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아빠, 아기를 위한 공기청정기 고민 ‘끝’

올 한 해를 돌아보면 여러가지 사건들이 참 많았던 한 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중 하나가 봄철에만 잠시 지나가던 황사가 거의 일 년 내내 미세먼지 현상으로 지속되면서 우리의 호흡기를 위협하고 있죠. 공기청정기는 항상 거실이나 방에 세워놔야 하다보니 민감한 아기가 있는 가정에서는 더욱 고민스러운 가전 제품입니다.

저도 태어난지 얼마 안되는 아이를 위해 안심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를 찾던 중 새롭게 출시한 대용량, 고성능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기의 건강을 위한,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 옆에 아기가 누워있는 모습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외관부터 색다른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퓨리케어 시리즈는 보통 화이트톤의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인데 비해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28평형 대용량의 큰 크기임에도 높이가 높고 차지하는 공간은 넓지 않아 마음에 들었습니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설치 과정

필터 설치도 간단합니다. 밀봉 포장된 두 개의 원형 필터의 비닐을 뜯어 커버를 붙이기만 하면 끝! 일체형의 원형 필터라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의 상단부와 하단부에 똑같은 필터를 넣어 주면 됩니다.

6단계 토탈 케어 시스템으로 유해가스 굿바이~

6단계 토탈 시스템 설명 사진

6단계 토탈 케어 시스템이 적용된 일체형 필터는 무엇보다 교체가 편리하며, 큰 먼지부터 황사, 초미세먼지를 비롯해 생활 냄새 제거나 스모그 원인물질까지 6단계로 걸러집니다. 최근 이슈가 되었던 공기청정기 3대 유해가스인 알레르기 유발 물질(암모니아, 아세트산, 아세트알데히드) 뿐만 아니라 톨루엔과 포름알데히드로와 같은 새집증후군 원인물질까지 제거해줘 민감한 아기들에게 딱 맞는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image008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글로시한 화이트 컬러의 측면 디자인에 블랙과 다크 그레이 톤의 포인트 컬러로 모던하면서도 미니멀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별도의 버튼 없이 터치 방식으로 작동해 프리미엄 디자인의 품격이 느껴지죠.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청정 면적 기준 91㎡(28평형), 81㎡(25평형), 58㎡(18평형), 51.5㎡(15평형) 등 총 4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28평형(모델명: AS281DAW)은 위와 같이 상단 팬 중단으로도 공기를 순환시켜주며, 최상위 모델의 경우 제품 상단 토출구 위에 ‘클린부스터’를 장착해 정화된 공기를 강력한 바람으로 만들어 멀리까지 보내줍니다.

가장 높은 모델의 경우 상단 팬 부분이 각도를 주어 회전하면서 더 멀리까지 공기를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아기의 생활공간에 맞춘 ‘아기 케어’ 모드 

일반적인 공기청정기가 거실이나 방의 상단부터 깨끗한 공기를 순환시켜주는데요.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추가로 위의 이미지처럼 깨끗한 공기층을 중단까지 같이 보내어 더 빠르게 전체 공간의 공기를 청정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설치 모습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중단에서도 깨끗한 공기를 보내주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빠르게 공기를 깨끗이 만들어줍니다. 특히 종일 낮은 높이에서 생활하는 아기들에게도 깨끗한 공기를 직접 보낼 수 있는 구조입니다. 역시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아기 공기청정기’라고 부르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의 경우 중단에서도 깨끗한 공기를 보내주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빠르게 전체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며, 아기의 생활 높이에도 깨끗한 공기를 직접 보낼 수 있게 되는 구조입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360도 원형 타입으로 모든 방향으로 공기를 보내기 때문에 거실이나 방 어느 방향을 향해 두어도 공간 전체를 한꺼번에 청정시켜 줍니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모델 중 AS281DAW 모델과 AS181DAW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상단 팬 부분이 위와 같이 각도로 세워져서 회전을 한다는 것입니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모델 중 28평형(AS281DAW)과 18평형(AS181DAW)의 가장 큰 특징은 ‘클린부스터’가 위와 같이 각도로 세워져 회전한다는 것입니다. 마치 서큘레이터(공기순환기)가 붙어 있는 것처럼 회전하기 때문에 집안 곳곳으로 더 빠르게 공기를 보내게 됩니다.

보통의 공기 청정기는 뒤에 나온 공기를 앞의 공기로 밀어 보내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는 편인데요. 이런 능동적인 공기 순환시스템은 실제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공기 청정이 되는 시간이 꽤 차이가 나더군요.

LG의 가전 IOT 앱 중 하나인 스마트 싱크(Smart ThinQ)를 사용한다면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집 밖에서도 혹은 여름철에는 LG 에어컨과 동시 사용하는 등의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LG의 가전 IOT 앱 중 하나인 ‘스마트 씽큐(Smart ThinQ)’를 활용하면 집 밖에서 더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름철에는 LG 에어컨과 동시에 사용하는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퓨리케어 PM 1.0 센서만 켜두고 항상 모니터링 상태로 두면 스마트폰을 연결해 공기청정기를 켜지 않고도 공기의 청정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기가 있는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이제는 공기청정기를 한 계절 잠깐 사용하고 창고에 넣어 두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황사보다 더 위험한 미세먼지와 알레르기 물질로부터 우리 가족을 보호하고 싶다면, 변화한 환경에 맞는 새로운 에어케어 제품을 적극 찾아봐야 합니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고성능 공기 청정 기술로 사계절 내내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