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3와 찰떡궁합, 셀카봉 활용 비법 3가지

꽃보다 청춘에 등장했던 그 장면, 기억하시나요? 셀카봉에 카메라를 올려놓고 모두 함께 빙빙 돌며 마추픽추를 외치던 그 장면을. 그 TV 프로그램의 인기 때문일까요? 요즘 셀카봉을 쓰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물론 저는, 그 전에 이미 셀카봉을 사긴 했지만 말입니다.

셀카봉이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단순합니다. 우선 값이 쌉니다. 저가의 셀카봉은 천 원짜리도 있고, 보통 만원 이하죠. 그리고 어디 놀러 가서 사진 찍고 싶은 휴가철이었죠. 마지막으로 셀카봉이 있으면, 누군가에게 사진 찍어달라고 부탁하지 않아도 됩니다.

G3와 셀카봉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솔직히 말해 요즘처럼 셀카 기술이 발달한 시대에, 다른 사진이 찍어주는 기념 사진이 영 못마땅했던 것도, 사실이잖아요? 왠지 이건 내 얼굴이 아니야…ㅜ_ㅜ

하지만 셀카봉을 활용하면 정말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세요? 몇 십년 간 셀카를 찍어온 -_-; 제가, 오늘은 셀카봉을 활용하는 몇가지 비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비법이냐구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1. 셀카봉, 각도 조절을 활용하는 법

셀카봉의 가장 큰 장점은 팔의 한계를 벗어나, 자신이 원하는 각도에서 좀 더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사진을 찍고 싶다면 눈높이 정도의 위치에서 찍으면 됩니다.

눈 높이에서 셀카봉으로 촬영한 사진

| 눈 높이에서 찍은 자연스러운 ‘관광객 모드’ 사진

하지만 각도를 조금만 바꿔줘도, 또다른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가 있습니다. 일명 셀카 각도에서 찍는 사진인데요- 이때 스마트폰 카메라를 바닥을 향해 비추면, 배경이 깔끔한 예쁜 사진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셀카봉으로 위에서 내려다 보이는 각도로 촬영한 사진

좀 더 신경을 쓰면, 독특한 사진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바로 아예 하이 앵글로 올리는 사진과, 아예 로우 앵글로 깔아버리는 사진입니다. 극단적인 로우, 그러니까 셀카봉을 하단으로 내려놓고 찍어도 이런 느낌의 사진이 나옵니다.

하늘을 배경으로 밑에서 촬영한 사진

특히 탑이나 거대한 건물 아래에서 사진을 찍을 때, 저렇게 셀카봉을 하단에 놓으시면 건물과 사람이 함께 들어간 독특한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참, 그리고 이건 팁인데요~ 셀카봉이 안 나오도록 팔을 뻗지 않은 상태에서 찍으면 더욱 자연스러운 사진이 나옵니다.

셀카봉으로 촬영한 사진. 한 손으로 모자를 만지고 있다.

| 팔만 뻗지 않아도 마치 남이 찍어준 듯한 느낌의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2. 셀카봉, 광각과 접사를 활용하라

‘발줌’이란 말, 혹시 들어보셨나요? 스마트폰처럼 줌이 안되는 렌즈를 가진 카메라들은, 물건을 가까이서 찍으려면 가까이 다가가야 하고, 풍경을 화면에 가득 담고 싶으면 찍는 사람이 직접 뒤로 물러나야만 합니다. 그렇게 발로 움직인다고 해서 ‘발줌’이라고 부르는데요-

셀카봉이 가진 장점은, 이런 스마트폰 카메라의 한계를 벗어나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을 수 없었던 화각의 사진들을 찍을 수 있게 해 줍니다. DSLR 카메라로 치자면 광각 렌즈, 망원 렌즈 효과를 내주는 건데요. 예를 들면 이런 사진입니다.

서재에서 셀카봉으로 촬영한 사진

스마트폰을 피사체에서 멀리 떨어뜨려놓을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좁은 방의 전체 모습을 한 장에 담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동호회 활동이나 단체 사진을 찍는 것도 손쉬워지죠.

셀카봉으로 촬영한 단체 사진

애완동물이나 사람이 들어갈 수 없는 곳의 사진을 셀카봉을 활용하면 보다 쉽게 찍을 수가 있습니다. 응? 이렇게 떨어져 있으면 셔터는 어떻게 누르냐구요? 아하. 그건 바로 밑에 적을, 마지막 비법 하나를 참고해 주세요.

3. 셀카봉, LG G3 & G워치와 찰떡 궁합

셀카봉 활용의 마지박 비법은 바로… G3와 G워치를 활용하라는 것입니다. G3는 사진만 잘 찍히는 것이 아니라,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는 재밌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바로 손바닥을 폈다가 주먹을 쥐면 자동으로 타이머 셔터가 눌리는 ‘셀피 기능’인데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남들처럼 블루투스 리모컨을 사네 마네 할 필요 없이 아주 손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G3 셀피 기능을 활용한 셀카를 찍고 있다.(왼쪽) 스마트폰에 셀카 화면이 보인다(오른쪽)

물론 위에 찍은 사진들도 모두 이 기능을 활용해 찍은 사진이랍니다. 아참, 셀카봉을 아주 길~게 뽑으셨을 경우 이 손바닥이 인식되지 않기도 합니다. 그때는 팔을 뻗어서 주먹을 쥐어주거나, 셀카봉을 잠시 가까이 당겨서 손바닥을 인식시킨 다음, 천천히 멀리 뻗어주시면 손바닥이 인식된 채 그대로 있습니다.

셀카봉은 G워치와의 궁합도 좋은 편입니다. G워치에는 카메라 셔터처럼 활용할 수 있는 앱이 있는데요. 이 앱을 이용하시면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스마트폰이 있어도, G워치를 이용해 화면을 보면서 찍을 수가 있습니다.

셀카 촬영 중인 화면이 G워치와(왼쪽) G3(오른쪽)를 통해 보인다.

마지막으로 셀카봉은 원래 모노포드-라고 해서, 발이 하나인 삼각대였다는 점을 이용하면 깔끔한 파노라마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 사진처럼, 셀카봉을 최대한 늘려서 바닥에 수직으로 세워줍니다. 그리고 G3의 카메라 모드를 파노라마로 바꾸고, 셔터를 누른다면 셀카봉을 지팡이를 땅에 꽂고 돌리는 느낌으로 한번 천천히 돌려주면 끝!

셀카봉을 바닥에 세우는 모습(왼쪽) G3와 셀카봉으로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오른쪽)

그럼 아래와 같은 깔끔한 파노라마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셀카봉+G3로 촬영한 파노라마 사진. 풍경이 보인다. 셀카봉+G3로 촬영한 파노라마 사진. 올림픽 공원 전경이 보인다.

자- 어떠세요? 뭔가 새로운 사진을 찍을 수 있겠다는 느낌이 들지 않으십니까? 이 밖에도 약간의 쪽팔림만 무릅쓰면, 셀카봉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혼자 걸어 다니면서 셀프 동영상을 찍는 용도로도 활용하고 있는데요- 방송사 여행 프로그램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각도로 영상을 찍을 수가 있는데다, G3의 OIS 덕분에 흔들림이 적은 영상을 얻을 수 있어서 만족하고 있답니다.

참, 진짜 마지막으로… 셀카봉 많이 활용하시려면, 꼭 좋은 셀카봉을 사세요. 시중에 파는 괜찮은 모노포드에 스마트폰 거치대를 장착하시면 가장 큰 만족을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