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추석 귀경길이 행복해지는 스마트 기기 활용법

추석을 생각하면 가슴 속에 스며있는 고향 냄새와 부모님의 반가운 얼굴, 그리고 모처럼 만나게 되는 동생과 조카들의 모습에 나도 모르게 미소가 지어진다. 올 추석에는 또 어떤 이야기로 묵혔던 정을 느낄 수 있을 지, 나는 또 무슨 이야기로 내 마음을 전할 수 있을 지 설레인다. 그리고 그것들은 다시 추억이 될 것이다.

추석 스마트기기 활용법 

그런 아름다운 추억이 있는 추석이지만 나와 다른 아내와 아이들은 익숙하게 생활하던 공간과 다른 내 고향집에서의 낯선 시간이 어쩌면 불편할 수도 있고, 또한 귀경·귀성길의 교통 체증은 설렘이 있는 나 자신마저도 지치게 하곤 한다.

이렇게 짜증나고 불편한 시간들은 생각하기에 따라서, 또는 몇 가지 쓸만한 스마트기기가 있다면 어떤 시간보다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

운전 길과 여유 시간을 값진 시간으로 만들기

추석 스마트기기 활용법

  ▲ 빠른 길을 찾아주는 어플리케이션  ‘T map’과 ‘김기사’ 

스마트폰으로 빠른 길을 찾아주는 ‘T맵’이나 ‘김기사’ 앱은 이제 굳이 이야기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분들은 아실 것이다. 그래도 혹시 몰라 살짝 이름은 불러주고 지나간다. T맵은 SKT 전용이라 생각하시겠지만 타 통신사 분들도 년 13회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T맵 핸들 바로가기) ‘김기사’ 앱은 통신사에 관계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T맵’ 못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는 똑똑한 네비 앱이다.(김기사 바로가기)

이런 앱을 이용해서 빠른 길을 찾아간다 해도 결국 다 비슷한 생각으로 가기 때문에 교통 체증을 겪지 않을 수는 없다. 이럴 때 스마트폰을 활용한다면 대중가요를 듣는 것이 대부분일 것이다. 하지만 앱을 잘 선택한다면 충분히 그 시간을 값진 시간으로 만들 수 있다.

추석 스마트기기 활용법

▲ 강연 연상을 모아놓은 ‘세바시 15분’ 앱

‘세바시 15분’이라는 앱은 각 분야의 강연자 들이 15분이라는 길지 않은 시간에 특정한 주제를 가지고 강연한 영상을 모아놓은 앱이다. 외국의 ‘TED’와 같은 형식이며 대부분의 이야기가 어렵지 않아 웬만한 분들이라면 함께 듣기 좋다.

지루하고 무료할 수 있는 귀경/귀성길에 부담 없이 듣기 좋은 앱이라는 생각이다. 자동차에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다면 스마트폰의 사운드를 차량 스피커로 들을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다. 어쩌면 ‘세바시 15분’을 듣고 이번 추석 교통 체증이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을 바꿔줄 수도 있을 것이다.

추석 스마트기기 활용법

▲ ‘강연 100도씨’ 앱

KBS 1TV에서 진행하는 ‘강연100도씨’도 괜찮은 강연 앱이다.(☞ 강연 100 바로가기) 인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편안하게 들을 수 있다. ‘클래식 라디오'(24시간 클래식 음악 방송)는 대중음악 만 듣던 귀에 신선함을 줄 수 있는 괜찮은 앱이다.(☞ 클래식 라디오 바로가기) 24시간 간단한 외국어 해설을 제외하고는 모두 선별된 클래식 음악만 방송해 준다.

고향 길 전국 휴게소는 이벤트 중, 교통 체증을 날리자.

매년 추석이 되면 여행객 들을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하지만, 바쁜 걸음을 재촉하다 보니 이런 것을 알아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올해는 조금 서둘러 출발하고 막힌다면 이런 행사 장소에서 잠시 쉬었다 가면 어떨까 생각한다.

추석 고속도로주요행사

▲ 고속도로 휴게소 추석 행사 정보

자동차 제조사 들도 추석을 맞이하여 자사 모델을 무상 점검 및 수리를 해 주는 행사를 펼친다. 대부분 주요 휴게소에 간이 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며 이번 기회에 간단한 소모품 교환이나 워셔액/부동액 보충을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으니 정체에 짜증이 날 때 이런 곳에 들러서 잠시 쉬기도 하고 무상 서비스를 받으면 기분이 한결 수월해 질 것이다.

