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시절, 저의 꿈은 과학 선생님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저는 아직도 과학 시간에 만들어 날리던 물 로켓을 잊을 수 없습니다. 회사에 입사한 뒤 평범한 직장인으로 생활하던 저에게 어느 날, 잊었던 제 꿈을 되살려 이룰 수 있게 된 계기가 생겼습니다.  


몇 주 전이었습니다. 우연히 사내 게시판에 강화도 송해 초등학교 어린이와 함께하는 ‘Life’s Green Class’의 자원 봉사자를 모집하는 공지를 떴더군요. 업무에 대한 부담이 살짝 되긴 했지만, 하루 동안 LG전자 직원의 자격으로 초등학교 어린이들과 함께 보내는 자원 봉사의 기회가 그리 자주 찾아오지 않을 거라는 생각에 망설임 없이 신청했습니다.^^ 게다가 강화도는 제 어머니의 고향이기도 해서 무척 친근한 곳이었구요. 

그렇게하여 저는 지난 5월 16일 남다른 월요일을 맞았습니다. 보통 때 같으면 지하철에서 사람들과 몸이 부딪힐세라 눈에 잔뜩 힘을 주고선 무표정으로 음악을 들으며 출근길에 올랐을 텐데 이날 만큼은 특별한 누군가를 만나러 가는 것에 대한 설렘이 가득차 월요병 따위는 저~멀리 날아갔더랬습니다. 실로 오랜만에 느껴보는 발걸음 가벼운 출근길죠. 이렇게 해서 저를 포함한 자원 봉사자, 여섯 명의 신나는 월요일이 시작됐습니다. 


어릴 적, 내 꿈이 이루어진 날! 아이들의 일일 과학 교사가 되다.
 

이동 환경교실 현장


이번 자원 봉사의 미션은 ‘유치원 아이들과 함께 한 환경 과학 강연극 관람’과 ‘과학 키트(Kit) 조립’이었습니다. 처음 만나는 아이들과 어색함 없이 잘 지낼 수 있을까? 기대 반 걱정 반, 설레는 마음을 가지고 한 시간 반 남짓 달렸을까. 여의도를 출발한 버스는 어느새 강화도 송해 초등학교에 도착했습니다. 넓은 운동장에는 이미 강연극을 위한 커다란 돔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이동 환경교실 현장

이동 환경교실 현장
오전 활동인 환경 과학 강연극은 바보 온달이 평강 공주를 통해 생활 속 환경 호르몬, 지구 온난화의 주범들을 알게 되고, 최근 에너지 보고가 된 독도를 쟁취하여 돌아온다는 이야기였습니다. 7살 유빈이도, 5살 수빈이도(^-^) 모두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인형극을 보더니 퀴즈에 참여하는 시간에는 총알보다 빠른 속도로 번쩍번쩍! 손이 올라가더군요. ^^ 아이들의 적극적인 태도 덕분에 저를 포함한 자원 봉사자 모두가 신 나게 참여할 수 있었답니다. 

미션! 아이들과 함께 과학 키트를 조립하라!
 

이동 환경교실 현장

오후 활동은 자원 봉사자 여섯 명이 두 명씩 짝을 지어 태양열 조리기, 스티로폼 시계, 로봇청소기 킷(Kit)를 만드는 과학 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다행히도 저는 저학년인 1,2학년 반에서 태양열 조리기를 만들었습니다.^^ 과학 시간에 누구나 한 번쯤 해보았을 태양열을 모아 까만 종이 태우기!
 

특히 이번 과학 수업은 태양열을 이용해 소시지와 마시멜로우를 구워 먹으며 과학도 배우고 군것질도 하는 일거양득의 즐거운 시간으로 아이들의 반응이 더욱 높았습니다. 아이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과학 키트를 완성해 가는 것을 돕다 보니, 어느새 제가 더 즐겁게 마시멜로우를 굽고 있는게 아니겠어요 ^^  
  

Kit를 만드는 모습

이동 환경교실 현장

우리 회사에서 만드는 오븐이나 로봇 청소기의 과학 원리를 담은 환경과학 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 비록 보조 교사의 자격이었지만 – 간접적으로나마 저의 어릴 적 꿈을 이루게 해 주었고, 아이들에게도 소중한 추억으로 남았을 것입니다.
 

Life’s Good! Life’s Green Class!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 주기 위해 고객의 가치에 집중하는 LG의 브랜드 슬로건 ‘Life’s Good’처럼, ‘Life’s Green Class’는 아이들에게뿐만 아니라 임직원 자원 봉사자였던 나의 삶과 마음을 풍요롭게 해주었습니다. 

단 하루의 시간이었지만, 오늘의 봉사 활동은 분명 나에게는 신 나는 월요일을 선사해주었고, 천진난만한 아이들의 표정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게 해줬을 뿐만 아니라, 참여한 아이들에게는 환경의 소중함과 과학도의 꿈을 키우는 값진 경험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Life’s Green Class’! 다음에도 저는 선착순 신청입니다!  
 

Life’s Green Class 참가자 사진

Life’s Green Class는?!

Life’s Green Class는 LG전자가 후원하고 한양대학교가 개발, 운영하는 이동환경교실로 200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LG전자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입니다. 연간 약 50회 초등학교, 축전 등을 방문해 환경과 과학원리가 숨어있는 강연극과 교실수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Related Posts

이선아 대리 사진

 

Writer(guest)

이선아 대리는 현재 GMO SCM팀에서 판매 법인들이 원활히 고객의 주문을 운영, 관리할 수 있도록 전사 표준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있다. 자주 얼굴이 빨개져 업무를 할 때 종종 난감하기도 하지만, 이 또한 매력이라며 항상 웃으며 일하려고 노력 한다. 해외 법인으로부터 “so thanks” 라는 말을 들을 때가 가장 뿌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