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S 2015' 현장에서 눈길을 사로 잡는 LG의 혁신제품

LG전자가 2015년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KES) 2015’에 참가했습니다. LG전자는 ‘더 나은 고객의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올해도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을 900㎡ 부스에 가득 채웠습니다. KES 2015에서 LG전자가 전략 제품으로 전면에 내세운 것은 올레드TV와 트롬 트윈워시 그리고 LG V10 등입니다. 그 밖에 어떤 다양한 가전제품과 액세서리들이 출품했는지 직접 살펴보았습니다.

완벽한 블랙을 보여 준 올레드 TV

올해도 ‘화질의 LG’는 앞선 기술로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습니다. LG전자는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비교할 수 있도록 전시해 올레드TV의 기술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LG전자는 부스 입구에 설치한 올레드 갤러리를 통해 울트라 올레드 TV를 통해 국내 유명 문화재 영상, 세계적 예술가들의 미디어아트 등을 상영했습니다.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화질로 관람객들이 마치 박물관이나 갤러리에 온 듯한 착각이 들게 했습니다.

울트라OLED와 울트라HD의 화질을 직접 비교해 놓은 모습

관람객들은 울트라OLED와 울트라HD의 화질을 직접 비교하면서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이었는데요. LG전자는 올레드TV의 화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암실을 마련해 해가 달에 가려지는 일식(日蝕)에 의해 어두워지는 하늘을 울트라 올레드 TV로 표현해 관람객들의 인기를 모았습니다.

LGE_KES_올레드 TV모습

공항이나 철도역에서 자주 만나는 사이니지가 LG전자의 기술로 새롭게 바뀌어 전시되었습니다. 전시된 86형 울트라 스트레치(Ultra Stretch) 사이니지는 울트라HD(3,840×2,160) 해상도를 적용한 B2B(기업간거래) 상업용 디스플레이입니다. 정보를 안내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영상도 보여줄 수 있어 공공장소의 광고판, 패스트푸드 및 커피전문점의 메뉴판 등으로 활용 범위가 넓습니다.

공항이나 철도역에서 많이 보게 되는 사이니지가 LG전자의 기술로 새롭게 바뀌어 전시된 모습

한국 전자전에서 최고 디자인상을 받은 울트라노트북 그램 14를 통해 초경량 노트북 그램 시리즈를 소개했습니다.

한국 전자전에서 최고 디자인상을 받은 울트라노트북 그램 14

프리미엄 생활가전으로 더 나은 삶

LG전자는 프리미엄 생활가전제품을 대거 선보였습니다. 광파 오븐으로 직접 빵과 비스킷을 구워 관람객들에게 제공하여 인기를 얻었습니다. 백종원 냉장고로 불리며 인기 급상승 중인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는 880리터 상냉장•하냉동 타입의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에 얼음정수기를 결합한 프리미엄 융복합 냉장고로 다시 한번 앞선 생활가전 기업임을 보여 주었습니다.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살펴보는 관람객들의 모습

무선 진공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은 LG화학의 리튬 이온 배터리, 독자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 등을 탑재해 유선 청소기 수준의 강력한 흡입력으로 깔끔한 청소를 도와줍니다. 4시간 충전만으로도 최대 40분간 청소가 가능합니다.

코드제로 싸이킹을 보는 관람객들

요즘 인기가 높은 LG전자의 트롬 트윈워시는 두말하면 잔소리죠.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한 혁신 제품으로, 세탁기 두 대 가운데 한 대만 사용하거나 두 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빨래가 섞이면 안 되는 경우, 드럼 세탁기로 세탁 중에 빨랫감이 또 있어도 기다릴 필요 없이 미니워시로 동시에 세탁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LG전자 트윈워시와 함께 서있는 모델들의 모습

프리미엄 스마트폰 V10과 다양한 액세서리 선보여

최근 출시한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LG V10도 많은 인기를 모았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실제로 한 장이지만 5.7인치 QHD 해상도의 메인 디스플레이와 세컨드 스크린이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어, 마치 두 개의 화면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V10을 선보이는 모델들

전시 부스에는 외국인들도 LG V10에 대한 관심을 보이며 질문을 하는가 하면, 사운드를 직접 청음하면서 관심을 보이는 관람객들도 눈에 띄었습니다. LG V10은 G4에 채용되어 호평받은 카메라 전문가 모드에 이어 비디오 전문가 모드까지 탑재했습니다. 관람객들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놀랍다는 반응이었습니다.

LG V10의 사운드를 직접 청음하는 관람객

LG V10은 전면에 각각 120도와 80도의 화각을 지닌 두 개의 500만 화소 셀피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120도 광각 카메라는 같은 거리에서 더 넓은 영역을 사진에 담을 수 있어 셀카봉이 없이도 아래 사진처럼 7~8명의 인원이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120도 광각카메라로 넓게 촬영 가능한 셀피를 테스트해보는 모습

LG전자는 30만 원대 실속형 메탈폰 LG 클래스, 중장년층에게 인기가 높은 폴더형 스마트폰 와인스마트 재즈 등도 함께 전시했습니다. 올 11월에 출시 예정인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LTE도 선보였습니다.

11월에 출시 예정인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LTE

지난달에 독일에서 열린 IFA 2015에서 공개돼 호평을 받은 롤리키보드(Rolly Keyboard)가 전시되어 반가웠어요. 한국전자전에서도 ‘최고 신제품(Best New Product)’으로 선정될 정도로 인기가 많네요. 세계 최초 4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키보드는 두루마리를 말듯이 4단으로 접히는데요. 자석의 힘으로 2.5cm 두께의 막대 형태로 변형되어 필통, 가방 안주머니에 넣을 수 있어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LG전자 그램 14와 롤리키보드를 들고 있는 모델의 모습

LG전자의 롤리키보드는 듀얼 페어링 기능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등 2개 기기를 블루투스로 동시에 연결해 키보드 변환 버튼으로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도 높습니다. 관람객들은 직접 사용해 보면서 가격을 물어보는 등 관심이 높았습니다. 히트 예감 ^^

LG전자의 액세서리 중에는 효자 상품이 많은데요. 그 중에 글로벌 판매 1,000만대를 돌파한 톤플러스 헤드셋 시리즈도 소개했습니다. 현재 50여 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LG 톤플러스는 목에 두르는 넥밴드(Neckband) 형태로, 뛰어난 음질, 편안한 착용감,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죠.

톤플러스를 시연해보는 관람객의 뒷모습

LG전자는 KES2015에서 롤리키보드로 최고신제품상을, 울트라노트북 그램14로 최고디자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LG전자의 혁신적인 제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것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KES 현장 사진 중 일부는 LG전자에서 제공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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