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대학생을 위한 머스트 해브(Must Have) 아이템

길고 긴 겨울방학이 끝나가고 바야흐로 새 학기가 다가옵니다. 16학번 신입생에게는 설레는 대학생활의 시작이, 저같은 재학생에게는 학업과 자기 개발에 좀 더 정진하는 시간이 될 텐데요. 특히 1학기는 새해 새로운 마음가짐과 함께해 감회가 남다릅니다.

얼마 전 백화점에 들렀더니 개강 시즌을 맞아 신학기 선물을 준비하는 분들로 북적이더군요. 다이어리부터 시계, 그리고 각종 IT 제품 매장에서 다양한 선물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새학기 베스트 IT선물, LG전자 PC 그램15

선물을 고른다는 것은 꽤 신경 쓰이는 일입니다. 물론 모든 선물은 상대를 기쁘게 하지만, 받는 사람에게 필요한 물품을 준비할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을 수 없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대학생의 눈으로 바라본 신학기 베스트 선물! 대학생에게 필요한 ‘머스트 해브(Must Have)’ IT 아이템을 소개해드립니다.

필수 아이템 1. 강력하지만 가벼운 LG PC ‘그램 15’

노트북은 요즘 대학생의 필수품이죠? 강의 필기와 과제 수행,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활동의 매개체가 되어 대학 생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학업과 더불어 여가생활까지 책임져주는 노트북이 최고의 선물 중 하나입니다.

학업과 더불어 간단한 여가생활까지 책임져주는 LG전자 노트북 그램15

활동량이 많은 대학생에게는 노트북의 무게가 가장 중요합니다. 실제로 무거운 노트북을 사용하는 동기들은 휴대에 적지 않은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전공 서적의 무게까지 더해져 매 수업 강의실을 옮겨다니는 것조차 고역이죠.

LG 그램은 980g으로 초경량의 무게를 자랑합니다. 특히 올해 출시된 ‘그램 15’의 경우 전작 대비 40% 가량 커진 15.6인치 풀HD 대화면을 탑재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그램 단위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항공 우주 소재와 스포츠카 등에 사용되는 희토류, 카본 마그네슘을 이용해 메탈바디를 구성한 덕분에 가볍고 견고한 완성도를 보입니다.

그램 15는 180GB SSD와 저발열 프로세서인 6세대 인텔 코어 i5가 탑재되어 저소음과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강의실과 도서관에서 노트북을 사용하기도 하므로 정숙함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램 15’는 180GB SSD와 저발열 프로세서인 6세대 인텔 코어 i5가 탑재되어 저소음과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는데요. 이러한 솔루션은 세련된 디자인과 잘 조화되어 ‘CES 2016’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램 15는 USB 3.0과 표준 HDMI를 지원해, 프레젠테이션이나 스터디 활용에 용이하다.

프레젠테이션이나 토의를 할 때 노트북이나 다른 기기와 연결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램 15’는 USB 3.0과 표준 HDMI를 지원해 별도의 허브나 어댑터 없이 연결할 수 있으며, 통합포트 USB 타입C가 내장되어 있어 향후 출시될 기기들과의 호환성도 고려했습니다.

필수 아이템 2. 언제나 음악과 함께, LG 포터블 스피커 360

누군가 저에게 대학 생활에서 항상 함께하는 친구가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주저 없이 커피와 음악을 꼽겠습니다. 축제에서 뜨겁게 환호할 때, 친구와 가볍게 만날 때, 시험 기간 공부에 열중할 때 모두 음악과 함께하기 때문인데요.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사랑하는 대학생을 위한 베스트 선물, 포터블 스피커가 두 번째 추천 아이템입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대학생을 위한 베스트 선물, LG전자 포터블 스피커

포터블 스피커는 무엇보다도 휴대성이 중요한데요. 최근 출시된 LG 포터블 스피커 360은 가벼운 무게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텀블러 스피커’라는 별명처럼 간편히 휴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더불어 5,200mAh의 대용량 배터리는 온종일 활동하는 대학생에게 충분한 사용 시간을 보장해줍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대학생을 위한 베스트 선물, LG전자 포터블 스피커

무지향 360도 스피커와 우퍼를 통해 강력한 사운드를 재생하며, 이로부터 스마트폰의 기본 외장스피커와는 비교할 수 없는 음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동아리 방에 LG 포터블 스피커 360을 들고 가니 순식간에 인기스타가 되기도 했죠.

사용자를 위한 무선 기술도 다수 내장되어 있습니다. 특히 저는 멀티포인트를 애용하는데요. 포터블 스피커에 다수의 스마트기기 연결이 가능하므로 편리하게 친구들과 음악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필수 아이템 3. 자기 관리를 위한 시계와 다이어리

IT 아이템 외에도 신학기에 빠질 수 없는 선물이 있죠. 바로 계획적인 대학 생활 관리를 위한 손목시계와 다이어리입니다.

디지털과는 또 다른 감성을 충족시켜주는 몰스킨(MOLESKINE) 다이어리

몰스킨(MOLESKINE) 다이어리는 디지털이 범접하기 힘든 감성을 충족시켜주며 바쁜 현실 속 대학생들의 안식처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빈센트 반 고흐, 파블로 피카소, 어니스트 헤밍웨이 등 위대한 예술가의 손을 거친 몰스킨 다이어리는 미색 속지와 검은색 가죽 커버, 고무 밴드가 특징입니다.

LG전자 '워치 어베인’

LG 워치 어베인

시계는 브랜드가 다양한 만큼 가격대가 천차만별입니다. 매일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하는 대학생들에게는 부담 없는 패션 시계가 인기인데요. ‘LG 워치 어베인’과 같은 스마트워치도 IT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선호하는 아이템. 특히, LG 워치 어베인은 음원을 저장할 수 있어 스마트폰 없이도 블루투스 헤드셋을 통한 음악 감상이 가능하며, 다양한 활동 중 심박수를 연속 측정해 그래프로 기록/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러가지 활동이 많은 대학생에게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LG전자 노트북 그램15

대학생의 눈으로 바라본 신학기 베스트 선물, 어떠셨나요? 특히 노트북과 포터블 스피커는 필수품이라고 할 정도로 대학 생활에서의 사용 빈도가 높은데요. 학업은 물론이고 일상에도 도움이 되는 기특한 아이템들이죠. 아 참! 선물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 잊지 마세요! 개강 전까지 알차게 준비해 신입생과 재학생 모두에게 설렘 가득한 신학기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