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와 온정으로 추위를 녹인 '소셜 나눔 마켓' 현장

LG전자는 12월16일 합정역 인근 잭비님블에서 <2014 나눔데이 – 소셜 나눔 마켓>을 개최했습니다. 매서운 추위에도 불구하고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시간이었습니다. LG전자 블로거 커뮤니케이션 파트너인 ‘더 블로거’, LG전자 직원으로 구성된 ‘사내 커뮤니케이터’, 온라인 영향력자인 ‘오피니언’들이 함께 했습니다.

2014 나눔데이 소셜 나눔마켓 초청장. - 일시 : 12월 16일 PM 6시 30분 ~ 9시 30분 - 장소 : Jack B Nimble(합정역 3번 출구 5분 거리)

올해 6회를 맞은 나눔데이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LG전자와 참가자들이 기부한 물품으로 얻은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행사입니다. 다양한 행사와 함께 즐거웠던 소셜 나눔 마켓 현장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기부금 화폐 방식을 도입한 소셜 나눔 마켓

<2014 나눔데이 - 소셜 나눔 마켓> 현장. 크리스마스 트리와 핑거푸드가 보인다.

강추위도 아랑곳하지 않고 일찍부터 참석한 분들이 담소를 즐기며 LG전자와 함께 한 한 해 추억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2014 나눔데이’에는 소셜나눔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부금 화폐가 등장했어요. 예전의 경매 방식보다 물품 구입을 좀 더 손쉽게 할 수 있어 좋았어요. 다만, 남은 기부금 화폐는 환불이 안되고 그대로 기부된답니다. ^^

<2014 나눔데이 - 소셜 나눔 마켓>에서 사용되는 화폐테이블 위로 다양한 핑거푸드가 마련되어 있다.(좌), 음식을 접시에 담은 모습(우)

스태프들의 숨은 노고 덕분에 참가자들은 편안하게 <2014 나눔데이 – 소셜 나눔 마켓>을 즐길 수 있었어요. 맛있는 음식에 손발이 척척 맞는 진행자들의 팀워크까지, 정말 준비를 많이 한 것 같죠?

lt;2014 나눔데이 - 소셜 나눔 마켓>의 사회자들이 산타복장을 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좌), 행사 진행 전 대본을 숙지하고 있는 커뮤니케이터와 더 블로거(우)

나눔데이의 하이라이트인 경매 진행을 맡은 LG전자 홍보팀 서영석 차장과 김선화 사원, 참 어울리는 한 쌍이죠? 사회를 맡은 더 블로거 리더유 님과 LG전자 MC 상품기획팀의 최고야 주임이 막바지 점검을 하고 있네요. 최고야 주임의 이름이 참 예쁘고 기억에 오래 남지요?

사랑이 넘치는 기부 현장 속으로

드디어 ‘소셜 나눔 마켓’ 오픈! 약 1시간 동안 진행되기 때문에 판매자과 구매자들의 흥정은 묘한 재미를 줍니다. 마감 시간이 가까워질수록 물품의 가격이 내려가지만 눈치 보다가는 원하는 물품을 구매할 수 없기 때문이죠~

위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2014 나눔데이 - 소셜 나눔 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물품들

‘더 블로거’들은 ‘오빠나이거사조’와 ‘블로그프라이데이’ 2개팀으로 나뉘어 IT 제품과 다양한 상품들을 기부했는데요, 판매 경쟁이 매우 치열했습니다. LG전자 ‘사내 커뮤니케이터’팀도 화장품, 가전제품, 의류 등 다양한 물품을 준비했습니다.

소셜 나눔 마켓에 참여한 사람들이 판매 물품을 둘러보고 있다. 판매물품을 둘러보며 흥정을 하는 사람들의 모습(좌), 판매하는 옷의 사이즈를 확인하는 더 블로거의 모습(우)

시중가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잠시 망설이다보면 물건을 놓치게 됩니다. 기부해서 좋고 원하는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해서 좋고! 다들 가족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가 끝났다면 참 좋아하네요~

영상으로 보는 2014년 활동과 재미로 즐기는 비정상 어워드  

LG전자와 함께 한 지난 1년간의 소셜 활동을 <2014 소셜 마일스톤> 영상으로 돌이켜 보았습니다. 또한 1년동안 각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한 분들을 위한 ‘2014 비정상 어워드’도 열렸습니다.

* LG STORY부문 : 신정철 책임(연애심리학 연재, 업무노트 비법)

* 더 블로거 부문 : 이퓨(최다 인터뷰 진행 : G프로2, G3, G워치R, 올레드TV)

* 오피니언 : 정진호(바쁜 직장인을 위한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 제작)

* 소셜스타상 : 김중식,김준기(생각하는 고양이)

 

2014 비정상 어워드'에서 더 블로거가 수상을 하는 모습오피니언 부문 시상 모습(좌), 소셜스타상 시상 모습(우)

플리마켓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블로그프라이데이’팀은 『경리단길에 단체로 동업해서 점포 하나 차려도 되겠어요』 상을 받았고, 경품으로 유기농 쌀(2kg)씩 받았어요.

여러분이 사랑을 경매로 보여주세요

드디어 LG전자에서 기부한 아이템들로 경매가 시작되었습니다. LG전자 광고 모델들이 착용한 의상부터 신상 가전을 상상 이하의 가격으로 득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죠. LG전자의 제습기, 무선청소기, 손흥민의 유니폼과 친필 싸인 축구공, LG전자 명예 블로거로 선임된 걸그룹 레인보우의 지숙이 만든 G3 케이스도 선보여 열기가 후끈했어요.

경매가 진행되는 모습.(위), 아역모델이 TVCF에 입고 나온 드레스가 판매되는 모습(왼쪽 아래), 레인보우 지숙이 직접 제작한 G3 휴대폰 케이스가 판매되고 있다.(오른쪽 아래)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는 LG전자 나눔데이

LG전자에서 나름 알아주는 유명인이 있는데요, 지주민 주임과 조대득 주임으로 구성된 혼성 그룹 ‘방바닥 밴드’입니다. 소셜 나눔 마켓과 경매로 후끈 달아오른 분위기를 그대로 이어서 ‘방바닥 밴드’의 흥겨운 노래가 이어졌습니다. 이 날 행사는 참가자와 함께 리듬을 맞춰가며 소통하는 나눔 공연으로 훈훈하게 마무리했습니다.

공연을 선보이고 있는 지주민 주임(좌)과 조대득 주임(우)

<2014 나눔데이 – 소셜 나눔 마켓>을 통해 모인 수익금은 영등포사회복지관 어르신들께 맛있는 쌀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베푼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새삼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추위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많은 분들의 열정적인 기부와 따뜻한 온정으로 ‘2014 나눔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내년에도 더욱 멋진 활동과 함께 더욱 풍성한 나눔데이에서 만날 것을 약속했습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