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장마철에도 걱정 없는 스마트한 살림 팁!

요즘 같은 장마철에는 실내 공기가 물기를 잔뜩 머금고 있어 생활 속 불편함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일단 빨래가 잘 마르지 않아 냄새가 나기도 하고 집안 곳곳이 눅눅하며 자칫하면 악취가 날 수도 있죠. 청소를 해도 여전히 꿉꿉하고 심하면 거뭇거뭇한 곰팡이가 생기기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습기 제거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또 습도가 높을 땐 공기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습기로 인한 세균 번식이 용이해지고 전염병이나 습진 등의 질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가족의 건강을 위해 또 쾌적한 집안 환경을 만들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습도 관리입니다. 오늘은 장마철에도 걱정 없도록 스마트한 살림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금별맘의 스마트살림] ② 장마철에도 걱정 없는 스마트한 살림 팁

1. 침실은 향기롭게, 이불은 뽀송하게~  

LG 포터블 스피커와 함께 디퓨저가 놓여져 있는 사진입니다.

습도가 높은 날은 집 안에서 냄새가 나기 쉬운데요. 이럴 때 침실에 향초를 켜 놓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연소를 통해 공기 중의 입자를 태워 습기 및 냄새, 세균 제거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쓰다 남은 향수를 이용해 디퓨저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약국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에탄올과 향수를 약 7:3 비율로 섞고 빈 병에 담아 스틱을 꽂아 놓으면 냄새 걱정을 덜 수 있어요.

LG 휘센 세탁기의 이불살균털기 기능을 사용해보는 사진입니다.

여름에는 이불을 덮고 자면 땀과 노폐물 등이 그대로 흡수되는데요. 햇볕이 좋은 날 일광소독을 자주 해야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어요. 장마철에는 일광소독이 힘드니 트롬 세탁기의 <이불살균털기> 기능을 이용해 먼지도 털고 보송보송하게 말려주세요~

2. 현관 신발장 습기 제거는 제습기로~ 

우산이 하늘을 향해 펼쳐져 있습니다.

장마철에는 신었던 신발이나 장화, 사용했던 우산을 그대로 방치하면 곰팡이가 생기기 쉬워요. 우산은 물기를 완전히 말린 상태에서 접어 보관하는 것이 좋고 신발이 젖었다면 신문지를 돌돌 말아 넣는 것도 습기를 제거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 신발장 내부에 신문지를 말아 두거나 제습기로 습기를 제거하는 것도 좋겠지요?

LG 휘센 제습기의 틈새 호스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습기를 이용해 신발의 습기를 제거하는 모습

LG 휘센 제습기의 틈새 호스와 Y자 호스를 이용! 집중 건조 기능을 선택하면 빠르게 건조할 수 있습니다.

3. 옷장 이불장에는 신문지로 습기 제거 

옷장에 옷들이 걸려있는 모습

신문지는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신발장뿐만 아니라 옷장이나 이불장 같은 곳에 깔아 두면 습기가 차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서랍장에도 개켜 놓은 옷 사이에 신문지를 깔아 놓으면 보송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문지 잉크가 의류에 오염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중간중간 옷장 문을 열어 옷장과 이불장 내 환기를 시켜주는 것 잊지마시고요~

LG 휘센 제습기가 거실에 놓여져 있습니다.

4. LG 휘센 제습기로 온 집안을 쾌적하게! 

집안 습도가 높으면 불면증이 생기는 등 생활 리듬이 깨질 수 있는데요. 제습기를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습도 관리가 가능하며 눅눅해진 집안을 금방 보송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LG 휘센 제습기는 47년 동안 축적해 온 LG 컴프레서 기술이 그대로 적용된 제품으로 사용이 편리합니다. LCD 디스플레이가 큼직하게 자리 잡고 있고 바퀴가 있어 이동이 쉬워 거실은 물론 침실, 아이들 방 등 집 안에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LG 휘센 제습기의 모습입니다.

또 관리도 간편한데요. 물받이 통에 물이 꽉 차면 자동으로 정지 후 신호 램프가 작동해 물통 비움 시기를 알려줍니다. 실내 온도가 낮아질 경우 열 교환기에 성에가 생기면 자동으로 성에를 제거하는 자동 성에 방지 기능도 갖췄습니다.

LG 휘센 제습기의 물통을 꺼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물통의 경우 조작이 쉬운 원터치 물통이라 살짝 터치하면 잠금 기능이 풀리고 한 손으로 쉽게 물통을 꺼낼 수 있습니다.

l LG 휘센 제습기 물통 분리 영상

습도가 높은 장마철 보다 쾌적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집안 구석구석 습기를 잡아 보다 건강한 여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금별맘 아바타BLOGer 벳지

블로그 네버엔딩금별스토리(http://blog.naver.com/cshee32)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 금별맘입니다. 직장맘으로서의 경험을 통한 레시피로 이웃과 함께 소통하며 건강하고 따스한 가족이야기를 그려나가고 있는 끝나지 않을 저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주세요. 현재 다수의 요리 칼럼을 기고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직장인 10분 도시락"이 있답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110841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