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풍경 속 ‘LG 시그니처’ 예술 촬영 현장

LG전자의 超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는 ‘LG SIGNATURE(LG 시그니처)’ 광고를 보신 적 있나요? ‘LG SIGNATURE’는 제품 중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 뿐만 아니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에만 부여하는 이름입니다. 그만큼 누구나 갖고 싶은 제품들로 구성된 ‘LG SIGNATURE’는 미니멀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LG전자에서도 특별한 대우(?)를 받고 있는데요. 

LG 시그니처 제품 사진 컷

l 포토그래퍼 김주원 작가가 촬영한 LG SIGNATURE

LG전자는 ‘가전, 작품이 되다’를 주제로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등 ‘LG SIGNATURE’ 제품의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인천 송도의 마천루, 사천 바닷가, 함양 용추계곡의 다채로운 풍경이 한 데 어우러진 예술사진전을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인천 송도에서 진행한 ‘LG SIGNATURE’ 예술 사진 촬영 현장을 제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인천 송도 신도시에 있는 트라이볼 조형

송도 트라이볼에 우뚝 선 ‘LG SIGNATURE’의 위엄 

인천 송도는 마치 미래의 신도시 같은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커다란 호수를 중앙에 두고 길게 뻗은 특이한 형상의 빌딩들이 둘러 있으며, 그 중앙에 위치한 거대한 조형물이 눈에 띄는데 바로 송도 신도시 트라이볼입니다. 독특한 형상의 트라이볼은 하늘과 땅 그리고 영종, 청라, 송도 세지역을 상징하는데요. 바로 이곳에서 ‘LG SIGNATURE’ 작품 사진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LG전자 시그니처의 제품 사진 촬영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

‘LG SIGNATURE’ 제품 중 올레드 TV는 멀리서 보니 너무 슬림해 TV라기보다는 커다란 검은 벽 거울을 세워 놓은 듯 보였습니다. 2.5mm의 초슬림 패널은 가까이에서 보아도 TV라고 생각하기 힘들 만큼 얇은 디자인으로 리얼 글라스가 수면에 비치는 모습이 신비롭기까지 했습니다.

LG 시그니처 모델 4가지 (LG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l LG SIGNATURE 라인업

‘LG SIGNATURE’ 촬영을 맡은 포토그래퍼 김주원 작가는 올레드 TV의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킬 촬영 구도를 고민하느라 현장에서 계속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트라이볼 형상과 수면이 오묘하게 맞물리는 부분을 올레드 TV가 반영(反映)하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시그니처 올레드 TV 광고 촬영 모습

‘LG SIGNATURE’ 예술 작품이 되다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반사가 잘 되는 특성이 있어 야외 촬영이 쉽지 않았는데요. 시그니처 올레드 TV 프레임 안에 송도 신도시의 멋진 풍경을 담아 내려는 작가의 의도가 느껴지더군요.

시그니처 올레드 TV 의 뒷모습에 비친 수면의 모습이 마치 TV를 켜 놓은 듯한 신비스러운 은은한 바이올렛 빛의 색감을 나타냅니다.

‘LG SIGNATURE’ 올레드 TV의 뒷모습에 비친 수면의 모습이 마치 TV를 켜 놓은 듯한 신비스러운 은은한 바이올렛 빛을 나타냅니다.

포토그래퍼 김주원씨가 촬영한 시그니처 올레드 TV 제품 사진

l 포토그래퍼 김주원 작가가 촬영한 LG SIGNATURE 올레드 TV

드디어 ‘LG SIGNATURE’ 전 제품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제품을 모아 보니 마치 어벤저스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송도 신도시 트라이볼 주변의 세련된 분위기와 ‘LG SIGNATURE’의 미니멀한 디자인이 잘 어울리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야외공원에 설치한 LG 시그니처 제품들

대형 가전 제품이 이렇게 야외에 나와 있는 것을 보기란 흔치 않은 모습이라 구경군들도 그냥 지나치지를 못합니다. 트라이볼의 특이한 디자인과 함께 놓인 ‘LG SIGNATURE’의 모습은 집안에 있을 때나 광고에서 보았을 때와는 훨씬 색다른 느낌이 들더군요.

수면에 비친 LG 시그니처 라인들

특히나 수면에 반영된 ‘LG SIGNATURE’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무더웠던 낮 시간이 지나고 서서히 노을의 붉은빛이 하늘을 물들입니다. 특히나 서쪽에 위치한 송도 신도시의 노을은 언제나 봐도 멋진 느낌이 듭니다.

송도 신도시의 노을 모습

서서히 어두워 지자 또다시 시그니처의 제품 촬영이 시작된 모습

서서히 어두워지자 또다시 ‘LG SIGNATURE’ 촬영을 했습니다. 특히나 수면 가장자리로 다양한 색의 LED 조명이 바뀌니 ‘LG SIGNATURE’의 분위기도 색달라 보입니다.

트라이볼 아래서의 촬영은 LG전자 시그니처 시리즈의 세련된 디자인이기에 가능하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서로 잘 어울리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스튜디오가 아닌 뻥 뚫린 야외에서 본 제품 촬영은 새로운 느낌이었습니다. 특히나 미래 신도시 같은 송도 신도시 트라이볼 아래에서 진행한 사진 촬영은 ‘LG SIGNATURE’의 본질에 충실한 정제된 디자인이기에 가능하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서로 잘 어울리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포토그래퍼 김주원씨가 촬영한 LG 시그니처 냉장고 사진

l 포토그래퍼 김주원 작가가 촬영한 LG SIGNATURE 냉장고

포토그래퍼 김주원 작가가 촬영한 LG SIGNATURE 가습공기청정기

l 포토그래퍼 김주원 작가가 촬영한 LG SIGNATURE 가습공기청정기

포토그래퍼 김주원 작가가 촬영한 LG SIGNATURE 세탁기

l 포토그래퍼 김주원 작가가 촬영한 LG SIGNATURE 세탁기

프리미엄 가전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LG SIGNATURE’ 사진 촬영 현장에서 예술 작품 같았던 시그니처 전 제품을 한꺼번에 만나 볼 수 있는 멋진 시간이었습니다.

포토그래퍼 김주원씨 프로필 정보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