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기업블로그 더 블로그(THE BLOG)가 오픈 한지 두돌을 맞았습니다. 더 블로그는 지난 2009년 3월 2일, ‘디자인’이라는 테마를 들고 고객들과 소통하기 시작했습니다. 오픈한지 1년 8개월만에 누적 방문객 수 100만 명을 돌파했고, 2만개가 넘는 댓글 대화가 쌓여 기업과 소비자 간 소통의 채널로 자리잡았습니다.

누적 방문자수, 포스팅 갯수, 댓글, 트랙백 수
더 블로그 최고의 포스팅을 뽑아라
자~ 그럼 2009년부터 2011년까지 2년간 THE BLOG가 남긴 기록을 한번 되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에게만 살짝 들려주는 'LG전자'의 사생활
더 블로그(THE BLOG)는기업 커뮤니케이션의 공식채널이자 그 기업의 철학과 사상, 마인드를 보여주는 곳입니다. 기업 블로그에서 기업의 사생활을 노출하고 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글을 읽으며 교감하게 되면 일방적 홍보가 아닌 블로그에서만 들을 수 있는 비밀스런 이야기, 캐주얼하고 솔직한 뒷담화, 패러디, 인간미를 드러내는 글이 더욱 큰 인기를 얻는 등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기여, 관계 형성을 이뤄왔음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1 소셜미디어 참여 trend report(요약본) – 에스코토스 컨설팅

기업 블로그 만족도 그래프 이미지
30대 기업 중 처음으로 댓글을 오픈한 모험, 그리고 허물없는 대화

지금이야 기업 블로그 대부분이 댓글을 오픈하는 추세지만, 2009년 당시만해도 30대 대기업 중 최초로 댓글을 오픈할 정도로 드문 사례였습니다. 블로그의 파워는 ‘대화의 양’에서 나온다고 믿었으니까요. 댓글에서 고객 인사이트를 발견해 휴대폰 등 제품이나 서비스에 직접 반영하기도 하고, 우리가 생각지 못했던 새로운 의견이나 제안에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대화의 노력을 인정받아 LG전자 기업 블로그가 한국블로그산업협회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2010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기업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죠. ^^v
매일매일 더 블로그를 방문해주시고 25,000건이 넘는 댓글을 남기며 저희와 대화를 나눠주신 고객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작은 생일 축하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바로 더 블로그(THE BLOG) 최고의 포스팅을 찾아라!!!

!
자~ 그럼, 지금부터 2년간 더 블로그(THE BLOG)를 장식한 포스팅 중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은 ‘THE BLOG 최고의 포스팅 BEST 10’을 뽑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정 기준/ 추천수, 댓글 반응, 호감도 등 전반적으로 고려, 이벤트나 체험단은 제외)

더 블로그(THE BLOG) 베스트 포스팅 10

투명 휴대폰 짝퉁 제조 현장1. 투명 휴대폰 짝퉁 제조 현장을 습격해 보니
첩보전을 방불케하는 LG 짝퉁 투명폰 생산 현장 급습 이야기. 중국 공안들까지 동원할 정도로 긴박했던 현장 순간을 생생하게 포스팅해 주셨습니다.

 

안드로-1 OS 제품 사진2. 안드로-1 OS업그레이드 계획을 알려드립니다.
안드로-1의 2.1 이상의 추가 업그레이드를 간절히 기다려온 분께 반가운 소식. 2.2(Froyo)버전 업그레이드를 발표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었죠? 약속대로 8월 말에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서 안심!

 



스마트폰 사진3. 안드로-1, 옵티머스Q, 옵티머스Z OS 업그레이드 계획을 알려드립니다.

안드로-1, 옵티머스Q, 옵티머스Z의 프로요 업그레이드 연기 소식입니다. 저희도 약속보다 한달이 지연되어 기다리던 분들에게는 정말 죄송하고 기다리시던 분을 위해 구동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투명폰 사진4. 누구나 꿈꿨으나 아무나 못 만드는, 세계 최초의 투명폰
투명 폰을 만든 것은 1%의 영감과 99%의 노력? 누구나 지나칠 수 있는 일상의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어 피와 땀으로 ‘아름다운 혁신’을 만드는 휴대폰 디자인의 세계죠?

 

이나영 이기광 사진

5. 올 가을, 최고의 커플은 트롬 광고 속 이나영과 이기광?!
깨끗해 깨끗해~♬ 이나영과 이기광의 깨끗하고 순수한 느낌의 트롬광고 비하인드 스토리. 이기광님의 수줍은 핑크빛 촬영 현장 이야기는 절로 엄마 미소를 짓게 하네요.


외국인 사진6. 왜 신제품은 영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일까?

영국과 LG전자 사이의 므흣한 관계?! 산업 혁명의 발생지, 트렌드 확산의 시발점 영국에서 LG전자의 신제품이 가장 먼저 출시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네요!

 

모델 사진7. 대한민국의 아침은 휴대폰 모닝콜로 시작된다
내 휴대폰 안에 자명종 있다? 모닝콜 소리도 특별하게, 오디오 부럽지 않은 휴대폰 사운드로 아침을 깨우는 신제품 모닝콜 사운드 투표 이벤트는 많은 호응을 얻었죠.

 

이민호 사진

8. 체코 프라하에서 이민호가 온종일 전력질주한 까닭은? 
옵티머스 원의 글로벌 광고는 남의 일이 아니다! 프라하의 아름다운 배경아래 실생활에서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를 유머러스하게 풀어낸 옵티머스 원 광고 이야기입니다. 

 

하지원 사진9. 문자왔숑~ 문자왔숑~ LG 히트 메시지음 모두 모여라~ 
‘시크릿 가든’의 인기로 유명해진 타루의 문자 수신음 외에도 LG의 대표적인 메시지음을 소개했죠? 아름다운 아카펠라 그룹 ‘리얼그룹’과 인기 뮤지션 ‘루싸이드 토끼’가 여러분의 휴대폰에 반가운 메시지 도착 소식을 알립니다!

 

 

축하 메시지 사진10. 뉴욕에서 보내는 100개의 결혼 축하 메세지
디자인 경영센터의 전 직장동료가 뉴욕에서 직접 찍어 보내온 100인의 뉴요커의 결혼 축하 메시지! 정말 깜짝 놀랄만한 정성이죠? 이런 결혼메시지 받으신 분 부럽습니다.!!!!!!!

 

고객과 기업을 잇는 소통의 다리가 되겠습니다.

예전에는 기업 브랜드가 제품 신뢰나 품질 보증을 중심으로 구축됐다면, 요즘은 기업과 고객의 직접적 관계 구축을 통한 대화와 대응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블로그(THE BLOG)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여러분과 열린 마음으로 진솔하고 즐거운 대화를 쭈욱~~~ 이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두 해동안 더 블로그에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과 더 즐겁게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는 더 블로그(THE BLOG)를 중심으로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대화를 확장해나갈 계획입니다. 2011년에는 테마 역시 디자인에서 LG브랜드 전반으로 확대해 더욱 유익하고 알찬 블로그로 개편될 계획이니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LG전자 더 블로그(THE BLOG) 운영진 일동 

엘 진 social.lg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