더를 휴대할 필요가 없습니다. 필요할 때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함을 느낄 수 있어요.

# 인기 이유 6 : “파우치와 키스킨 공짜로 주면 당연히 좋죠!”

상대적으로 경제력이 부족한 대학생들은 노트북 사용 시 추가 발생하는 비용에 민감할 수밖에 없죠. 노트북을 휴대하면서 생기는 흠집(스크레치)에 대비해 예쁜 파우치 하나를 사고 싶어도 빠듯한 용돈으로는 엄두가 나지 않는데요. 2017년 ‘LG 그램 13’은 구매 시 노트북 가죽 파우치와 실리콘 키스킨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KakaoTalk_20170213_123318326

뿐만 아니라 2017년 ‘LG 그램 13’은 ‘켄싱턴락(Kensington Security slot)’ 기능을 제공해 도서관, 카페 등에서 혼자 공부하다가 잠깐 자리를 비울 때에도 안전하게 노트북을 지켜줄 수 있어요. 이런 작은 배려가 대학생들에게는 기분 좋은 선물이자 필수 기능일 수밖에 없습니다.

# 인기 이유 7 : “심심할 땐 친구가 되어줘야죠!”

대학생이라면 첫 수업 전까지 씻고 혼자서 밥을 먹을 때 무료함을 달래주는 것이 바로 노트북입니다. 잔잔한 음악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저녁에는 재미있는 영화 한 편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웹서핑에 TV 시청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만큼 보고 듣는 기능도 노트북 구매 시 중요한 부분이죠. ‘LG 그램 13’은 초슬림 LCD과 슈퍼 슬림 베젤로 화면은 최대한 커지고 두께는 더욱 슬림합니다. 슈퍼 슬림 베젤은 더욱 몰입감을 선사하고, 광시야각 IPS 패널은 자연색에 가까운 컬러를 표현해다 넓은 시야각을 제공합니다.

9

특히 야간에 영화를 보다가 웹서핑을 할 때도 ‘LG 그램 13’은 키보드의 백라이트 기능으로 어둠 속에서도 정확한 키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11.1채널 서라운딩 사운드’의 ‘DTX Headphones X’ 기술로 어떤 헤드폰이나 이어폰으로도 더욱 생생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14

대학생들이 졸업과 입학 선물로 ‘노트북’을 구매할 때 가볍고, 오래 쓰고, 서비스 편하고, 다양한 기기 연결이 가능하고,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 비용 없이 구매해 바로 쓸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이를 충분히 만족하기 때문에 대학생들에게 ‘LG 그램’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건 아닐까 합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