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4일 금요일 점심! 전국의 LG전자 사내식당에 색다른 메뉴가 등장했습니다. 이름하여 에티오피아 어린이들을 위한 사랑이 듬뿍 담긴 ‘기부메뉴’입니다. 지난 번, 포스팅(
2011/06/20 –  콜레라로 죽어가는 어린이에게 생명의 백신을 선물하세요!)을 통해 소개해 드린 것처럼 LG전자는 콜레라로 고통 받고 있는 에티오피아 어린이들에게 백신을 전달하기 위해 국제백신연구소(IVI: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와 손 잡고 6월의 마지막 주 금요일을 <Life’s Good Day for Vaccines>으로 정했습니다. 
 
비록 한 끼 점심식사에 불과할지도 모르지만, 임직원들이 식사 단가를 절감한 기부메뉴를 선택할 경우 그 금액이 모여 에티오피아 어린이들을 위한 콜레라 백신으로 구입되어 전달되니, 점심도 먹고 사랑도 전하는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는 셈입니다

자, 이를 위해 전국의 LG전자 사내식당에서는 각자 독창적인 기부메뉴 아이템이 등장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메뉴일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 제가 직접 LG전자 평택사업장에 다녀왔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한끼 식사로 에티오피아 어린이를 살리는 ‘나눔’을 실천하고 계십니다.
 

에티오피아 아이들 전시 사진

에티오피아 어린이를 살리는 ‘나눔’ 행사 현장

11시 58분, 59분. 땡! 드디어 12시 점심시간, 평택사업장 사내식당에 유독 줄이 길게 늘어선 배식대가 제 눈에 포착되었습니다. 도대체 메뉴가 무엇일까요? 아, 라면이군요! 평택사업장에서 오늘을 위해 준비한 기부메뉴는 바로 라면입니다. 
 

배식 현장

이 곳에서는 보통 라면을 선택할 경우 튀김이나 주먹밥 등 간단히 곁들여 먹는 음식이 함께 나오지만, 오늘만큼은 이 조촐한 라면 한 그릇뿐입니다. 그럼에도 평소보다 더욱 길게 늘어선 줄이 놀랍게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던 사람들을 붙잡고 물어보니, 그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오늘 왜 라면을 선택하셨어요?”  “비 오는 날 먹으면 맛있잖아요(웃음). 게다가 오늘 라면 먹으면 에티오피아 아이들도 도울 수 있잖아요!” 이런, 저의 어리석은 질문에 현명한 답을 해주시다니요. 상당히 단순 명쾌한 답변임에도 왠지 모를 뭉클함이 느껴졌습니다.도움이 필요한 이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부메뉴! 그러면 이 라면 한 그릇이 어떻게 ‘나눔 한 그릇’으로 바뀌게 되는지 알아볼까요?

식사 단가를 줄인 ‘기부메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만나다!

기부메뉴의 구입가격은 평소와 같지만, 실제로는 반찬 가짓수를 한 두개 줄이거나 국수처럼 간단한 메뉴로 식사단가를 낮춰 그 절감금액을 기부하는 컨셉입니다. 뿐만 아니라 자발적이면서도 적극적인 참여로 기부메뉴를 선택하는 임직원 수가 늘어날수록 절감금액도 커지게 되고, 그에 따라 자연스럽게 기부금액도 증가하게 되는 것이지요.

평택사업장의 경우 라면과 함께 제공되던 튀김을 없애 기부메뉴로 재탄생 시켰다고 합니다. 이 날, 평택사업장을 방문한 CRO,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경영진들도 직접 기부메뉴를 선택해 임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는데요. 평택사업장에서 기부메뉴와 함께 생활 속 기부를 실천한 임직원은 총 3,463명이나 되었다고 하네요.

명예홍보대사 최불암 선생님 사진

점심식사 모습

'Life's Good Day' 보드 전달식 사진
한끼 식사로 단돈 3,000원(경구용 백신 2회분)이 없어 힘없이 죽어가는 어린이들에게 생명의 백신을 선물한 곳은 평택사업장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LG전자의 총 11개 사업장(사내식당 15곳)입니다. 총 12,332명의 임직원들이 기부메뉴를 선택함으로써 총 6,496,500원이 절감되었으며, 국제백신연구소(IVI)에 기부되어 콜레라로 고통 받는 에티오피아 어린이들을 위한 경구용 백신보급사업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LG전자 임직원들이 참여한 ‘나눔의 점심’ 풍경 엿보기

나눔의 점심 현장
나눔의 점심 사진
나눔의 점심 현장
그 밖에 CTO, 디자인경영센터(서초R&D/우면연구소/가산R&D) 3,964명, 평택 러닝센터 340명의 임직원이 기부메뉴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였습니다. 

‘Life’s Good Day’에 소셜미디어로 참여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에티오피아 아이들 사진

LG전자 임직원들이 참여한 기부메뉴 행사와 함께 6월 20일부터 30일까지 소셜 미디어(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를 통해 진행되었던 “Life’s Good Day 캠페인”에 총 15,000여 명의 고객님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응원 댓글을 통해 모금된 15,000,000원(LG전자의 매칭그랜트)은 LG전자 임직원들의 기부메뉴 절감액과 함께 7월 초 에티오피아로 전달되어 콜레라 백신보급에 사용됩니다. LG전자의 “Life’s Good Day 캠페인”에 따뜻한 응원 댓글로 기부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Life’s Good Day’의 기부금을 전달했습니다.

지난 6월의 기부메뉴를 통해 절감된 금액과 SNS 캠페인 모금액을 더한 총 21,496,500원($20,133)이 7월 5일(화)에 에티오피아 현지에 전달되었습니다. 전달된 기부금은 올해 하반기에 콜레라로 고통 받는 에티오피아 어린이들을 위한 백신보급사업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Life’s Good Day’의 기부금 전달 사진

기부메뉴를 통한 생활 속 기부, LG전자의 ‘Life’s Good Day’는 짝수 달마다 마지막 주 금요일에 진행됩니다. 오는 8월 26일(금)에는 두번째 ‘Life’s Good Day’를 준비하고 있으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나눔의 실천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박정현 사원 사진

 

Writer(guest) 

박정현 사원은 박정현 사원은 CSR그룹에서 사회공헌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람들의 힘’을 믿고 있으며, LG전자 임직원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위해 Life’s Good 봉사단, Life’s Good Day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