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탭북의 원격제어로 똑똑하게 일하는 법

여러분도 효율적인 시간관리법에 다들 관심이 많으실꺼라고 생각됩니다. 흔히 이를 ‘스마트 워크(Smart work)’라고 표현을 하는데요. 사무실 근무를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업무 개념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모바일 기기에서 회사 메일을 받고 결제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나 영상회의 시스템 등을 활용하는 원격근무, 재택근무 등이 포함되고 있고요.

스마트워크의 시작

이번에 제가 소개해 드릴 내용도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하도록 도와주는 스마트워크와 일맥상통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해당 기기를 직접 손으로 조작하지 않아도 어떤 디바이스를 이용해서 간접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원격제어(Remote Contol)하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선명한 화질, 독창적 UX, 뛰어난 성능을 갖춘 옵티머스 G Pro와 태블릿과 랩탑을 자유자재로 트랜스폼하는 탭북을 통해 직접 활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 G Pro와 탭북을 연결제어하기 위한 솔루션이 필요한데요. 무료 프로그램인 ‘팀뷰어’를 사용해 볼께요. (☞ 관련 링크 )

옵티머스 G Pro - 탭북을 팀뷰어로 통해 원격제어 하는 법

[옵티머스 G Pro와 탭북을 팀뷰어로 통해 원격제어 하는 법]

1. 탭북에 팀뷰어 홈페이지(☞ 바로가기)의 팀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도록 합니다.
2. 옵티머스 G Pro의 구글 플레이(☞ 바로가기)에 접속해서 팀뷰어 어플을 설치합니다.
3. 탭북에 설치된 팀뷰어 고유 ID와 패스워드를 확인하여 팀뷰어 앱에 입력하여 로그인 합니다.
4.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옵티머스 G Pro로 탭북을 자유롭게 원격제어할 수 있습니다.

 

1단계. 팀 뷰어 설치하기 

탭북에 팀뷰어 프로그램 설치하기

먼저 탭북에 팀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해보겠습니다. 원격 제어 옵션과 개인용 옵션을 선택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원격접속을 하기 위한 개인 비밀번호, 계정 생성 등의 단계를 거쳐 팀뷰어 설치 마법사를 완료합니다.

팀뷰어 원격 제어 기능 확인

▲ 실행하면 위와 같이 원격 제어 기능을 이용해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간단히 팝업창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팀뷰어앱

탭북에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설치했으니 이제 옵티머스 G Pro에도 원격제어용 팀뷰어 앱을 설치해 볼까요? 이 어플이 좋은 점은 일단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며 윈도 8, MAC OS까지 완벽하게 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는 부분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서 ‘팀뷰어’ 혹은 ‘Teamviewer’로 타이핑을 치면 해당 앱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원격접속을 통해 안드로이드 기기를 쉽고 빠르게 안전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가족이나 친구의 컴퓨터 문제를 원격으로 해결해 주거나, 지신의 개인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 원격제어 프로그램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마트워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손쉬운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탭북에서 나타나는 팀뷰어 PC 프로그램 런쳐프로그램

2단계. 원격 제어하기 

탭북에서 나타나는 팀뷰어 PC 프로그램 런쳐 프로그램의 모습입니다. 원격제어와 회의 탭으로 크게 구분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원격 제어 허용에 기재되어 있는 ‘귀하의 ID’와 ‘비밀번호’입니다. 즉 옵티머스 G Pro와 탭북 간의 원격 제어를 하는 것을 허용하기 위해 본인이 알고 있거나 파트너에게 해당 정보를 알려주면 됩니다. 하단의 개인 비밀번호는 어디에서든 이 컴퓨터에 접속할 수 있게 다양한 문자&숫자가 조합된 비빌번호를 생성하는 기능이고요.

