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4' 카메라 전문가모드로 나의 일상을 더욱 멋지게!

요즘 핫 이슈! 4월 29일 출시된 LG G4!! 가죽케이스와 디자인, 편리한 UX 등 그 모든 게 매력적이지만 그 중에서도 G4의 가장 매력은 바로 DSLR급의 카메라 성능일 것입니다.

LG G4의 카메라 기능을 실행한 모습. 검은색 화면이 보인다.

전문가 모드의 디테일한 설정은 물론 RAW파일까지 지원하는 LG G4의 카메라 기능과 뛰어난 성능, 그리고 간단한 사용 팁을 소소한 일상 사진들과 함께 소개해 드릴게요.

강화도 전등사의 모습. 녹음이 어우러진 경전 내 사람들이 앉아서 쉬고 있다.

지난 연휴, 평소라면 무거운 DSLR 두 개 정도는 챙겨 사진을 찍으러 나갔을 오랜만에 맞이하는 맑은 날씨의 휴일이었지만, 연휴 하루 정도는 정말 푹 쉬고 싶다는 생각에 무거운 DSLR 카메라는 버려두고 LG G4 하나만 들고서 다녀온 강화도 전등사.

카메라를 집에 놓고 와서 편하다 생각하면서도 멋진 풍경을 눈으로 보고 있으니 이 모습을 그냥 지나칠 순 없어 주머니에 있는 G4를 꺼내 들고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전등사 경전에 걸린 색색의 연등

LG G4로 찍은 무보정 사진

전등사에 오르니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게 형형색색의 연등들. 처음에는 전문가 모드가 아닌 일반모드로 촬영했는데도 선명한 색감과 밝은 사진의 표현이 기존에 사용해왔던 스마트폰 카메라와는 다르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등사의 처마를 촬영한 사진. 푸른 나뭇가지가 뒤로 함께 보인다.

전등사 경전에 걸린 연등과 절을 방문한 사람들의 모습

LG G4로 찍은 무보정 사진

 이 정도의 사진이라면 인쇄를 해도 부족하지 않을 만큼 뛰어나다 할 수 있겠지만, LG G4에서는 조금 더 전문적인 DSLR급의 사진을 표현해주는 RAW파일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강화도 바닷가. 해가 지고 있는 모습

강화도까지 왔는데 그냥 집으로 돌아가는 게 아쉬워 찾은 한 카페에서 바라본 서해의 일몰 사진.

카페에서 촬영한 강화도 바닷가 일몰 장면. 해가 지는 바다 위를 갈매기가 날고 있다.

핸드폰으로 찍는 사진인데 이 정도의 색감과 이 정도의 퀄리티라니! 라며 만족하며 결과물을 확인해보긴 했는데, 뭔가 사진에 아쉬운듯한 느낌이! 노을 지는 태양이 또렷한 느낌이 없는 것 같아 전문가 수동모드로 셔터스피드를 조정해 봅니다.

셔터 스피드를 조정해 촬영한 강화도 일몰 모습.

셔터스피드를 조정해서 다시금 담아본 일몰사진. 또렷해진 태양의 모습과 선명한 색감에 아름답게 노을 지는 하늘

강화도 일몰 현장의 모습. 해안선을 따라 붉은 해가 지고 있다.

사실 이 영상과 사진은 이날 바람이 너무 강하게 불어서 실내에서 유리창 너머로 촬영한 건데 그럼에도 그 선명함과 색감표현은 DSLR카메라 못지않은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

점점 사라져가는 태양 넘실거리는 파도. 그날의 추억을 이렇게 고화질의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 SNS에 바로 공유도 할 수 있으니 SNS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게 이보다 더 더욱 좋은 핸드폰이 있을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G4 카메라로 어둠 속에서 촛불을 촬영하고 있다.(위), 색감을 밝게 조정한 사진(좌), 색감을 부드럽게 조정한 사진(우)

그렇다면 셔터스피드 조정으로 야경사진을 어떻게 담아야 할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 DSLR카메라를 조작할 때 전문가가 아니라면 셔터스피드 1/30초 ?! 1/250초?! 이게 뭔지 어렵고도 또 어려운데! G4는 화면을 보고 촬영을 하는 핸드폰의 특성상 조절하는 게 아주 쉽습니다.

