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6’ 현장에서 주목 받은 LG전자 제품은?

독일의 베를린에서 막이 오른 유럽 최대의 가전 전시회 ‘IFA 2016’ 현장에서 LG전자는 놀라운 기술력과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유럽에 첫 선을 보인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는 단연 압권이었고, 최고의 화질과 디자인을 가진 LG 올레드 TV를 활용한 올레드 터널, 외장 스피커를 탑재한 톤플러스, 화이트 색상으로 더욱 산뜻해진 롤리키보드 등 LG전자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IFA에서 가장 주목하는 부스 중 하나였습니다.

‘IFA 2016’ 현장에서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LG전자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관람객의 발길을 묶다. LG 올레드 터널  

LG 올레드 터널

‘IFA 2016’ LG전자 부스 입구에는 55인치 곡면 올레드 사이니지 216장으로 올레드 터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올레드 사이니지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터널인데요. 오로라를 비롯해 밤하늘의 별, 해저 모습 등을 영상으로 보여줘 사람들의 발길을 고정시켰습니다. 사람들은 올레드 터널 속에서 감탄사를 연발하며 스마트폰으로 멋진 모습을 담기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입이 자연스럽게 벌어지는 현장이었고 이곳에서 사랑의 약속을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IFA 2016’ 현장에서 가장 아름다운 코스로 뽑아도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2. 초프리미엄 가전 시그니처 우월함

야외에 설치된 LG 시그니처 조형물

IFA 2016 정문에 설치된 LG 시그니처 깃발 모습

LG전자가 ‘IFA 2016’에서 가장 역점을 둔 것은 바로 ‘LG 시그니처’입니다. 정문에 수놓은 시그니처 깃발, 야외정원에 조성한 ‘LG 시그니처 갤러리’는 IFA에서 ‘LG 시그니처’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었습니다. ‘LG 시그니처 갤러리’는 예술적으로 꾸며진 화려한 전시존으로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볼거리를 선사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높았던 제품은 ‘LG 시그니처 냉장고’였습니다.

LG 시그니처 냉장고의 노크온 기능을 테스트하는 모습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노크온 기능인 화면을 두드리는 것만으로 냉장고 속을 볼 수 있게 하는 신기한 경험을 제공했고, 발을 가져다 대면 문이 열리고 떨어지면 자동으로 문이 닫히는 편리한 사용성으로 미래 냉장고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시그니처가 왜 프리미엄인지 느끼게 해주는 냉장고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3. 화면을 가진 LG 스마트 냉장고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LG 스마트 냉장고의 모습

LG전자는 시그니처 브랜드를 시작으로 일반 가전에도 시그니처의 아이덴티티를 탑재하기 시작했습니다. 화면을 두드리면 속이 보이는 노크온 기능을 일반 냉장고에도 적용해 주목을 받았는데요. 한가지 모델은 아예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스마트 냉장고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투명한 매직스페이스에 터치, 노크온 기능을 구현했고 초광각 카메라로 야채실과 수납공간을 촬영해 외부에서 식품 주문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냉장고 사용 행태와 환경 변화를 스스로 학습하면서 최적으로 가동을 하는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또한 윈도를 넣어 인터넷, 유투브, 동영상 감상 등 다양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4. 트롬 스타일러 신기해!

IFA 2016 현지에서 인기가 높았던 LG전자가 유일하게 선보인 트롬 스타일러

현지에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의외의 제품은 바로 LG전자가 유일하게 선보인 ‘트롬 스타일러’입니다. 스타일러는 옷장을 가전화 시킨 제품인데요. 옷을 걸어두면 99.9% 살균 기능을 하고 탈취, 바지 주름까지 말끔하게 잡아줍니다. 의류건조도 가능해 산뜻하게 옷을 입을 수 있고요. 트롬 스타일러는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신기한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5. 놀라운 세탁기, LG 저진동 드럼세탁기

센텀 시스템(Centum System)을 적용한 LG 저진동 드럼세탁기

LG전자는 ‘센텀 시스템(Centum System™)’을 적용한 ‘저진동 드럼세탁기’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세탁기 돌리면서 카드 쌓기를 하는 영상을 공개해 많은 화제가 되었는데요. 정말 하나도 떨림이 없는 움직임을 현장에서 볼 수 있어서 극찬을 받았고 실제로 카드 쌓는 모습까지 보여줘 탄성을 자아냈습니다. LG전자의 놀라운 기술력에 감동하는 현장이었습니다.

6. 더 커졌다! LG 38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LG 38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24인치 모니터 두 대를 합쳐 놓은듯한 널찍한 화면을 자랑하는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38인치’도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는 전문적인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효율적인 작업 공간을 제시해 호평을 받았는데요. 더 커진 화면으로 동시에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모니터의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38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에서 보는 영화, 게임, 전문적인 프로그램 무엇을 생각하든 그 이상의 만족을 선사할 것 같습니다.

7. 화이트 옷으로 갈아입은 롤리키보드 2

IFA 2016에서 첫 선보인 롤리키보드 2 화이트 모델

‘롤리키보드 2’는 5각형 디자인으로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는 제품인데요. ‘IFA 2016’에서 화이트 모델을 첫 공개해 더욱 산뜻한 매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접었다 폈다 하는 재미! 포켓에 쏙 넣어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의 매력! 이젠 화이트 색상으로 더욱 트렌디한 키보드가 될 것 같습니다.

8. 스피커를 탑재한 톤플러스 액티브

모델이 톤플러스 신제품 2종을 목에 걸어두고 있는 모습

톤플러스는 크게 두 가지 라인업이 있습니다. 하나는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톤플러스’이고, 다른 하나는 운동을 즐기는 활동적인 사람들을 위한 ‘톤플러스 액티브’입니다. 톤플러스는 줄이 들어가는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인데요~ 새롭게 선보인 ‘톤플러스 액티브’는 스피커까지 탑재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톤플러스 액티브(A-100)’는 그냥 들으면 소리가 잘 안 들리지만 목에 장착하고 들으면 완전히 다릅니다. 자전거 주행 시 귀에다 이어폰을 꽂으면 위험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스피커로 들으면 다른 사람은 안 들리지만 자신한테는 음악 소리가 들려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덮개를 장착한 재미있는 비틀 마우스

덮개를 가진 비틀 마우스

LG전자는 PC 액세서리에도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적용했습니다. ‘IFA 2016’에서 선보인 ‘비틀 마우스’는 덮개가 있어 휴대가 용이할 뿐 아니라 덮개를 열었을 때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그러면서도 귀엽고요. 출장이 많은 사람들을 위한 비틀 마우스! 노트북과 조합해서 사용하면 꽤 매력적인 그림이 나올 것 같습니다.

‘IFA 2016’ 현장에서 주목받은 LG전자 제품들, 여러분이 보기엔 어떠신가요?

LG전자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에서 놀라운 기술력으로 프리미엄 가전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었습니다. 시그니처 브랜드의 차별화, 앞서나가는 디자인과 기술력은 왜 LG전자가 가전 시장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지 여실히 보여주었습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