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순간 포착! G4 후면키 백배 활용하기

‘LG G2’ 이후 LG 스마트폰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으로 후면키(Rear Key)를 꼽을 수 있을 것입니다. 후면키는 외형적으로 타 스마트폰과 확연히 차별화되는 포인트이자 볼륨 조절과 카메라 셔터 등의 기능도 수행합니다. 이로 인해 스마트폰을 한 손에 쥐고 직관적으로 버튼을 조작할 수 있어 사진 촬영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레이캣의 스마트폰 사진 특강] ② 일상에서 순간포착! G4 후면키 백배 활용하기 

LG G4와 이어폰이 놓여 있다. G4의 후면 버튼이 눈에 띈다.

특히 ‘G4’은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바로 찍히는 ‘퀵샷(Quick Shot)’을 적용해 일상에서 스냅 사진이나 동작이 빠른 아이들, 반려동물 등을 찍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4’는 0.6초에 불과한 카메라앱 진입속도와 더욱 빠르고 정확해진 레이저 오토 포커스로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찍을 수 있습니다.

1. ‘G4’ 퀵샷 설정은 이렇게~

시스템-설정-일반 바로가기 버튼에서 퀵샷을 설정하는 법을 설명하는 이미지

퀵샷은 시스템 설정 > 일반 > 바로가기 버튼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G4 후면 키 하단 볼륨 버튼을 빠르게 두번 누르기만 하면 바로 카메라가 작동하며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후면키로 촬영할 때는 아래와 같이 엄지와 중지로 지지대를 삼고 검지로 버튼을 누르면 꽤 안정적입니다.

엄지와 중지를 지지대로 생각하고 검지로 사진을 찍는 법을 보여주는 이미지

2. 퀵샷으로 일상을 순간포착하라 

고양이 한 마리가 컵 안의 우유를 내려다 보고 있다

우유를 훔쳐먹다 딱 걸린 고양이의 현장을 잡은 사진입니다. 후면키를 활용한 퀵샷은 바로 순간포착에 묘미가 있습니다. 버튼을 두번 빠르게 누르면 화면이 들어오고 카메라가 동작할 때 바로 한번 더 눌러주면 촬영이 되기 때문입니다. 잠금화면을 풀고 화면을 터치해 카메라를 켜는 사이에 모두 지나가버리는 순간을 퀵샷은 포착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3. 퀵샷으로 연속 촬영도 응용해 보자 

G4_RAY_1

후면키를 꾹 누르면 연속 촬영이 되는데 이것 역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행동이 빠른 아이나 반려동물을 촬영할 때 연사로 촬영한 다음 그중에 잘 나온 사진을 하나 고르면 됩니다. 위의 고양이 연속 촬영 사진을 보면 한 손에는 고양이 장난감이 들려 있습니다. 한손이 자유롭기 때문에 다른 손으로는 촬영 자세를 유도하거나 지시를 할 수 있겠죠.

장난치는 고양이들의 모습이 다양한 구도로 연속 촬영된 모습

특히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며 연사로 사진을 촬영하면 자연스러운 모습을 순간 포착할 수 있으며 손목을 꺾어 다양한 구도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할 때 보통 양손으로 잡고 정면으로 찍게 되는데요, 후면키는 손목을 꺾는 방향에 따라 구도도 달라져 재미있는 사진을 많이 담을 수 있습니다.

4. 후면키로 세로사진을 촬영해 보자

세로로 긴 화면으로 하늘이 보이고, 중간에 민들레씨가 보인다.(왼쪽) 세로로 긴 화면으로 세계 지도가 보이고, 지도 위에 고양이가 누워 있다.(오른쪽)

# 위의 두 사진은 JPG로 촬영했으며 아래 두 사진은 G4 RAW로 촬영한 후 JPG로 변환했습니다.

세로로 긴 화면 중앙에 다리가 보인다.(왼쪽) 세로로 긴 화면에 다양한 색깔의 등불이 보인다.(오른쪽)

흔히 스마트폰을 양손에 들고 촬영하면 대부분 단조로운 정면 구도가 나오는데 후면키를 활용하면 세로 구도로 다양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후면키를 활용하면 좁은 공간에 한 손만 밀어 넣고 촬영할 수 있으며 손목을 꺾어 보다 역동적이고 다양한 구도로 피사체를 볼 수 있습니다. LG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셀피를 촬영할 때도 후면키를 적극 활용해 보기를 권해 드립니다. 특히 ‘G4’로 사진 촬영을 할 때는 후면키를 적극 활용해 한 손으로 손목의 각도를 틀어서 다양한 구도로 촬영한다면 한층 다채로운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