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지난 해에 소개된 LG전자 임직원의 자율적인 봉사 참여제도인 <임직원 자원봉사 공모전>을 기억하시나요? (관련 포스팅: 2010/02/01 – 재능을 나누세요~ 색다른 봉사 현장을 가다)
올해에는 특히 ‘재능나눔-Pro Bono’ 활동에 초점을 맞춘 ‘Life’s Good 봉사단’을 출범했답니다. 2대 1의 치열한 심사기준을 통과한 31개 팀의 자랑스러운 ‘Life’s Good 봉사단’! 경쟁률이 치열했던 만큼 봉사에 대한 열정도 남달라는데요, 오늘은 부서의 재능을 LG만이 아니라 세상에도 나눠주는 세 팀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Life’s Good 봉친소’(사단 구들을 개합니다.)! 자 함께 저와 함께 가보실까요?!
소자재료연구소 – LG과학꿈나무 봉사단

미래의 신성장동력을 연구하는 소자재료 연구원들이 우리나라 미래 성장동력인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주기 위해 떴다?! ‘LG 과학꿈나무 봉사단’은 미래 꿈나무인 아이들에게 소자재료 연구소의 주력분야인 태양전지 과학원리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태양전지 자동차 만드는 법을 가르쳐주었습니다. 
LG과학 꿈나무 봉사 현장
LG과학 꿈나무 봉사 현장
‘아이들이 수업을 재미있게 들어줄까?’하는 걱정도 잠시, “더 이상 지구를 아프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는 질문에 “냉장고 문은 필요한 물건만 꺼내고 빨리 닫아야 돼요~”라며 적극적으로 답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LG전자 연구원 모두가 참 보람을 느꼈다고 하더라구요. ^^
LG과학 꿈나무 봉사단 사진이 날 봉사자로 참여한 구윤희 책임연구원은 “작은 전기 자동차가 빛 하나로 움직이는 걸 보고 신기해 하는 아이들의 호기심 어린 표정을 보며 ‘더 이상의 발명품은 없다.’ 고 말한 미국 특허등록 담당관의 코를 납작하게 해줄 자신이 생겼다.”며 뿌듯함을 나타냈는데요, 벌써부터 우리나라 꿈나무들이 활약할 20년 후가 기대되지 않나요? ^^
사실 회사 생활을 하면서 팀 차원에서 이렇게 많은 직원들이 한꺼번에 봉사활동에 나서기가 쉽지 않았을 텐데요, 이것은 바로 팀장이신 이정수 상무님의 든든한 후원 덕분이라고 하는군요. 이정수 상무님은 오히려 봉사활동 전날 어린이들에게 좋은 수업 해주라고 든든한 저녁까지 사주셨다고 하네요. 
이정수 상무님!! 상무님의 ‘능력 나눔(?)’ 정말 멋지십니다~^0^

소자재료연구소는
LG전자기술원 산하연구소로 자사의 미래 新성장동력 사업추진을 위한 핵심기술을 연구개발 중에 있으며, 태양전지를 포함한 신 에너지 소자, 친환경 LED조명, 헬스케어용 진단기술, 수 처리기술 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HA본부 환경/시설그룹 – EESH 마음사랑회

LG전자 창원사업장 시설의 안전을 책임지는 환경/시설그룹이 독거어르신의 안전관리를 위해 달인들이 떴다?! 다가구 주택 1층에서 10년 넘게 홀로 살고 계신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인 한 어르신댁에 주말도 반납하고 토요일 오전 11명의 그룹원이 총 출동!! 왜냐고요? 오늘은 독거어르신의 안락한 보금자리 꾸며드리기 위해 환경/시설그룹의 재능을 나누기로 했거든요!

EESH 마음사랑회 봉사 현장
EESH 마음사랑회 봉사 현장
하루 종일 도배부터, 고장 난 수도꼭지 수리, 청소, 헐벗어진 곳 페인트 칠까지, 환경안전그룹원 11명 덕분에 어르신 댁이 새집처럼 바뀌었다죠? ^^ 어르신과의 행복한 미소를 보면 힘든 것도 싹 날아가버리거든요. 다음 ‘EESH 마음사랑회 러브하우스’ 행운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요?
  
EESH 마음사랑회 단체 사진
HA본부 환경/시설그룹은
HA 본부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 안전교육, 화재예방, 임직원들의 건강관리,도급 공사 및 시설관리, 에너지 절약, 폐기물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EESH란 환경/시설그룹에서 관리하는 Energy, Environment, Safety & Health를 의미합니다.

환경전략팀 – 엣지 있는 천연화장품

봉사팀 이름이 정말 엣지 있지 않나요? 이번 공모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독창적인 이름을 가진 봉사팀이었는데요. 이 팀의 봉사내용은 더욱 참신하답니다.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친환경, 환경보호’의 가치를 알리는 것을 목표로 캠페인 및 생활습관을 바꾸는 봉사활동 아이디어를 제안했거든요. 일반 저소득층을 만나 봉사활동을 하는 기존의 봉사 아이템과는 다른 색다른 접근이었는데요! 
천연화장품 사진환경전략팀 사진
특히, 여성환경연대라는 NGO와 함께 친환경 생활습관 홍보를 위해서 ‘밀납초(잠깐! 전기는 꺼두셔도 좋습니다, 지구가 좋아하니까요)’와 ‘천연화장품(파라벤 같은 발암물질로 만들어진 화장품대신에 환경에도 좋고 내 피부에도 좋은!)’을 직접 만들어 시민과 임직원 대상으로 판매했다고 해요. 그리고 수익금은 캄보디아의 한 학교에 기부하기로 했다니, 환경보호 및 친환경 습관도 알리고 더불어 저개발국의 교육지원을 위한 기부도 하고…이런 것이 1석 2조 아니겠어요? ^^ 

인물 사진
제가 봉사단 취재를 하면서 재미있었던 에피소드 하나~! 사내 게시판에서 ‘엣지 있는 천연화장품’ 봉사팀의 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한 HE본부의 이동익 대리! 알고 봤더니 이 봉사팀의 팀장인 환경전략팀 김수진 연구원과 2006년 대학에 다닐 때 사막화 방지를 위한 ‘한중청소년 미래숲’ 활동을 함께 했다는 후문이 ^^;; 
대학시절부터 환경에 대한 관심과 활동을 잊지 않고 LG전자 직원이 되어서도 이런 활동에 참여했다니 정말 환경 Leading Company인 LG인으로서의 자질이 충분하지 않나요.^^ 
환경전략팀은
제품설계부터 마케팅까지 ‘그린 전자제품’을 만드는 데 주력하는 LG전자는 조금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대응을 하기 위해 환경전략팀을 신설하였습니다. 환경전략팀은 저탄소 사업환경 구축 및 친환경 제품생산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오늘의 봉친소(Life’s Good 봉사단 친구들을 소개합니다)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구요, 이번에 미처 소개하지 못한 다른 봉사팀 소개도 앞으로 쭈욱 계속 이어질 예정이니, 많은 관심 가져 주세요!! LG의 ‘Life’s Good 봉사단’에게 응원의 메시지도 꼭 남겨주실거죠?

Related Posts

이미지Writer(guest)

안희진(아로아)은 사회복지사로 복지현장에서 발로 뛰어오다가 LG전자 CSR그룹에 입사했다. 사회의 필요와 기업의 나눔 사이에서 윈윈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해내고 싶은 욕심을 어떻게 하면 실현할 수 있을까 항상 고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