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라’는 주로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통해 감염되는데 한 번 걸리게 되면 급성 설사와 탈수증상이 빠르게 진행되어 사망에도 이를 수 있는 무서운 전염병입니다. 우리나라는 백신보급과 공중위생보건 관리로 더이상 치명적인 질환이 아니지만, 아프리카나 아시아의 대다수 지역에서는 아직도 연간 12만 명이 콜레라로 죽어간다고 합니다. 

‘콜레라(Cholera)’를 아시나요? 
 

특히 탄자니아, 에티오피아 등 의료 낙후지역인데다 위생관리가 철저하지 못한 아프리카 일부 국가들에서 더욱 심각하다고 합니다. 최근 대지진이 일어났던 아이티에서 콜레라의 창궐로 대혼란이 일어났던 것처럼 한 나라의 보건의료체계를 무너뜨릴 만큼 강력한 전염성을 갖고 있다고 하니 참 무서운 일이죠.







LG전자와 국제 백신연구소가 함께 하는 생명나눔 캠페인





LG전자는 오래전부터 환경 오염으로 인해 발생되는 질병 문제 개선을 위해 고민해 왔는데요, 그러다 아프리카나 아시아 저개발국에서 오염된 물을 먹고 ‘콜레라에 걸린 어린이 대부분이 한화 약 3천원에 해당하는 경구용 백신(총 2회)을 먹지 못해 사망에까지 이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안타깝게 여긴 LG전자는 2008년부터 2년에 걸쳐 국제백신연구소(IVI: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와 함께 아프리카 탄자니아 잔지바르 지역 주민 5만 여 명을 대상으로 한 콜레라 백신 보급 사업을 진행해왔고, 지난해부터는 에티오피아 지역 주민 2만 여 명을 위한 콜레라 백신 보급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탄자니아 잔지바르 지역주민들 사진




모잠비크 아이들 사진아직 콜레라에 대한 관심은 부족하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여러분은 혹시 세계적으로 높은 관심 속에 활발한 연구가 진행 중인 에이즈와 달리 콜레라는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아 고아 백신(Orphan Vaccine)이라고 불린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위생 상태가 좋은 선진국에서는 콜레라가 거의 발생하지 않아 백신이 거의 필요 없으니, 제약사 입장에서는 콜레라 백신 시장이 매력적이지 않다고 하네요. 장기적으로 볼 때, 저개발국의 전반적인 위생 수준을 높이는 것이 콜레라를 줄일 수 있는 근본 대책이겠지만, 그전까지는 콜레라 백신 보급만이 아프리카의 어린이를 살릴 수 있는 대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LG전자는 콜레라의 두려움에 떨고 있는 에티오피아 어린이에게 여러분과 함께 희망을 선물하려고 합니다
. 연간 12만 명을 사망에 이르게 하는 콜레라를 예방하는 최선의 길, 바로 생명의 콜레라 백신을 선물하는 것이지요.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생명의 콜레라 백신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LG전자와 함께하는 생명 나눔 캠페인 2탄!
생명의 콜레라 백신 선물하기  >

LG전자 임직원과 네티즌의 함께 참여하는 이번 ‘생명 나눔 캠페인’은 지난 해 ‘4살배기 꼬마 진우에게 새 생명을 나눠주세요~‘에 이어 올해는 에티오피아 어린이 돕기를 진행합니다. 


 | 참여 기간 : 2011년 6월 20일 ~ 6월 30일

 | 참여 방법

 Join 1.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을 남겨주세요!! 
 

LG전자는 콜레라의 두려움에 떨고 있는 에티오피아 어린이들에게 여러분과 함께 희망을 선물하려고 합니다.!! LG전자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에 댓글 1개 당 천원을 국제백신연구소(IVI)에 기부합니다. (2,000만원 모금 목표) 




트위터 캡쳐


페이스북 캡쳐


 # 트위터 참여 : http://bit.ly/iAKfcX  
 # 페이스북 참여:  http://on.fb.me/m234fi 



Join 2. 국제백신연구소에 개인기부를 해주세요.  



콜레라로 죽어가는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으시다면 직접 국제백신연구소(IVI)에 기부해주세요. 3,000원(경구용 백신 2회분)으로 한 어린이의 백신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 국제백신연구소(IVI) http://www.ivi.int 
 


LG전자 임직원도 함께 참여합니다. Life’s Good Day!



LG전자도 전국 사업장에서 6월 24일을 ‘Life’s Good Day’로 정하고 한끼 점심값을 아껴 에티오피아 어린이들에게 백신을 보내는 기부 실천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LG전자 임직원과 네티즌의 참여로 죽어가는 에티오피아 어린이에게 새로운 생명을 선물해주시기 않으시겠습니까? 여러분의 사랑을 기다립니다. 

 





1. 일시 : 2011년 6월 24일 금요일 점심시간 

2. 방법 : 사내 식당에서 제공되는 기부 메뉴를 선택!

              식사 단가를 절감한 기부메뉴를 준비해 이를 선택한 임직원의 수만큼 절감된

              금액을 국제백신연구소(IVI)에 기부  

3. 참여 사업장

HE구미, 평택/ MC 평택, 청주, 연구소/ HA 창원/ AE 창원/ CTO/ 디자인경영센터 러닝센터/ 본사 등 LG전자 사업장 내 총 13개 사내식당에서 진행 예정
 

* LG전자 임직원은 꼭!! 6월 24일 사내식당에서 제공하는 기부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참여로 이 어린이들의 해맑은 웃음을 지킬 수 있습니다. 바로 지금부터 여러분도 응원 댓글로 함께 참여해 주세요.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LG전자의 Life’s Good Day란?

매 짝수달 넷째 주 금요일 중식, 식사단가를 절감한 기부메뉴를 임직원에게 제공하여 자발적으로 기부메뉴를 선택한 임직원의 수만큼 절감된 금액을 국내외 NGO 및 국제기구에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입니다. 기부메뉴를 선택하는 임직원이 많을수록 전달되는 기부금도 늘어납니다!

* 다음 ‘Life’s Good Day’는 8월 26일(금)에 개최될 계획입니다. 



 




박정현 사원 사진


 

Writer(guest) 

박정현 사원은 박정현 사원은 CSR그룹에서 사회공헌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람들의 힘’을 믿고 있으며, LG전자 임직원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위해 Life’s Good 봉사단, Life’s Good Day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