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살림의 필수품, LG전자 생활 가전의 선택 기준

결혼의 계절 가을이 되면 예비 부부들은 갑자기 바빠집니다. 결혼식장 예약부터 사진촬영, 신혼여행, 신혼집, 예물 등 준비해야 할 것이 많죠? 결혼식에 관련된 일정 말고도 챙겨야 할 중요한 것은 바로 신혼 살림살이입니다. 특히 신혼살림 중 최우선순위라고 꼽히는 대형가전은 품목부터 가격까지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대형 가전의 경우는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쉽게 바꾸기도 어렵고, 대부분 수명이 5년 이상이라 신중히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LG 전자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베스트 생활 가전 리스트

LG전자 홈페이지 베스트 생활 가전인 올레드 TV, 그램, 트윈워시 등 대형가전 외에도 청소기, 광파오븐 등 소형 가전 등 먼저 홈페이지를 살피면서 나에게 필요한 혼수 목록을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심사숙고끝에 선택한 신혼살림을 소개하자면 TV와 냉장고 그리고 세탁기, 청소기입니다.

# 선택 1. LG TV의 크기 그리고 화질

LG 울트라HD TV 리스트

TV처럼 오래 써야 하는 가전은 디자인과 성능 외에도 내구성까지 살펴야 하기 때문에 고민이 많이 됩니다. 최소 3~5년후의 영상 콘텐츠 시장을 본다면 현재로서는 울트라HD급 TV 구입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미 전세계적으로 상당한 보급율을 보이고 있으며, 영상 컨텐츠 또한 4K로 많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영상 송출을 위한 속도나 압축율 정도만 개선이 된다면 UHD 방송은 쉽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로서는 40인치대의 울트라HD TV가 비교적 가벼운 가격으로 나와 있지만, 앞으로 UHD 시장이 커지면 방송 또한 50인치 이상의 큰 화면에 맞게 화면 구도 등이 바뀌게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50인치 이상의 제품을 구입 하는 것이 후회가 없지 않을까하여 가성비가 좋은 LG 울트라HD TV 55인치 모델 중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거실 바닥에 놓여 있는 LG 울트라HD TV

다음으로 고민한 부분은 화질을 좌우하는 ‘올레드’냐 ‘울트라HD’냐였습니다. 태생부터 다른 두 기술방식 중 무엇이 좋은지를 묻는다면 당연히 LG 올레드 TV가 좋습니다. 최근에는 올레드 UHD 모델이 출시되면서 최고 화질의 TV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가격대가 높아 결국 울트라HD TV를 선택했습니다.

# 선택 2. 가장 먼저 필요했던 냉장고 

가장 구입을 먼저 해야 했던 대형가전 제품 냉장고입니다. 최근 일반적인 구분으로 양문형(양쪽으로 문을 열어 한쪽은 냉동고, 한쪽은 냉장고인 타입)과 상측이 다 냉장고, 하측이 다 냉동고인 상냉장 하냉동 타입으로 구분됩니다. 작년까지는 대체로 양문형 타입이었으며, 최근에는 상냉장 하냉동 모델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LG 얼음정수기 냉장고의 앞면, 측면사용을 하다 보면 둘 다 장단점은 있지만, 대체로 차가운 공기는 아래로 모이기 때문에 상냉장 하냉동 타입이 효율적일 수 있으며, 양문을 열었을 때 상측을 넓게 사용도 가능하기에 최근에는 상냉장 하냉동 타입을 많이 선호하는 듯 합니다. 저 또한 수박이나 큰 수납물을 넣는 일이 많기에 최근 제품 중 고르게 되었습니다.

# 선택 3. 정수기? LG 얼음정수기 냉장고?

매일 마시는 물도 중요하죠? 깔끔하게 꾸민 부엌에 정수기를 두기엔 공간 활용이 아쉽고, 매달 관리비 부담도 있어서 고민이 되더군요. 얼음정수기가 들어간 냉장고라면 내부 수납이 줄어 어찌할까 고민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니 냉장고에 생수병을 둘 공간이라면 차라리 정수기가 있는 것이 더 경제적이라는 판단이 들더군요.

