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기능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인터넷 검색, 음악감상, SNS, 카메라, 스케줄 관리 등 골고루 사용하지만 그 비중은 사람에 따라서 다르게 마련입니다. 저는 옵티머스 G 사용 이후 카메라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 서비스에 사진을 자주 업로드하다 보니 사진이 잘 찍히는 스마트폰이 더욱 간절해지더군요. 1300만 화소라는 고화질과 파노라마, HDR, 타임머신 샷, 음성촬영 기능을 탑재한 옵티머스 G는 저의 SNS 생활을 즐겁게 해 줍니다. 날마다 쑥쑥 자라는 딸아이의 사진을 찍는 재미도 쏠쏠하고, 잘 찍힌 사진을 보고 있으면 당시의 기억이 생생해지는 기분도 들거든요.^^

옵티머스 G 사진

옵티머스 G로 찍은 결과물은 SNS에 올리기에 충분한 품질입니다. 하지만 때론 빛 바랜 느낌으로 사진에 멋을 부리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간단한 보정작업을 합니다. 때로는 잘 나온 사진도 많은 경우 한 장만 선별해 올리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이럴 때 여러장의 사진을 액자로 묶기도 하죠. 때론 사진에 낙서로 재미를 더하거나 메시지를 담기도 합니다. 오늘은 사진에 멋을 부리고 싶을 때 도움을 주는 사진 편집 앱 몇 가지를 더 블로그 독자 여러분에게 소개할까 합니다.

쉽고 다양한 기능의 사진편집 앱, 포토원더(Photo Wonder)

처음으로 소개할 사진편집 앱은 포토원더(Photo Wonder)입니다. 쉽고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어서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사진편집 앱 중 하나죠. 아래 오른쪽 QR코드를 스캔하면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포토원더 이미지
▲ Photo Wonder (포토원더)

포토원더 다운로드 

우선 편집을 터치해서 사진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볼까요? 갤러리에서 편집할 사진을 선택하면 하단에 편집/ 성형/ 꾸미기/ 특수효과/ 프레임이 있습니다. “편집” 메뉴에서는 색조/ 자르기/ 반전화 회전/ 선명하게/ 아웃포커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특수효과” 메뉴로 가볼까요? 하단에 클래식/ 장면/ 아트의 하위메뉴로 구성됩니다. 하위메뉴 각각 다양한 특수효과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진 전문가가 아닌 이상 이곳에서 제공하는 특수효과만으로도 충분히 사진에 멋을 부릴 수 있습니다.

화면 캡쳐

이번에는 “꾸미기”와 “성형” 메뉴를 살펴볼까요? 꾸미기 메뉴에서는 미리 준비된 다양한 액세서리 스티커로 사진을 꾸밀 수 있으며 말풍선도 넣을 수 있습니다. 성형에서는 눈크게/ 잡티제거/ 미백효과/ 아이라이너/ 볼터치 등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을 몇 분안에 끝낼 수 있습니다. 제 딸아이로 사진을 꾸며봤는데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갈수록 더욱 깜직하게 변화되는 과정이 보이죠?

화면 캡쳐

이번에는 여러장의 사진을 액자로 만들어주는 <콜라주>를 살펴볼까요? 콜라주에서 사용할 갤러리에서 옵티머스 G로 찍은 사진을 최대 9장 선택한 뒤 레이아웃에서 사진의 크기와 모양을 형태를 선택해주세요. 프레임에서 액자의 테두리도 꾸며보시고요. “멋대로”라는 메뉴를 터치하면 액자의 정형화된 모양이 아닌 자유로운 형태로 사진을 나열해줍니다.

화면 캡쳐

사진을 한 번 터치하면 하단에 편집메뉴가 나옵니다. 이미지를 대체하거나 방향을 바꾸거나 사진의 수평, 수직 정렬을 교정하는 아주 간단한 기능입니다. 사진을 꾸~욱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하면 사진의 위치가 서로 바뀌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화려한 콜라주 편집이 가능한 사진 편집 앱, 포토그리드(PhtoGrid)

다음으로 소개할 포토그리드(PhtoGrid)는 화려한 콜라주를 만들어줍니다. 포토그리도도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포토그리드 이미지

▲ PhtoGrid (포토그리드)

포토그리드 다운로드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아래에서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포토그리드의 첫 화면입니다. 콜라주를 만들기 위해 <Grid>를 터치합니다. 하나의 액자로 묶을 사진을 갤러리에서 마구마구 선택해 주세요.

