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에 벚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어느덧 4월. 봄이 왔습니다. 봄을 대표하는 벚꽃이 전국 각지에 만개하면서 나들이객이 부쩍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주말에 근교로 벚꽃 구경을 가서 사진을 찍으며 많은 추억을 남기고 왔습니다. 바로 ‘LG G6’ 카메라의 대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스퀘어 카메라’를 활용했는데요.

스퀘어 카메라

스퀘어 카메라는 ‘LG G6’의 18:9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재미있는 합성 사진을 만들 수 있는 ‘매치 샷’, 상단에서 찍고 하단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스냅 샷’, 사진을 찍어 하단의 2X2 격자 배열에 바로 채울 수 있는 ‘그리드 샷’과 기준이 되는 이미지를 투명하게 겹쳐주는 ‘가이드 샷’을 지원합니다.

오늘은 제가 찍은 사진과 함께 스퀘어 카메라의 다양한 모드를 하나하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1

개성 가득한 ‘매치 샷’

매치 샷은 스퀘어 카메라 모드 중 가장 재미있고 독특한 기능인데요. 화면을 둘로 분할해 위쪽 화면에서 먼저 사진을 찍고, 그다음 아래쪽 사진을 찍어 구성하는 방식입니다. 앞뒤를 모두 보거나 세상이 뒤집힌 것 같은 이색적인 사진은 물론, 데칼코마니 같은 사진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5

l ‘매치 샷’ 활용해 만든 데칼코마니 사진

또 매치 샷은 기존에 찍어뒀던 사진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인물이나 소품 사진을 활용해 역동적이면서도 재미있는 사진 구성이 가능합니다. 저는 봄이 왔음을 가장 먼저 알리는 생강나무를 현장에서 찍고, 예전에 찍어뒀던 아이스크림 막대기를 조합해 ‘생강나무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봤습니다. 싱그러운 봄 한 입 드셔보세요!

7

l ‘매치 샷’ 활용해 만든 ‘생강나무 아이스크림’ 사진

SNS 업로드 편리한 ‘스냅 샷’

스냅 샷은 1:1 비율의 사진을 찍어 곧바로 SNS에 올릴 수 있는 모드입니다. 최근 많은 사람이 인스타그램 등 SNS 규격에 맞는 1:1 비율의 이미지를 활용하는데요. 스냅 샷을 이용하면 별도 갤러리 앱에서 확인하거나 편집 과정 없이도 SNS 사이즈에 맞춰 올릴 수 있습니다.

9
16

저는 하얀 꽃이 아름다운 목련 사진과 선유도 공원에 있는 그림을 담아봤습니다. 봄 느낌이 물씬 나는 것 같지 않나요?

cats_1

l ‘스냅 샷’ 활용해 촬영한 꽃과 그림 사진

여러 장을 하나로! ‘그리드 샷’

그리드 샷은 원하는 모습의 사진 여러 장을 하나로 만드는 기능입니다. 그동안 여러 장의 사진을 하나로 만들어 SNS에 게재하려면 별도 앱으로 편집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G6의 그리드 샷을 활용하면 한 번에 여러 장의 사진을 찍어서 간편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

12

저는 그리드 샷을 활용해 맑은 하늘부터 봄 느낌의 개나리와 서양 철쭉이라고 불리는 아젤리아 등을 찍어서 한 장의 이미지로 만들었습니다.

13

l ‘그리드 샷’을 활용해 여러 장의 사진을 한 장으로 만든 모습

따라 하고 싶은 구도를 쉽게! ‘가이드 샷’

마지막으로 가이드 샷! 기존에 찍은 좋은 구도의 사진이나 SNS상에서 눈여겨봤던 사진을 따라 하고 싶을 때 활용하는 기능입니다. 음식, 풍경 등 내장된 기본 가이드를 활용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불러와서 가이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을 들고 촬영하는 구도’의 사진을 V20와 G6로 연출했습니다. ‘LG G6’로 SNS에서 화제를 모으는 사진의 구도를 언제든지 재현할 수 있습니다.

14

지금까지 ‘LG G6’의 스퀘어 카메라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이제 아름다운 봄 풍경을 쉽게 촬영할 수 있겠죠? 이번에는 ‘LG G6’의 다른 카메라 기능을 활용해 봄 사진을 예쁘게 찍는 팁도 알려드릴게요!

# 하나, 필터 및 보정 이용하기!

‘LG G6’는 사진을 보정하는 필터를 몇 가지 제공합니다. 특히 전면 카메라 같은 경우에는 필터 외에도 뷰티샷 촬영도 가능한데요. 이런 기능을 활용하면 더 분위기 있고 예쁘게 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19

# 둘, 구도를 잘 이용하라!

밑으로 위로 찍는 구도, 항공 샷 등 어느 구도, 어떤 화각으로 촬영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많이 달라집니다. G6의 광각과 일반각을 잘 활용하면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사진을 누구나 찍을 수 있습니다. 넓은 풍경을 다 담고 싶을 땐 광각을 활용하고, 한 사물에 집중하고 싶을 때 일반각을 활용하면 되겠죠?

곰돌이 사진

전국 곳곳에 벚꽃이 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가 지나면 벚꽃도 지기 시작할 텐데요. 여러분도 가까운 공원을 찾아 ‘LG G6’의 넓은 화각과 스퀘어 카메라 기능으로 봄을 마음껏 담아보세요!

린즈_벚꽃

린즈BLOGer 벳지

블로그 린즈의 별거있음(http://lynz.kr)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접 보고 들은 내용을 토대로 IT관련 리뷰 및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IT가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 모두가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면서 공감가는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122110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