LG 얼음정수기 냉장고에서 얼음과 물을 내려받고 있다

LG얼음정수기 냉장고의 정수기 케어 서비스는 일반 정수기 케어 서비스에 비해 저렴하면서도 별도 약정이 없이 언제든 해지 가능하고, 직접 필터를 구입해 교환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큰 수납 그릇도 넉넉히 넣을 수 있을 정도로 넓은 LG 얼음정수기 냉장고의 내부 모습

상냉장 타입은 넓게 탁 트여 큰 수납 그릇을 넣기에도 좋으며, 깊이 있는 수납함을 꺼내기에도 수월한 편입니다. 하단부의 틈새 공간 활용의 대표적인 멀티 수납함 두 곳은 계란 30개 한판이 딱 들어가는 크기입니다. 예전부터 꼭 갖고 싶었던 LG 얼음정수기 냉장고와 함께 신혼 생활을 하게 되었네요. ^^

# 선택 4. LG트윈워시의 최대 장점은 공간절약과 시간절약

신혼집으로 이사하면서 뒷 베란다에 LG 트윈워시를 놓기 위해 별도 인테리어 공사를 할 정도로 공간을 만드느라 애를 썼습니다. 최근에는 세탁기 외에 또 다른 작은 세탁기를 놓는 추세죠? 특히 아기가 있어 소량 세탁물을 자주 세탁해야 하거나 속옷만 따로 빨고 싶다면 작은 세탁기가 있는 것이 경제적이죠. 다만 또 다른 공간을 차지한다는 점이 고민이겠죠.

베란다에 설치되어 있는 트윈워시

LG 트윈워시를 한달 넘게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누구나 만져보면 탐을 낸다는 것과 하나의 세탁기 공간만으로 작은 세탁기가 더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는 겁니다. 특히 별도의 독립된 두 대의 세탁기를 한꺼번에 사용할 수 있어 마치 3대의 세탁기를 사용하는 기분마저 듭니다.

트윈워시의 버튼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는 모습(좌), 트윈워시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모습(우)

전면 터치식 버튼의 대형 도어와 외부에서도 연결되는 스마트 기능은 귀가 시간에 맞춰 세탁을 완료할 수 있기에 바쁜 현대인에게는 그 이상의 편리함이 없습니다.

# 선택 5. 선이 없는 편리함 LG 싸이킹 코드제로 청소기

커다란 청소기를 끌고 다니다 보면 청소가 힘들기 보단 자꾸 걸리적 거리는 전원 코드에 걸려 불편한 점이 더 큽니다. 특히나 방마다 전원코드를 빼고 꼽고 해야 하는 불편함은 누구나 느끼는 부분입니다. 때문에 작은 핸디형 무선 청소기를 겸하여 사용한다고 하지만, 문제는 약한 흡입력과 짧은 시간으로 인하여 어쩔 수 없이 다시 큰 유선 청소기를 써야 한다는 점이었죠.

이런 불편함을 느낀 분이라면 LG 싸이킹 코드제로 청소기는 그 해결책이 될 듯합니다. 한 번 충전이라면 일반모드에서는 25분, 강 모드에서는 17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적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생각해 보면 유선 청소기 사용 시 이방 저방 옮겨 다니고 코드를 빼고 꼽고 줄을 정리하는 수고를 생각하면 17~25분의 청소의 시간은 그리 짧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를 따라오는 오토무빙 모델의 경우는 무거운 청소기를 가볍게 해주는 보조 기능으로 사랑받고 있죠.

LG 싸이킹 코드제로 청소기의 필터(좌상단), 바퀴(우상단), 사운드케어 흡입구(하단)가 눈에 띈다.

대용량 배터리를 넣고도 일반 유선 청소기의 크기를 크게 벗어나지 않은 점은 작고 강력한 DD모터 덕분입니다. 특히, 더 많은 먼지를 담을 수 있는 자동압축 기능은 LG 코드제로 청소기가 신혼살림의 필수품으로 사랑받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곧 신혼집을 꾸밀 저 같은 예비 신혼부부들이 꼭 필요한 생활가전을 선택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시아시아 아바타BLOGer 벳지

이상근 님은 시아시아의 영상속 IT여행이야기(http://need97.blog.me)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상 제작자로 여행, IT, 일상의 많은 것을을 영상과 사진으로 담고 있으며, 항상 즐겁고 새로운 것들에 관심을 갖고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99247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