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매일 아침 상쾌한 인사로 고객들에게 대화를 건네고 있는 LG전자 베스트샵 트위터(http://twitter.com/LG_Bestshop) 담당자인 송혜령입니다. LG 베스트샵(Bestshop, bestshop.lge.co.kr)은 LG전자의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가전 전문 매장으로 전국 500여 매장을 통해 편하고 믿을 수 있게 LG전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고품격 유통 브랜드랍니다.

LG 베스트샵 트위터가 고객들과 소통을 시작한지 80일쯤 되는 어느 날, 2011년 1월 25일 오전 8시 40분. 항상 그렇듯 출근길에 베프들에게 아침 인사를 남겼습니다. (베스트샵 트위터에서는 팔로워들을 베프라는 애칭으로 부르곤 한답니다. ^^* )
고객과의 소통 캡쳐
 
따르르릉~~ 택배 찾아가세요~~~ 
2011년 1월 27일. 회사의 안내 데스크에서 택배 찾아가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얼른 택배를 찾아와 짜잔~~ 하고 열어보니… 헉!!! 이게 왠일~ 두유를 보내 주신다던 고객 님이 두유는 물론 빵에 과일까지 빵빵하게 챙겨 보내주신것이 아니겠어요!! 그것도 머나먼 창원에서 서울까지~~~ 완전 감동이었죠. (베프님 감사해요~~♥)
과일 사진과일 사진‘아차, 이럴때가 아니지~ 빨리 직원들에게 얘기해야겠다!!” 서둘러 팀원들을 불러 모아 긴급 회의를 진행했지요. 정성이 가득한 선물을 그냥 받아 넘기기엔 너무 아쉬웠고, 이렇게 받은 감동을 고객들에게 다시 되돌려 드리자는데 의견이 모아져 먼저 우리가 직접 감사 영상을 찍어서 보내드리고, 2차로는 다가오는 트위터 오픈 100일을 맞아 감동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했답니다.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직원들의 1차 감동 보답 선물! 이름하여 “베스트샵 트위터의 베프님들께 보내는 감사 영상!!”

대표님, 힘내세요. 우리가 있어요~
대표님! 화이팅!

 

(다소 어설프게 제작된 영상이지만.. 고객의 감동에 보답하고자 만든, 직원들의 진심을 이쁘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
미션, 고객에게 깜짝 선물을 전달하라
이어진 두번째 선물은 바로!! 현재 LG전자 베스트샵 트위터를 통해 진행 중인 [고객감동 100인 릴레이 프로젝트]랍니다. 
마침, 베스트샵 트위터가 고객들과 소통을 시작한지 100일을 맞은 시점이라 100일의 의미인 떡과 고객님이 보내주신 두유와 과일로 아침 식사 패키지를 정하고, 전국 5개 지역[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중 매주 한 곳을 정해 추천 사연을 받아 지역별로 20분씩 총 100분께 릴레이로 아침식사를 전달하는 프로모션입니다.
고객 감동 100인 릴레이 프로젝트
이 릴레이는 기업이 고객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단순 이벤트가 아니라 고객과 고객 간의 감동을 더 크게 이어갈 수 있도록 매개체 역할을 하여 고객과 좀 더 친근하고 감성적인 소통을 하고자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1차[서울,경기,인천 지역], 2차[충청 지역], 3차[강원 지역]까지 진행이 완료됐으며, 이번 주에는 3월 14일(월요일)부터 16일(수요일)까지 4차[전라 지역]지역의 추천이 진행되고 있답니다.

, (중) 2주차 [충청도->강원도], (우) 3주차 [강원도->전라도]”]고객 감동 릴레이 사진

[베스트샵 트위터 고객감동 100인 릴레이 프로젝트]
가 마지막 100분에게까지 무사히 도달할 때까지 감사의 메시지가 잘 이어져 많은 분들의 가슴에 큰 감동으로 오랫동안 남았으면 하고 두손 모아 기도해 봅니다. ^^ 저는 릴레이가 마무리되는데로 풍성한 뒷이야기를 갖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Writer(guest)
 

 


송혜령 사진송혜령 씨는 현재 LG전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팀에서 트위터 및 SNS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고객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감성 마케팅을 추구하며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의 직접적인 소통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 온오프가 연계된 SNS 에서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