옵티머스 G Pro로 팀뷰어 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원격 제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TeamViewer ID는 PC 기기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고유 숫자 9자리이며, 비빌번호는 4가지 숫자를 입력하거나 별도로 생성한 개인 비빌번호를 입력해도 됩니다. 아무래도 후자가 보안적으로 안전하며 보다 쉽게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외의 컴퓨터, 파일 탭에서는 파일이나 폴더 전송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음 접속하면 팀뷰어 어플을 통해 어떻게 조작하면 되는지 ‘마우스 사용’ 제스쳐 6가지를 보여줍니다. 마우스 이동을 위해 끌기, 끌어서 놓기 위해 두번 두드리고 끌기와 같은 제스쳐는 원활한 조작을 위해 필수적인 만큼 잘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션 설정에서는 옵티머스 G Pro에서 보여주는 그래픽 품질, 해상도, 바탕 화면 제거, 원격 커서 보기와 같은 디스플레이 설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고요.

옵티머스 G Pro에서 본 팀뷰어 어플

3단계. 탭북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 완벽 제어하기

원하는 곳에 터치

원하는 곳에 터치

▲ 자세히 보시면 마우스 커서가 보이는데요. 터치패드 사용하듯이 움직여서 원하는 곳에 위치할 때 터치하면 됩니다.

원격제어 상태에서도 간단한 타이핑이 가능

▲ 원격제어 상태에서도 간단한 타이핑이 가능하도록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키패드와 Fn키/특수키를 제공합니다.

하단에는 유저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버튼이 제공됩니다. 팀뷰어에서 제공하는 키보드를 펼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작, 단축키, 설정, 옵션 접기가 가능합니다. 이 중에서 가장 유용한 버튼은 ‘동작 메뉴’로 풀터치 방식으로는 조작하기 힘든 Ctrl+Alt+Del, 컴퓨터 잠금, 원격 컴퓨터 재부팅, 원격 사용자 입력 차단 기능을 제공합니다.

유저 편의성을 위한 하단 버튼

특히 원격 사용자 입력 차단 기능이 활성화되면 탭북이 재부팅되지만 않는다면 신기하게도 어떤 조작도 먹히지 않게 됩니다. 컴퓨터 잠금 기능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강력한 PC 보안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갑자기 급한 미팅이나 회의로 자리를 비울 때 ‘윈도우키 + L’로 화면 잠금 버튼을 누르는 것을 깜빡할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옵티머스 G Pro에 설치된 팀뷰어 앱을 통해 누구도 접근 불가능한 컴퓨터 잠금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윈도우8에서 유용한 단축 기능

▲ 단축키 메뉴에서는 시작, 앱 명령, 참 메뉴, 앱 전환, 끌기와 같은 윈도 8에서 유용한 단축 기능을 제공합니다.

옵티머스 G Pro로 동영상, 음악, 문서, 블로깅 작업을

▲ 이제 옵티머스 G Pro로 동영상, 음악을 실행하는 것은 물론, 간단한 문서, 블로깅 작업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PC뷰 모드로 플래시까지 완벽하게 지원

▲ LG 21:9 시네뷰-울랄라세션 프리뷰 스테이지 행사 포스팅도 PC뷰 모드로 플래시까지 완벽하게 지원하는군요.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업로드/다운로드 작업이 마무리 되지 않더라도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기다리지 않고 외출하셔도 무방합니다. 탭북에서의 작업 상태를 옵티머스 G Pro로 실시간으로 확인한 후, 완료가 되면 재부팅 기능을 통해 다른 작업으로 자연스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원격제어가 필요 없다면 시스템 종료를 하면 되니까요.

재부팅 기능을 통해 자연스럽게 다른 작업으로 전환

이처럼 원격제어 기능을 통해 간단한 문서 작업, 엔터테인먼트 활용, 파일 전송, 컴퓨터 잠금 기능을 제공하며, 탭북에 저장되어 있는 콘텐츠를 그대로 옵티머스 G Pro에서 실행 가능하게 해줌으로써 시간과 장소에 따른 단절 없는 ‘Seamless Experience’을 제공합니다. 이는 콘텐츠 소비에 치중되어 있는 모바일 기기의 한계를 벗어나게 해주는 의미심장한 일이며 스마트워크라는 건 ‘언제 어디서나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는 진정한 모바일 세상‘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