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의 스마트한 비서, LG 퀵보이스

영화 ‘아이언맨’을 보면 주인공, 토니 스타크가 자신이 개발한 인공지능 시스템인 자비스(Jarvis)와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는 장면이 나옵니다. 자비스는 토니 스타크의 음성명령을 착실히 수행할 뿐 아니라 그의 과학 실험에 의견을 더하는 조력자 역할까지 하죠.

이런 장면은 여러 SF영화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요. ‘정말 이런 날이 올까?’하는 생각이 들지만, 어쩌면 가까운 미래에 현실이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LG 퀵보이스, LG전자의 대화형 음성인식 서비스

핸드폰 화면 사진

최근 LG 옵티머스 뷰의 밸류팩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관련링크:LG 옵티머스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시작합니다.) 이번 밸류팩 업그레이드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기능이 바로 ‘퀵보이스’인데요. 퀵보이스는 LG전자가 선보이는 대화형 음성인식 서비스 입니다. 퀵보이스를 이용하면 전화, 문자, 애플리케이션 실행, 검색, 채팅 등을 음성명령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죠. 그럼 옵티머스 뷰를 자비스처럼 스마트한 비서로 만들어줄 퀵보이스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애교만점 비서, 퀵보이스

핸드폰 화면 캡쳐

퀵보이스는 마치 친구와 대화하듯 일상적인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사랑해”, “외로워”, “짜증나” 등 감정을 표현하는 대화에 스마트폰이 애교넘치고 위트있는 답변을 해준다는 것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퀵보이스와 살가운 대화를 시도해보세요.

전화에서 일정관리까지

핸드폰 화면 캡쳐

스마트폰이 내 손안의 컴퓨터라고 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바로 ‘전화’와 ‘문자’입니다. 퀵보이스를 이용하면 전화와 문자도 음성명령으로 간단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 연락처를 검색하고 문자를 보내는 과정을 음성으로 처리할 수 있으니 시간도 아끼고 우리의 손도 자유로워 질 수 있죠.

핸드폰 화면 캡쳐

스마트폰의 장점 중 하나는 일정관리 기능이죠. 하지만 캘린더에 날짜와 일정내용, 장소까지 꼼꼼히 입력하려면 굉장히 부지런해야 합니다. 퀵보이스를 이용하면 번거롭게만 느껴졌던 일정관리도 순식간에 뚝딱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은 바로바로

핸드폰 화면 캡쳐

퀵보이스로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 실행 뿐만 아니라 웹 검색, 내 주변 검색, 길 찾기 등 원하는 정보를 바로바로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 점심 메뉴가 고민된다면 퀵보이스에게 “오늘 점심 뭐 먹지?”, “배고파!”라고 말해보세요. 구글 지도 기반으로 내 주변의 맛집을 찾아줍니다.

핸드폰 화면 캡쳐

유튜브에서 걸 그룹의 뮤직비디오를 찾는 것도 기본이고요

핸드폰 화면 캡쳐

교통편이 궁금할때도 퀵보이스에게 물어보세요. 구글지도의 길찾기 기능으로 교통편을 알려줍니다. 저 같은 길치에게 매우 요긴한 기능입니다. ^^

우리 땅 독독,  독도 영유권에 대해 퀵보이스는 뭐라고 답했을까요?

핸드폰 화면 캡쳐

네! 퀵보이스도 아주 잘 알고 있군요^^ 제가 너무나도 당연한 사실을 물어본 것은 아닌지… ^^;;

퀵보이스의 시작, 어렵지~않아요~

핸드폰 화면 캡쳐

아직 음성명령이 낯설어 어떻게 사용할 지 모르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그런 분들은 ‘도움말’을 통하면 어떻게 퀵보이스를 사용해야 되는지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핸드폰 사진

LG전자가 선보인 대화형 음성인식 서비스, 퀵보이스. 처음엔 음성명령이 낯설고 쑥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사용하다 보면 시간의 절약, 손가락(?)의 자유로음, 살가운 반응 등 퀵보이스가 주는 매력에 점점 빠지시게 될 겁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