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건강식으로 잃어버린 입맛 찾기 프로젝트

입추가 지나며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지긴 했지만, 여름 내내 기승을 부린 불볕더위에 몸이 많이 지쳤을 것 같은데요. 여름에는 더운 날씨로 인해 기력도 쉽게 소진되고 땀도 많이 흘려 입맛을 잃기 쉬운데요. 건강한 음식을 챙겨 체력도 보강하고 잃어버린 입맛도 되찾아 보는 건 어떨까요?

최고의 여름 건강식은?

★ 깜짝 이벤트 – 최고의 여름 건강식을 뽑아라 

① 코 끝 찡한 초계국수 ② 면역력을 높여주는 묵은지 훈제 오리말이 ③ 식욕을 돋우는 토마토 쇠고기 냉채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위 세 가지 메뉴 중 최고의 여름 건강식을 뽑아주세요! 한 가지 메뉴를 선택해 아래 소셜 댓글로 남겨주시면 총 5명을 추첨해 CGV 주말예매권(2인) 기프티콘을 선물로 드립니다. (이벤트 당첨자 개별 통보)

  • 이벤트 기간 : 2015년 8월 18일(화)~ 8월 31일(월)
  • 당첨자 발표 : 2015 9 2(

★ 당첨자 발표

최고의 여름 건강식을 뽑아라! 총 5분의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당첨자에게는 응모하신 SNS 계정을 통해 개별적으로 당첨 안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당첨되신 분들 모두모두 축하드려요~!

[Facebook] 

김유경 / 이금찬 / 선해진

[Naver]

러블리스윗 / ad****

[금별맘의 뷰티풀 키친] ⑨ 여름 건강식으로 잃어버린 입맛 찾기 프로젝트

1. 코 끝 찡한 초계 국수

닭 육수를 차게 식혀 식초와 겨자로 간하고, 살코기를 잘게 찢어 먹는 전통음식인 초계탕에 국수를 넣어 초계국수를 만들어 봤어요. 함경도와 평안도의 지역에서 겨울에 먹던 별미 음식이지만 요즘은 여름철 더 사랑받고 있는 음식인데요. 코 끝 찡하게 새콤한 초계 국수로 속 시원하게 입맛 돋우어 보세요.

냄비에 들어있는 닭

1. 닭 1마리(中)와 대파 1개, 마늘 15쪽, 양파 1/2개와 닭이 잠길 만큼 물을 넣고(압력솥 최대 선을 넘지 않도록) 뚜껑 덮어 센 불에 올린다. 압력솥의 추가 돌기 시작하면 약 불로 줄이고 20분 끓여 김이 빠지길 기다린다.

▶ 냄비에 끓일 경우 재료와 물의 양은 동일하게, 센 불에서 끓기 시작하면 중간 불과 약한 불 사이로 줄여 40분~50분간 닭이 푹 익도록 삶는다.

납작하게 썰어 밑간해 놓은 무

2. 무는 납작하게 썰어 1/2줌 준비하고 소금, 설탕, 식초 각 0.5스푼씩 넣어 조물조물 무치고 밑간한다.

육수를 분리한 닭과 손질한 닭고기

3. 닭이 다 익었으면 닭과 육수를 분리하고 육수는 체에 한 번 거른다. 그리고 국간장 2스푼, 소금 0.5스푼, 설탕 1.5스푼, 식초 2스푼, 연겨자 1스푼을 넣어 간을 맞추고 냉장실 혹은 냉동고에 넣어 살얼음이 생기게 차갑게 식힌다.닭고기는 살과 뼈를 분리해 살코기에 국간장 1스푼, 간마늘 1스푼, 참기름 0.5스푼, 소금과 후추 약간을 넣어 밑간한다.

4. 모든 재료가 완성되면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소면을 3분간 삶고, 찬물에 비비듯 헹궈 물기를 뺀다.

면기에 소면과 닭을 올리고 있다.

5. 삶은 소면과 육수, 살코기를 올리고 절인 무와 지단, 오이, 상추, 적채 등 기호에 맞게 채소류를 올린다. 육수의 간은 기호에 맞게 조금씩 추가하면 좋은데 새콤한 맛을 더 내고 싶으면 식초를, 톡 쏘는 맛을 더 내고 싶으면 겨자를 추가한다.

초계국수

2. 느끼함 제로! 묵은지 훈제 오리말이

오리고기는 예로부터 저항성을 높이는 효능이 있어 보신음식으로 많이 챙겼다고 합니다. 여름철 스트레스를 받아 지친 몸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기도 하는데요. 늘 똑같은 방법으로 오리고기를 즐겼다면 오늘은 느끼함도 없애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묵은지 훈제오리말이를 준비해 보세요.

채썰어 손질한 채소

1. 양파 1/2개, 적채 2장, 오이 1/3개, 홍·노파프리카 1/3개, 당근 1/4개를 준비해 같은 길이로 얇게 채 썬다.▶양파의 경우 매운맛을 제거하기 위해 찬물에 15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물기를 빼놓는다.

물기를 꼭 짜낸 묵은지

2. 묵은지 1/4포기를 준비하여 찬물에 깨끗이 씻고 물기를 꼭 짜둔다.

프라이팬에 훈제 오리를 굽고 있다.

3. 훈제오리 500g을 준비해 달군 프라이팬에 앞뒤로 노릇하게 굽고, 키친타월 위에 올려 기름기를 뺀다.

묵은지에 재료를 말고 있다.

4. 두꺼워 말기 힘든 부분은 사선으로 칼집을 내주고 그 위에 훈제오리와 준비한 채소를 골고루 올려 돌돌 말아준다.

묵은지훈제오리말이

3. 식욕을 되찾아 줄 토마토 쇠고기 냉채

토마토가 몸에 좋다는 건 이미 알고 계시죠? 리코펜 성분은 암 예방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이 풍부해 몸에 참 좋은데요. 토마토는 갈증을 없애고 식욕을 돋우기 때문에 무더위로 입맛을 잃은 지금 자주 챙기면 좋답니다.

밑간해 둔 불고기용 소고기

1. 불고기용 쇠고기 200g을 준비해 맛술 0.5스푼, 설탕 0.3스푼 넣어 조물조물 무쳐 20분 동안 밑간한다.

토마토와 오이 등 손질해 놓은 채소들

2. 토마토 2개는 일정한 두께로 얇게 썰고 오이 1/2개는 채 썰며, 부추는 적당한 길이로 준비한다. 양파 1/3개는 얇게 채 썰어 찬물에 담가 아린 맛을 제거한다.

3. 쇠고기는 마른 프라이팬을 달궈 앞뒤로 구워준다. (식용유 등 기름을 두르지 않습니다.)

프라이팬에 고기를 굽고 있다.

4. 접시에 토마토를 일정한 간격으로 올리고 구운 쇠고기를 올린 후 올리브유 30ml, 식초 30ml, 간장 1.5스푼, 설탕 1.5스푼, 채 썬 마늘 4쪽을 넣어 섞은 드레싱을 골고루 뿌린다.

토마토쇠고기냉채

여름 끝자락에 건강하고 입맛 돋우는 음식 챙겨 먹고 남은 더위 잘 이겨내길 바랍니다.

금별맘BLOGer 벳지

블로그 네버엔딩금별스토리(http://blog.naver.com/cshee32)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 금별맘입니다. 직장맘으로서의 경험을 통한 레시피 및 살림, 육아이야기로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있으며 건강하고 따스한 가족이야기를 그려나가고 있는 끝나지 않을 저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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