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부부에겐 미니 드럼 세탁기 '꼬망스'가 최고!

요즘 제 아내인 딸KI님의 입가엔 웃음이 떠나지 않고 있는데요, 바로 똑똑한 꼬망스가 저희 집으로 들어왔기 때문이랍니다. 남자들은 TV, PC와 같은 전자제품에 욕심이 있는 것처럼 여자들은 일상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생활 가전에 대한 욕심이 있는 것 같아요. ^^ 

신혼집 꼬망스 설치

LG전자의 새로운 싱글 가전 브랜드인 ‘꼬망스’는 다들 잘 아시죠? 꼬망스는 저희 같은 신혼부부, 맞벌이 부부어린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 꼭 필요한 아주 매력적인 친구랍니다. 이렇게 작고 귀여우면서 똑똑한 친구가 왜 이제서야 나왔는지!

자~ 그럼 지금부터 저희 부부와 함께 센스 만점 꼬망스에 대해 이야기해 보실까요?  

매일 쌓이는 빨랫감

주부라면 ‘남편이 빨래 해주고 널어주고 건조 후 세탁물 정리까지 깔끔하게 해줬으면…’ 하는 생각, 한 번쯤 해 보셨죠?

제 생각에는 빨래를 많이 모아 한꺼번에 돌리니 세탁기도 힘들고 세탁하는 사람도 힘든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예전에 어머니들은 세탁과 건조, 정리까지 몇 십년을 하셨을 텐데 정말 대단하신거 같아요! 결혼 후 착한 남편이 되볼거라고 몇 번 시도해 봤지만 역시 세탁은 이래저래 쉬운 일이 아니더군요. 본디 꼼꼼하지 못한 저 때문에 결국 딸KI님이 스스로 하는게 더 속 시원하다고 하니 ㅎㅎㅎ

꼬망스용 작은 빨래

꼬망스가 들어오면서 빨래하는 딸KI 님이 한결 편리해 졌습니다. 꼬망스 광고에서 보면 “월,화,수,목,금! 꼬망스로 작은 빨래를 ~ 토,일은 트롬” 이라 하잖아요? 꼬망스는 트롬이 그대로 축소된 형태의 미니세탁기인데요, 사이즈가 작아졌다고 기능까지 약해졌다고 생각하시면 오산이십니다. ㅎㅎ

꼬망스의 작은 사이즈

건강한 세탁 습관을 길러주는 꼬망스  

일단 요런 사이즈! 저희 집은 트롬 13KG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 옆에 작은 꼬망스를 들여 놓았습니다. 컬러도 디자인도 사이즈도 완전 맘에 쏙~~
어떠세요? 가정에서 볼 수 있는 잡지 사이즈 만하면서 소음도 적고 부피도 크지 않아 어떤 곳에 설치해서 사용하더라도 OK!

꼬망스 세탁 코스

꼬망스를 사용하면서 제 주위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있는데, 이유는 아무래도 건강한 세탁 습관(?)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한꺼번에 세탁물을 모아두게 되면 냄새도 나고 위생에 좋지도 않을 뿐더러 많은 세탁물들 사이에서 예민한 의류들은 손상을 입기도 하죠. 그렇기 때문에 세탁기를 자주 돌리게 되는데요, 꼬망스에는 8가지 의류별 맞춤 세탁 기능이 있어 란제리, 양말, 아기옷, 삶음 코스 등을 통해 옷이 손상되지 않도록 섬세한 세탁이 가능하답니다. 기존 미니 세탁기에서는 볼 수 없는 트롬만의 기술력이 꼬망스 속으로 쏘옥 들어온 것이죠!

양말

맞벌이 부부들 평일에 세탁기 돌리는 일 쉽지 않으시잖아요? 퇴근하고 집에 오면 씻고 밥먹고 세탁까지… 늦은 시간 세탁으로 옆 집에 민폐 끼칠 수도 없고! 그런데 양말도 부족하고 속옷도 부족하고…..

스피드 세탁 기능

이런 분들을 위해 꼬망스에는 스피드 세탁 기능이 있답니다. 스피드 세탁은 단 17분만에 세탁의 모든 과정을 다 거쳐 마무리가 되는 기능인데요~ 매일 매일 신는 양말의 경우 저녁 퇴근 후 모아서 저녁 식사 후 설거지나 샤워하면서 잠깐 돌려주기만 하면 깔끔하게 세탁이 가능하답니다. 스피드 세탁은 요즘 저희 부부가 가장 애용하는 기능입니다.

신혼부부를 위한 세탁물 관리

신혼부부를 위한 깔끔한 세탁물 관리

아무래도 신혼부부라 매일 많은 세탁물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대용량 세탁기는 세탁물을 모아 1주일에 한번 정도 돌리시죠? 그러면 곤란합니다. 지금 같은 여름이나 장마철이 되면 세탁물이 급격하게 손상되기도 하고, 냄새도 많이 나기 때문인데 그런 분들에게 꼬망스와 같은 미니세탁기는 딱 인거죠~ 이것이 요즘 신혼 부부들이 꼬망스를 많이 찾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꼬망스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기 때문에 아무래도 트롬과 꼬망스를 함께 구입하신다면 신혼생활에서 빨래 걱정은 잊으셔도 될 거 같구요~

DD모터와 6모션 기능의 꼬망스

가끔 꼬망스가 미니세탁기라는 이름 때문에 망설이시는 분이 계시는데, 미니라서 기능까지도 미니라고 생각하시는건 아니시죠?

그런 고민은 전혀~ 안하셔도 됩니다. 트롬의 축소판이라고 보셔도 될만큼 탄탄한 기능들로 트롬이 꼬망스 속으로 쏘옥 들어와 있답니다. 트롬의 자랑인 DD모터와 6모션 덕분에 손세탁의 깔끔함을 꼬망스에서도 재현해주기 때문이죠!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요, 6모션은 두드리고 주므르고, 비비고, 풀어준 다음 꼭꼭짜고 흔들어주는 6가지의 손빨래 동작을 구현해주는 세탁 방식이랍니다.

분리된 세제통

요렇게 분리된 분리형 세제통도 다른 미니세탁기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함인데요, 미리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넣어둘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세탁을 시작하면 트롬처럼 중간에 걱정할 일이 없이 모든 빨래가 마무리 된답니다.

꼬망스로 빨래 걱정 끝

그 외에도 꼬망스의 매력을 풀어놓자면 끝도 없지만 무엇보다도 작은 부피로 어떤 곳이든 설치가 가능하고, 필요할 때 바로바로 세탁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위생적인 세탁물 관리가 가능하고 경제적인 이득은 당연한 것이죠!

세탁에 대한 고민을 한번이라도 해보신 분이라면 앞으론 그런 걱정은 내려 놓아도 될 것 같습니다. 샤워하면서, 설거지 하면서, 드라마 보면서 언제라도 꼬망스 출동! 올 여름 꼬망스로 매일 깔끔하고 쾌적한 세탁하시면 기분까지 한결 상쾌해지지 않을까요?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