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G Pro, 영어공부에 이보다 좋을순 없다!

입시, 입사, 공무원 시험, 승진 시험까지 영어를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는 요즘! 늘 갖고 다니는 스마트폰으로 영어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최근 출시된 옵티머스 G Pro에는 Q 트랜스레이터와 Q메모 기능이 있고, 사전도 기본 탑재되어 있어 영어공부할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Q 트랜스레이터는 카메라를 갖다 대기만 하면 해당 단어, 문장, 문단을 해석해 주는 기능입니다. Q 트랜스레이터를 실행하면 바로 카메라가 실행되면서 화면에 단어를 비추기만 해도 바로바로 번역 결과가 뜹니다. 사전 어플을 실행하고 타이핑을 하던 기존의 방식보다 검색 시간이 단축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옵티머스G Q Tanslator

사람이 직접 번역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문장이나, 문단 번역의 정확성은 떨어지는 편이지만, 단어 검색기능은 상당히 정확하고 빠릅니다. 특히 연속적으로 여러 단어를 찾을 때 아주 편리합니다. 화면 가운데 있는 십자표시에 단어를 맞추면 척척 해석해 주니 신통방통 그 자체입니다.

Q 트랜스레이터의 또 다른 기능은 카메라로 영문 페이지를 읽어 텍스트로 바꿔 주고 이를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메모 어플에 저장하거나 메시지, 이메일, 에버노트, 클라우드에 텍스트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타이핑하는 수고를 줄여 주고, 읽어 본 내용을 더욱 유용한 데이터로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옵티머스G 사전어플 호환 기능

Q 트랜스레이터는 옵티머스 G Pro에 기본탑재된 사전어플과 호환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모르는 단어를 검색하고 나서 암기를 위해 따로 메모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어를 검색한 후 오른쪽 상단의 + 버튼을 누르면, 사전어플 내에 플래시 카드로 저장됩니다. 번역을 끝내고 나서, 모르는 단어는 사전어플의 플래시카드를 보면서 따로 암기하면 됩니다.

단어장을 들고 다니며 암기하던 시대는 끝! Q 트랜스레이터를 이용해 보세요~
전자사전 어플에는 뉴에이스 영한사전 및 한영사전, 만토우 중한사전, 뉴에이스 일한사전이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본탑재된 전자사전 어플들

다른 언어 사전도 필요하시다구요? LG Smart World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어플에서 검색창 앞에 있는 사전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 사전변경은 팝업창 오른쪽 하단에 ‘추가사전 보기’를 누르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전 리스트가 뜹니다. 오늘은 영어공부 이야기이므로 다른 언어 이야기는 여기까지!

다른 언어의 사전다운 받기

영어공부, 특히 영작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영어일기’를 쓰는 것입니다. 옵티머스 G Pro의 노트북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일상의 느낌이나 생각을 노트북 어플로 적다 보면 바로 영어일기가 됩니다. 기분이 내키면 영어문장과 함께 그림도 그리고 그날 찍은 재미있는 사진도 첨부하면 더욱 재미있는 영어일기가 됩니다. 노트북에 타이핑 기능을 사용하셔도 좋지만, 핸드라이팅의 맛을 즐기시려면 전자펜을 하나 준비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영어 일기 쓰기

Q메모를 활용한 저만의 영어공부 방법도 있습니다. 영어로 무슨 말이든 하고 싶은데, 단어도 모르겠고 문장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도 모르겠다면 일단 사전을 실행한 뒤 단어를 검색합니다.

예를 들어 ‘예약한 방을 취소하고 싶습니다’라는 문장을 어떻게 말해야할지 모른다면,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예약’이라는 단어를 사전에서 검색 → 상단바를 내려 Q메모 실행  → 사전을 보며 내 상황에 맞게 영작

‘Cancel one’s reservation’이라는 표현을 사전에서 찾았으므로 ‘I want to cancel my reservation’이라고 적으면 되겠죠? 영작에 더 강한 한국인의 특성상 이렇게 한번 적어보면, 훨씬 쉽게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주 쉬운 예이고, 자신의 실력에 벅찬 어려운 문장을 말해야 할 때 특히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Q메모로 영작해보기

회화 공부를 하면서, 가장 많이 보는 것이 바로 미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은 미드만 정리해서 보여주는 어플리케이션도 많이 출시되어 있고, 또 미드파일을 쉽게 구해서 스마트폰에 옮긴 다음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옵티머스 G Pro의 5.5인치 Full HD 화면이야 말로 각종 영화와 미드를 보는 데 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크고 선명한 만큼 몰입도도 높아집니다.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함께 쌓고 싶다면, TED를 꾸준히 보는 것도 좋습니다.

옵티머스 G Pro의 5.5인치 Full HD 화면으로 미드보며 공부하기

옵티머스 G Pro의 여러가지 기능들을 잘 활용하면 영어공부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예전에는 영어공부를 하려면 참 짐이 많았습니다. 사전, 단어장, 연습장, 문제집 등을 가방에 챙겨다녀야 했죠. 하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장소나 시간에 상관없이 공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해 세운 목표 중 ‘영어 공부하기’가 있다면, 스마트폰을 영어공부 모드로 세팅하시고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다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