자동차간이무상서비스
▲ 추석 맞이 주요 자동차 간이 무상 서비스 안내

떠나기 전에 자신의 차량을 점검 받을 수 있는 곳이 어디인지 확인하면 좋을 듯하고, 그렇지 못하더라도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면 찾기가 그리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추석 스마트기기 활용법

 ▲ 고속도로 상황제보 앱

고속도로를 이용하면서 교통상황 등은 얼마든지 여러 가지 앱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그런 상황을 알기 위해서는 사고 등의 도로 정보가 수집되어야  한다. ‘고속도로 상황제보’ 앱은 내가 직접 교통 상황을 제보할 수 있는 앱이다.(☞ 고속도로 상황제보 바로가기) 내가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하여 다른 분에게 도움이 된다면 보람찬 고향 길이 될 것이다.

‘고속도로 길라잡이’ 앱은 전방 30km 이내 사고, 지/정체, 휴게소 혼잡 및 노면상태 등을 자동으로 제공하는 고속도로에 특화된 앱이다.( ☞ 고속도로 길라잡이 바로가기) 아무리 빨라도 이 앱 보다 빠르지는 못할 듯하다. 조금이나마 이런 정보를 먼저 안다면 그 상황을 피해갈 수 있겠지.

행복한 시간 만들고 추억으로 남기는 쉬운 방법, MU1 & 포켓포토

추석에 모인 가족들과 영화를 보겠다고 CD에 영화를 담아간 적이 몇 번 있었다. CD를 고향에 있는 컴퓨터에 넣고 아버님을 모시고 보려니 생각보다 그리 쾌적한 환경이 되지 못하였다. 마음은 좋았지만 결국 얼마 보지 못하고 그만둬야 했다.

추석 스마트기기 활용법▲ OTG 타입 USB 메모리, LG MU1

LG전자의 OTG 타입 USB 메모리는 스마트폰에 인식이 되면서 컴퓨터나 TV에도 인식이 되어 여행 시에 무척 편리하다. 음악이나 영화를 담아서 운전 중에 스마트폰에 연결한 후 자동차와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고, 고향에서는 TV에 연결하여 바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LG MU1 소개 바로가기) 스마트폰에 영화를 담아가도 좋긴 하겠지만 아무래도 TV와 연결하기에는 USB 메모리보다는 불편할 것이다.

이렇게 TV와 연결해서 영화를 보는 것도 좋지만 여유가 된다면 미니빔 프로젝트로 좀 더 넓은 화면에서 여럿이 보는 것이 더 좋긴 하다.(미니빔 프로젝터 바로가기) 방안보다 야외의 벽에 넓게 영상을 쏘면서 보는 한편의 영화는 또 다른 느낌의 추억이 될 것이다.

포켓포토휴대폰 사진을 바로 출력할 수 있는 포켓포토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 즐거운 한 때를 기록하기 위해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렇게 찍은 사진은 개인별로 보관할 뿐 그 사진을 공유하기란 쉽지 않다. 이메일을 보내거나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도 있지만 연세가 있는 부모님들은 아날로그 사진 한 장을 훨씬 살갑게 생각하신다.

이럴 때 ‘포켓포토’는 더없이 좋은 도구가 된다. 가족들과 찍은 사진을 바로 출력하여 부모님이 원하는 장소, 또는 지갑 속에 넣어 드릴 수 있으니 말이다. 작년에 그렇게 드린 사진을 지금까지 지갑 속에 넣어 다니시는 것을 보았다. 올해 좀 더 큰 아이들 모습을 담아 드려야겠다.

추석에 즐기기 좋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추석이든 언제든 간에 생각하지 못하고 지나는 중요한 서비스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아닐까 생각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도 다른 서비스들과 마찬가지로 추석 등의 주요 행사가 있을 때면 때에 맞춰 이벤트를 실시하곤 한다. 이번 추석도 마찬가지로 유료 앱을 무상으로 풀거나 추석에 즐기기 좋은 앱 들을 모아 놓은 페이지를 운영 중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화면

▲ 구글 플레이스토어 화면 

각종 게임 가격을 할인하거나 게임 도중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해주는 이벤트, 영화를 저렴하게 볼 수 있는 이벤트, 여행할 때 하기 좋은 게임 모음 전도 진행 중이다. ‘파이널 판타지3’ 게임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다. 원하는 앱이 있었다면 지금은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다.

게임화면

특히 온라인이 아닌 혼자서 하기 좋은 게임은 여행 중에 무척 유용하다. 인터넷이 잘 터지지 않는 시골에서도 문제 없고, 차 안에서 잠깐 즐기기에도 좋다. 신나게 해변가를 달리는 비치 버기 블리츠(Beach Buggy Blitz)라는 게임을 해 보니 굳이 온라인이 아니라도 재미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무료 게임은 여러 유료 구매 아이템 장치를 많이 해 놓았다는 것은 생각하시고 게임이 임하시길~! 

자~ 그럼 이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부모님이 기다리시는 고향길로 출발 ====3333 여러분도 해피 추석 보내세요~~~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