화면 캡쳐

콜라주는 모든 사진을 모양과 크기가 똑 같은 사각형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어?! 그런데… “흔들어요! 흔들어! 휴대폰을 흔들어서 이미지를 다시 배열 해보세요”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그래서 흔들었더니 오~! 굉장히 화려하고 역동적인 느낌이 나는 이미지 배열을 만들어 놓았군요. 물론 아래에 프레임 메뉴에서 원하는 모양의 콜라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상단에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사진교체, 이동 및 확대, 스케치 효과 등을 적용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아주 간편하고도 멋진 모양의 콜라주 만드는 것! 어렵지 않죠?!

인터넷 브라우저로 포토샵 편집이 가능한 사진 편집 앱, Pixlr-o-matic

혹시 PC에 설치없이 인터넷 브라우저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포토샵, 알고 계시나요? Adobe에서 만든 웹서비스는 아니지만 기본적인 포토샵 기능을 인터넷 브라우저로 써볼 수 있는 서비스로 Pixlr(http://pixlr.com/editor/)가 한 때 주목을 받았던 적이 있었죠. Pixlr이 모바일에서 선보이는 사진편집 서비스로 Pixlr-o-matic을 선보였습니다. Pixlr-o-matic은 어떠한 사진편집 앱보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효과를 사진에 적용할 수 있어서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두루두루 사랑받고 있습니다. 무궁무진한 사진 효과를 지금 구글 플레이 마켓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Pixlr-o-matic 다운로드하기]

사진을 편집하려면 Pixlr-o-matic 첫 화면에서 오른쪽 “Photo”를 터치합니다. 화면 구성은 정말 간소하게 보이지만 추가로 필터를 설치하고 효과간의 조합을 거치게 되면 무궁무진한 사진효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화면 캡쳐

왼쪽 상단의 아이콘은 사진을 정사각형으로 잘라주는 기능이고요. 상단에 가장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은 효과를 랜덤으로 적용시키는 기능입니다. 사진 효과에 지식이 많지 않은 초보자들이 즐겨 사용할 만한 기능입니다.

화면 캡쳐

랜덤 아이콘 옆에 있는 필름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볼까요? 수많은 필름효과와 조명효과 그리고 프레임이 눈 앞에 펼쳐집니다. 효과 찾느라고 시간가는 줄 모르겠는데요?! ^^ 전문가라면 내가 원하는 효과를 꼼꼼하게 체크하고 선택할 수 있을 겁니다.

그밖에 설치해 볼 만한 사진편집 앱

사진편집 앱도 사람마사 선호도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앞서 소개했던 앱과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앱을 간단한 설명과 함께 소개해도록 하겠습니다.

▲ PicArt(픽스아트) PicArt 다운로드

PicArt(픽스아트) 처음에 소개한 포토원더와 비슷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인 사진편집과 콜라주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픽스아트의 경우 각 효과마다 조절 값을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만 소개되어 있어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 PhotoShake(포토쉐이크) PhotoShake 다운로드

PhotoShake(포토쉐이크)는 콜라주를 손쉽게 만들어주는 앱으로 앞에서 소개한 포토그리드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깔끔한 UI와 간단한 편집과 말풍선을 넣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더 다양한 효과를 구현하려면 유료 버전을 구입해야된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DECOPIC(데코픽) DECOPIC 다운로드

DECOPIC(데코픽)은 성형, 화장, 스티커에 포커스를 맞춘 앱으로 주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다양한 스티커가 과거에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던 스티커 사진의 추억을 떠오르게 하죠. ^^ 제한적이지만 폰트를 변경할 수 있으며 예쁜 형광 펜으로 손글씨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

▲ 네이버 카메라 네이버 카메라 다운로드

네이버 카메라는 이미 많은 스마트폰 유저들이 사용하는 카메라앱 중 하나입니다. 사진 효과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클라우드 서비스 N드라이버와 연동되어 사진을 백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 싸이 카메라 싸이 카메라 다운로드

싸이월드와 연동할 수 있는 카메라 앱 싸이메라입니다. 싸이메라는 싸이월드 회원이 아니어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진편집 화면의 화려한 애니메이션과 펜시한 화면구성(UI)는 세계적으로도 알아주는 높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카메라 렌즈를 적용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지금까지 옵티머스 G 카메라로 찍은 1300만 화소의 사진을 좀 더 화려하게 만들고 추억과 감동을 몇 배로 높여주는 사진편집 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제 추억은 콤팩트 카메라 보다 옵티머스 G로 담고 편집은 포토샵이 아닌 오늘 소개한 사진편집 앱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설치 후 직접 사용해보면서 나의 취향과 잘 맞는 사진편집 앱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