셔터 스피드를 변경해 G4 카메라로 촛불을 촬영하고 있다.

먼저 붉은색 테두리로 표시된 S 버튼을 눌러 화면을 보면서 셔터스피드를 변경해주며 불빛이 퍼지지 않고 점점 더 선명하게 보이는 화면에서 멈춤! 그리고 촬영을 해주면 선명하고 또렷한 불빛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답니다.

ISO를 조정해 G4로 촬영한 촛불 사진

그리고도 조금 더 디테일하게 야경사진을 담고 싶으시다면! 삼각대가 있는 상태라면 노이즈를 없애고 선명도를 높일 수 있도록 ISO 숫자를 낮춰서(ISO 100정도) 촬영해주고 반대로 손으로 들고 촬영할 시 사진이 너무 흔들려서 찍기 힘들다면 ISO 숫자를 높여서 촬영해주세요.

그리고! 불빛은 원래 따뜻한 생각인데 사진에는 조금 차갑게 보여진다면 화면에 WB 버튼을 눌러 원래 색감보다 좀더 따뜻하게 WB 값 숫자를 조금씩 올려서 원하는 색감에 멈춤! 그리고 촬영을 해주면 따뜻하고 선명한 불빛사진을 얻을 수 있답니다. 이 방법을 야경사진 담으실 때도 적용하시면 촬영하기 쉬우실 거예요!

G4 카메라로 한밤 중 간판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셔터스피드와 ISO를 조절해서 촬영한 사진. 왼쪽은 빛이 번져 있고, 오른쪽은 번짐 없이 선명하게 보인다.

실제로 밤에 간판을 촬영해 봤는데요. SNS에 글 자주 올리시는 분들은 핸드폰으로 여기가 어디였다 라는 인증 사진을 남기려고 밤에 간판 사진을 찍으면 글씨가 하얗게 날라가서 여기가 어디였는지도 잘 모를 때가 있는데, (자동모드로도 사실 어느 정도 G4는 이런 현상을 잡아주긴 하지만) G4는 위에서 말한 간편한 방법으로 셔터스피드와 ISO를 조절해서 원하는 사진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G4 카메라 기능을 활용해 피규어를 촬영하고 있다.

마지막! G4를 이용해 요즘 제가 가장 많이 촬영하는 사진기법! 바로 카페놀이 or 피규어를 이용한 사진촬영 등 인스타그램용 감성 사진을 촬영하는 건데요. LG G4는 F값이 1.8 고정으로 그만큼 조리개가 활짝 열려 얕은 심도로 초점 부위 이외에 배경을 부드럽게 아웃포커싱 해주기 때문에 감성사진을 쉽고 더욱 예쁘게 담을 수 있습니다.

G4 카메라의 아웃포커싱 기능을 활용해 촬영한 사진. 앞의 고양이에 초점이 맞은 사진(좌), 뒤의 강아지에 초점이 맞은 사진(우)

아웃포커싱 테스트를 해본 사진

고양이와 강아지에 터치로 초점만 옮겨줬을 뿐인데 아웃포커싱이 자연스럽게 되는 모습이 보이시죠?! 전문가 모드를 이용 MF(수동초점) 화면을 보면서 변경해주면 좀 더 디테일한 접사사진도 조정하며 찍을 수 있답니다.

G4로 피규어를 촬영하고 있는 사진

G4로 직접 촬영한 사진의 결과물

G4를 이용해 담아본 SNS용 사진

무거운 DSLR카메라를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일상의 소소함을 고화질 고퀄리티의 사진으로 순간 순간 담아 볼 수 있는 핸드폰 LG G4! G4로 평범했던 나의 일상사진을, 더욱 가볍고 더욱 간편하고 더욱 멋지게 전문가처럼 담아보시길 바라요!

다락방 아바타BLOGer 벳지

맛있는 여행과 일상 그리고 호기심나는 모든것들을 잡다하지만 즐겁게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즐거움으로, 블로그 '꿈꾸는 다락방이 맛있는 여행(http://pururune.blog.me)' 을 운영중인 블로거다락방입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93963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