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있는 육아대디의 '트롬 트윈워시' 활용법

세탁기의 고정관념을 깨트리며 야심 차게 등장한 LG 트롬 트윈워시! <세탁기를 다시 발명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등장한 트롬 트윈워시는 첫 만남부터 제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올해 초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가전전시회인 ‘CES 2015’에서 공개한 ‘트윈워시’는 공간 활용, 분리 세탁 등 세탁에 대한 주부들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한 제품입니다.

육아에 빠진 아빠가 소개하는 LG 트롬 트윈워시

지난 8월 말 드디어 기다리던 LG 트롬 트윈워시 국내 출시 소식! 개인적으로 육아에 빠진 부모에게 가장 유용한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특히 요즘처럼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에는 3인 가족의 세탁물도 감당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직접 써보니 발상의 전환이 가져온 생활의 변화가 상당하다는 것이 느껴지더군요.

아이가 빨래건조대를 붙잡고 서있다.

자, 그럼 육아에 빠진 아빠가 소개하는 LG 트롬 트윈워시 이야기 한번 들어보실까요?

트윈워시 세탁기를 설치한 모습

1. 하나의 바디에 두 대의 세탁기로 공간 활용 UP!!

LG 트롬 트윈워시는 상단 트롬과 하단 미니워시의 결합으로 옷감 소재별 분리 세탁은 물론 동시 세탁까지 가능해 그동안의 세탁 경험이 한순간에 바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나의 바디에 두 대의 세탁기가 들어갔다는 것만으로도 생활 속의 큰 혁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이 빨랫감이 바닥에 놓인 모습

이제 막 돌이 지난 아이 아빠인 저는 아이와 관련된 소소한 것 하나하나가 모두 관심의 대상입니다. 특히 아이의 옷을 빨아주는 세탁기와 세제의 선택은 고민의 연속이었는데요. 저는 그동안 아이 옷은 따로 세탁해야 한다는 생각에 1년여 동안 꼬망스 세탁기와 LG 드럼 세탁기를 함께 사용해 왔습니다.

트윈워시 세탁기

LG 드럼 세탁기와 꼬망스의 조합도 좋았지만,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LG 트롬 트윈워시는 드럼 세탁기 하단에 미니워시가 추가되어 ‘하나의 바디에 두 대의 세탁기’가 탄생했다는 면에서 ‘공간 절약’이 가장 큰 효과가 아닌가 합니다. 특히, 세탁기 두 대를 상하로 결합해 1대 공간만 차지하는 트윈워시는 좁은 공간에서 막강한 힘을 발휘하죠~ 덕분에 우리 집에 세탁실에 김치냉장고를 함께 둘 수 있게 되었어요!!!

2. 아이 옷 분리 세탁 고민 끝~ 

빨래 건조대에 빨래가 걸려있는 모습

육아에 동참하는 아빠들이 많아지면서 퇴근 후 설거지, 세탁기 돌리기는 제 역할 중 하나인데요. 특히 세탁기를 돌리고 세탁물을 널고 정리하는 게 이렇게 귀찮은 일인지… 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모를 일이더군요. 양이 많아 세탁기를 두 번 돌려야 하거나 아이의 세탁물과 어른 세탁물을 따로 돌려야 하는 ‘분리 세탁’ 때문에 퇴근 후에도 제대로 쉴 수가 없었는데요.

트롬 트윈워시 세탁기 버튼부 확대 모습

LG 트롬 트윈워시는 상단의 드럼 세탁기로 아빠, 엄마의 세탁물이나 이불 세탁을 하고, 하단엔 아이 옷이나 이불, 기저귀, 가제 수건 등 소재나 종류 또는 아이 용품 등으로 분리 세탁할 때 정말 유용합니다. 드럼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를 동시에 돌리 수 있어 시간 절약은 물론 소재별로 깔끔하게 분리 세탁할 수 있어요!

트롬 트윈워시 하단에 세탁물을 넣은 모습

하단의 통돌이 3.5kg의 미니워시는 요즘처럼 더운 여름, 외출 후에 쏟아져 나오는 빨래를 바로바로 세탁할 수 있고요~

하단 세탁 버튼부 확대 모습

제가 LG 트롬 트윈워시를 사용하면서 육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조합은 상단 드럼 세탁기는 아빠, 엄마 용품의 세탁을 하는 것이고요. 하단은 아이옷만 모아 그때 그때 세탁해 주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아래는 용량이 작기 때문에 소량의 세탁을 하기도 좋아 시간 절약, 에너지 절약은 물론 늘 상쾌하고 쾌적한 옷을 입을 수 있기도 하죠. 물론 신혼이라면 미니워시에서는 속옷이나 수건, 양말 등을 나눠 세탁하기도 좋고요~

3.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더욱 편리하게~

트윈워시 세탁기 모습

마지막으로 LG 트롬 트윈워시는 고급스럽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작은 공간에도 들어갈 수 있어 세탁실을 좀 더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드럼세탁기와 아기세탁기까지 두 대 사용할 때에 비해 훨씬 쾌적해졌는데요. 빨래 투입구를 약간 높이고 위쪽으로 기울여 세탁물 투입과 회수가 편리해지기도 했지만 디자인이 좋아서 보고 있으면 뿌듯하달까요?

트롬 트윈워시 세제투입구와 전면부 모습

또 하나! 곳곳에서 인체공학적인 느낌이 살아있는데 슬라이딩 방식의 세제 투입구는 가로로 넓게 적용되어 서서 세제를 붓기에 편리합니다. 무엇보다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세탁물을 넣을 수 있도록 세탁통 입구가 약간 기울어져 있어 편리하더라고요. ^^

트롬 트윈워시 에너지 소비효율등급표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1등급!! 짜잔~~ 사실 결혼하고 나니 저도 모르게 전기세, 관리비 등에 민감해지더라고요 ㅎㅎㅎ

LG트롬 트윈워시는 생활가전, 혼수가전 하면 왜  LG 제품을 떠올릴 수 밖에 없는지를 보여주는 혁신적인 제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작은 생각의 변화가 혁신을 만들고 그 혁신이 라이프 스타일 자체의 변화를 가져온 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저처럼 아빠 육아에 빠지신 분이라면 오늘부터 LG 트롬 트윈워시를 꼭 기억하셔야 할 것 같아요. ^^

엄마 니트와 아이 운동복. 아빠 양말과 아이 속옷. 한꺼번에 빨 수는 없다. 그 생각을 깨끗하게 세탁합니다. 하나의 바디, 두 개의 세탁기니까. 세탁기를 다시 발명하다. LG 트롬 트윈워시.
둥2딸Ki 아바타BLOGer 벳지

상상 그 이상(http://ddong2.com)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생각하는 모든것들을 표현해내는 상상 그 이상을 느끼고 싶어한다. 포스팅에 사랑,변화,상상,디자인,IT등의 공감대를 만들고 많은 사람들과 공감하는 특별한 블로거가 되고자 한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97487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