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멜로 탑재한 LG 넥서스5X의 매력 탐구

지난 9월 30일 구글이 공개한 넥서스5X는 구글 안드로이드 6.0 레퍼런스 스마트폰입니다. 구글은 이번에 두 종의 레퍼런스 스마트폰을 출시했으며, 그중 LG전자가 출시한 넥서스5X는 중저가 가격과 스펙을 가지고 있어 그 타깃 범위가 좀 더 넓은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연 이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특징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서스 5X의 Full HD 디스플레이

1. 커진 디스플레이와 부담없는 휴대성

넥서스5X는 디스플레이가 전작인 넥서스5에 비해서 5.2인치로 커졌습니다. 이와 함께 Full HD 디스플레이에 스크래치에 강한 고릴라 글래스3, 지문이나 기름으로부터 강한 올레포빅 코팅을 적용했습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전작보다 커졌지만 7.9mm 두께와 136g 무게로 그립감과 휴대성에서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마치 목업(스마트폰 실물 사이즈 모형)을 드는 듯한 느낌입니다.

넥서스 5X 화면에 안드로이드 6.0 설정이 보인다

2.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선 경험

레퍼런스 스마트폰의 장점은 당연 구글의 새로운 OS를 빠르게 사용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는 앱 권한 설정, 배터리 효율성 증가, 나우온탭, 지문인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배터리 측면에서는 도즈(슬림)모드 덕분에 효율성이 증가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즈 모드는 사용하지 않을 때 전력 소모량을 줄여주는 모드로 실제 사용해본 결과 일체형 배터리임에도 큰 걱정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후면에 적용된 지문인식에 손가락을 대고 있다

3. 화면 깨움과 잠금 해제가 동시에 되는 지문인식

후면에 적용된 지문인식은 약 600ms의 빠른 인식 속도를 보여주며, 타 스마트폰이 화면을 깨운 후에 지문인식을 이용해서 잠금 해제를 할 수 있지만, 넥서스5X의 경우 지문인식을 통해서 화면 깨움과 잠금 해제를 동시에 할 수 있어 더욱 빠르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권한 설정 화면(좌), 구글 나우온탭 메뉴 선택 시 확인 할 수 있는 다양한 뉴스 화면(우)

4. 앱권한 관리와 나우온탭

이전에는 앱마다 권한 설정을 해줘야 했지만 마시멜로에서는 앱 권한 메뉴를 통해서 별도 권한을 부여할 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홈 화면 가장 좌측으로 이동을 하거나 홈키를 길게 누르면 구글 나우온탭 메뉴로 이동을 해서 위치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의 뉴스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둥글둥글한 유선형 디자인이 눈에 띄는 넥서스 5X

5. 차별화된 디자인

넥서스5X 컬러는 최근 스마트폰의 트렌드와 달리 메탈을 적용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둥글둥글한 유선형 디자인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색상의 경우 쿼츠(화이트), 카본(블랙), 아이스(블루)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타 색상은 이동통신사를 통해 구입할 수 있지만 아이스 컬러는 구글 플레이를 통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넥서스 5X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선명한 화질이 눈에 띈다.

6. 빠른 화면전환과 스크롤

LG 넥서스5X 하드웨어 스펙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퀄컴 스냅드래곤 808과 2GB RAM의 조합입니다. 실제 사용 해본 결과 고용량 게임 등에서는 앱 로딩시 상대적으로 속도가 느린 것을 느낄 수는 있지만, 앱 사용과 화면 스크롤 등에서도 괜찮은 속도를 보였으며, 발열도 크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넥서스 5X로 촬영한 경회루의 모습

7. 만족스러운 사진 퀄리티

구글은 이번 레퍼런스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상당히 강조했습니다. 넥서스5X에는 1,230만 화소, 1.55 마이크론 픽셀 크기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촬영한 사진을 보면 야경 사진임에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 동영상은 최대 4K(30fps) 촬영이 가능하며, 슬로우모션 촬영 또한 가능합니다. V10이나 G4와 같은 전문가 모드가 탑재되지 않은 점은 아쉽지만 만족스러운 사진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넥서스 5X 화면을 클로즈업한 사진. LTE와 통신사 표시가 눈에 띈다.

8. 업그레이드 된 통신 속도

넥서스5X는 가장 최신의 통신 속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LTE Category 6를 지원하고 있어 다운로드 기준 300Mbps 속도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 자급제 스마트폰이 통신사 제한이 있는 반면 넥서스5X는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넥서스 5X의 후면 모습

전작인 넥서스5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들었던 스마트폰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넥서스5X 역시 큰 고민 없이 선택했는데요. 직접 사용해보니 역시 기대를 충족시켜주는 스마트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안드로이드 마시멜로를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스마트폰입니다.

이퓨 아바타BLOGer 벳지

이퓨의 이츠'아이티(http://itsit.kr)를 운영하고 있는 IT 컬럼니스트로 모바일 트랜드, 최신 IT 디바이스, 이동통신 관련 시장 흐름 등을 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항상 독자들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101120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