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5' 현장에서 주목받은 'LG 워치 어베인 LTE'

LG전자는 3월 2일 개막한 ‘MWC 2015’에서 세련된 디자인의 ‘LG 워치 어베인(Urbane)’과 4G LTE 통신이 가능한 스마트워치 ‘LG 워치 어베인 LTE(Urbane)’를 새롭게 선보이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MWC 2015 LG전자 부스 전경

LG전자는 ‘더 나은 고객의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주제로 1,217평방미터(㎡)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LG 워치 어베인 시리즈, ‘G 플렉스2’, 보급형 스마트폰 시리즈 등 총 18종 170여개의 제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LG G 플렉스2가 전시된 모습 뒤로 한 여자 모델이 웃고 있다.

이미 ‘CES 2015’에서도 호평 받은 ‘G 플렉스2’를 비롯해 ‘LG 워치 어베인’과 ‘LG 워치 어베인 LTE’의 인기는 어느 정도인지 직접 그 뜨거운 열기를 느껴보시죠.

‘LG 워치 어베인’과 ‘LG 워치 어베인 LTE’, 고급스럽고 매력적이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LG 워치 어베인(LG Watch Urbane)이 전시되어 있다.

MWC 2015에서 처음 만난 ‘LG 워치 어베인(LG Watch Urbane)’과 ‘LG 워치 어베인 LTE(LG Watch Urbane LTE)’의 첫 느낌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단순히 스마트워치의 디자인을 조금 개선한 것이 아니라 고급 시계의 느낌이 확 느껴졌습니다.

다양한 스트랩으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LG 워치 어베인(LG Watch Urbane). 가죽 스트랩으로 연출한 제품(좌), 메탈 스트랩으로 연출한 제품(우)

LG 워치 시리즈는 세련된 가족 스트랩으로 정장과 캐주얼에 모두 어울리는 사이즈와 디자인이었고, 다양하고 고급스런 시계모양의 ‘워치페이스(메인 시계화면)’를 선택할 수 있어 스마트워치라기보다 디자인이 멋진 브랜드 시계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시되어있는 LG 워치 어베인(LG Watch Urbane)의 모습

스마트워치 영역에서는 ‘LG 워치 어베인 LTE (LG Watch Urbane LTE)’가 새로운 획을 하나 그었습니다. LTE 유심을 포함해 독자적으로 통신은 물론 다양한 편의 기능을 대폭 늘렸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3개의 용두를 가진 디자인마저 매력적이다보니 호평을 받지 않을 수 없겠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LG 워치 어베인(LG Watch Urbane)을 직접 구동하는 모습. 모바일 데이터를 실행시키는 모습(좌), 전화 어플을 실행시키는 모습(가운데), CGV 앱을 실행시키는 모습(우)

관심의 중심에 있는 ‘LG 워치 어베인 LTE’를 잠시 더 살펴봤습니다. 설정방법이나 메뉴의 방식이 독특합니다.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워치 운영체제 ‘LG 웨어러블 플랫폼’을 적용해 직관적이고 편리한 UI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작은 화면에서 원하는 앱을 선택하고 실행하는 과정이 처음 해봐도 편리하게 사용할 정도였고 그 과정 또한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외에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4 버전 이상의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호환이 가능해 다양한 활용 앱을 준비하고 있는 점도 맘에 쏙 들었습니다.

LG 워치 어베인(LG Watch Urbane)을 통해 NFC 기능을 활용하는 모습

‘LG 워치 어베인 LTE’는 세계 최초로 NFC(근거리무선통신)를 이용한 전자결재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부스에서는 캐시비(Cashbee)로 시연을 할 수 있었는데, 워치를 NFC결제기기에 갖다 대기만 해도 결재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LG 워치 어베인 LTE’에서 결재 로그를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결제 시 사용금액과 잔여금액의 모니터링도 손쉬웠습니다. 꼼꼼하게 결재에 대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우디 차량 옆에서 관계자가 관람객들에게 기능을 설명하고 있다.

다음으로는 ‘CES 2015’에서 은연중에 알려져 더 인기를 끌었던 아우디와의 협업입니다. 자동차를 위한 모바일키는 물론 다양한 모니터링과 관리를 지원하는 모습으로 LG가 자동차 시장에서도 충분히 앞서가고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G 플렉스2’와 ‘LG 마그나’, 그리고 LG의 모바일 제품들

LG G 플렉스2 부스에 LG G 플렉스2 제품이 나란히 놓여져 있다.

‘LG 워치 어베인’과 ‘LG 워치 어베인 LTE’만이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G 플렉스2’는 여전히 독특하면서 매력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5인치대 스마트폰인 ‘LG 마그나’가 나란히 전시되어 있는 모습

이번에 선보인 5인치대 스마트폰인 ‘LG 마그나’도 그립감을 잘 살린 후면 곡률과 부담없이 곡면의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곡률의 디스플레이로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실용적인 유럽 사람들에게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톤플러스 시리즈(좌), 스마트오디오(우)

톤플러스 시리즈와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로 동작하는 스마트오디오의 모습도 깔끔하게 정돈되어 사람들에게 선보일 준비를 마치고 있었습니다.

색상별로 놓여진 LG 아카(AKA) 스마트폰과 피규어(위), 와인 스마트와 아이스크림 스마트(좌), Fx0 제품(우)

LG전자는 전면 슬라이드 커버 ‘마스크(Mask)’를 장착한 신개념 스마트폰 ‘아카(AKA)’, 파이어폭스 운영체제를 탑재한 투명폰 ‘Fx0’도 전시해 특색있고 다양한 LG의 라인업을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LG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부스

그 외에도 LG의 기술들이 다양한 IoT로 구현되어 일상생활에서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LG, 스페인에서 통하다

LG전자 부스에 많은 관람객이 몰리고 있다.

‘MWC 2015′ 첫 날 LG부스에는 다른 부스보다 확실히 많은 관람객이 몰려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 단순히 구경만 하는 게 아니라 진지하게 하나하나 기능들을 살펴보고 디자인을 꼼꼼히 살펴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현장의 뜨거운 열기가 느껴지시나요?

LG 제품을 집중해 바라보는 관람객들의 모습

해외 매체들의 호평이 그냥 나온 것이 아니라는 생각과 함께 ‘MWC 2015’에서 LG가 세계와 통했다는 생각을 하며 부스를 떠날 수 있었습니다. 이상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 2015’ 현장이었습니다.

붕어IQ 아바타BLOGer 벳지

블로그 붕어IQ의 세상사는 이야기(http://myth9.tistory.com)를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중심의 IT 이야기를 주로, 많은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는 IT 칼럼과 누구나 궁금할 수 있는 것들을 긁어주는 리뷰를 목표로 하며 오늘도 세상을 어슬렁거린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91242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