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그래피 펜글씨가 매력적인 'LG 스타일러스 2'

지난 3월 10일, LG전자가 ‘스타일러스 펜’을 내장한 30만원대 스마트폰 ‘LG 스타일러스 2(LG Stylus 2)’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했습니다. 세계 최초로 모듈 교체 방식을 도입한 ‘G5’에 많은 관심이 쏠려 있는 시기이지만 ‘LG 스타일러스 2’에 대한 관심도 대단했는데요. 정교한 필기감을 자랑하는 ‘스타일러스 펜’, 가벼운 무게와 슬림한 디자인을 갖춘 ‘LG 스타일러스 2’를 만나보겠습니다.

LG 스타일러스 2 박스 케이스

5.7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LG 스타일러스 2’ – 145g 초경량 무게, 7.4mm 얇은 두께 

LG 스타일러스 2와 사과 무게 비교 장면

‘LG 스타일러스 2’는 155 x 79.6 mm 크기의 5.7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임에도 불구하고 147g(배터리 포함)의 무게를 자랑합니다. 이는 사과 반쪽보다 더 가벼운 무게로 실제 사용해보니 마치 목업 폰을 들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 정도로 부담 없었습니다.

7.4mm 슬림한 두께의 LG 스타일러스 2

또 7.4mm 슬림한 두께에 테두리 부분은 메탈 느낌으로 마무리해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외관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쓴 흔적이 보입니다.

정교한 필기감을 구현한 ‘스타일러스 펜’

스타일러스 펜으로 쓰고 있는 모습

‘스타일러스 펜’은 우측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데 기존에 뭉툭했던 러버듐 대신 얇은 나노코팅 섬유를 펜촉으로 채택해 실제 펜으로 필기하는 것 같은 정교함까지 갖췄습니다. 캘리그래피 펜 타입을 기본 서체로 설정하여 마치 만년필로 필기를 하는 듯한 느낌을 전달하는데요. 대충 써도 명필같이 느껴집니다.

LG 스타일러스 펜으로 필기하는 모습

스타일러스 펜 설정 메뉴 (굵기, 투명도 등)

기본으로 설정된 캘리그래피 펜 외 볼펜 / 붓 / 형광펜 / 크레용으로의 펜타입을 지원하고 굵기 및 투명도, 컬러 등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LG 스타일러스 2’ 플로팅 펜 메뉴

LG 스타일러스 2 플로팅 펜 메뉴

스타일러스 펜을 뽑으면 상단에 플로팅 펜 메뉴가 바로 떠서 더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플로팅 메뉴가 뜰 땐 스마트폰 배경화면이 투명 처리해 메뉴 목록이 눈에 더 잘 띕니다. 사용하지 않을 땐 배경화면을 한 번 터치하면 메뉴가 사라집니다.

LG 스타일러스 2 바로 메모할 수 있는 Pop메뉴 기능

보고 있는 화면 위에 메모 팝업이 떠 바로 메모할 수 있는 Pop 메뉴는 급히 메모를 해야 할 때 활용하기 좋고 갤러리에 저장할 수 있어 확인이 쉽습니다.

스마트폰 내 캡처+ 메뉴를 활용해 지도 화면 위에 메모하는 모습

현재 보고 있는 화면 위에 메모하고 싶을 때는 ‘캡쳐+(Capture+)’ 메뉴를 활용합니다. 원하는 부분을 잘라서 저장할 수 있어 필요한 정보만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op 스캐너 메뉴 활용해 스캔하는 모습

스타일러스 펜을 이용해 스캔한 부분을 편집하는 모습

책이나 잡지 혹은 문서 등의 중요한 내용을 기록하고 싶을 때 보통 카메라로 찍으면 왜곡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팝스캐너(Pop scanner)’ 메뉴를 사용하면 마치 스캐너로 스캔한 것처럼 평평하고 반듯한 저장이 가능합니다.

‘팝스캐너’를 선택하면 카메라가 실행되는데 원하는 부분을 촬영한 후 ‘스타일러스 펜’을 통해서 원하는 영역을 지정합니다. 그리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깔끔하게 저장 완료!,

급할 땐 바로 메모! ‘팝메모(Pop memo)’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메모가 가능한 LG 스타일러스2

보급형 스마트폰 ‘LG 스타일러스 2’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메모를 할 수 있는 ‘팝메모(Pop memo)’ 기능도 지원합니다. (설정 – 일반 – 스마트 기능 – 펜 – 바로 메모 ON)

바로 메모를 설정해 놓고 펜을 뽑으면 이처럼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메모가 가능합니다. 따로 잠금 해제 하지 않고 펜만 뽑으면 메모가 가능하니 급하게 메모해야 할 때 유용합니다.

스타일러스 펜 분실을 막아주는 펜 지킴이

펜과 스마트폰의 거리가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알려주는 LG 스타일러스2

외부에서 ‘스타일러스 펜’을 사용하다 보면 분실의 위험이 생길 수 있는데요. 펜과 스마트폰의 거리가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위와 같은 알림이 떠 펜 분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 본 ‘LG 스타일러스 2’는 프리미엄 필기 기능과 함께 여러 특화된 기능까지 더해져 펜 기능을 선호하는 실속파 고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금별맘 아바타BLOGer 벳지

블로그 네버엔딩금별스토리(http://blog.naver.com/cshee32)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 금별맘입니다. 직장맘으로서의 경험을 통한 레시피로 이웃과 함께 소통하며 건강하고 따스한 가족이야기를 그려나가고 있는 끝나지 않을 저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주세요. 현재 다수의 요리 칼럼을 기고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직장인 10분 도시락"이 있답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106152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