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누구에게나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어합니다. 저도 세상이 더 아름다워졌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내가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어떤 일을 할 수 있나’ 하고 생각보면 실천 방법이 그렇게 쉽게 떠오르지 않기도 합니다.

평소 사진에 푹 빠져 있던 저는 사진으로 무언가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품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사내 게시판에 임직원 봉사단인 Life’s Good 봉사단'[footnote]Life’s Good 봉사단은 LG전자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개인이나 부서의 재능에 기반해 봉사활동을 계획하여 심사를 통과하면 회사로부터 활동 지원을 받게 됩니다. [/footnote]을 모집한다는 것을 보고 ‘바로 이거구나!’ 하고 바로 신청했습니다. 이렇게 저는 본격적으로 사진을 통해 사랑을 실천하는 서툰 한걸음을 내딛게 됩니다.

사랑을 전하고 싶은 사람들, Life’s Good 봉사단으로 뭉치다  

Life’s Good 봉사단 사진

좋은 일을 하고 싶지만 그럴 기회가 없었던 사람들이 많을 거라는 생각에 사내 게시판에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을 모집했더니 놀랍게도 20 여명이 연락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해서 ‘뷰파인더로 바라본 따뜻한 세상’이라는 이름의 사진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순수한 마음 하나로 뭉친 우리는 뷰파인더로 바라보는 세상이 조금 더 따뜻해지기를, 그 일에 우리가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영정 사진 봉사] 내 어머니, 아버지를 만나는 마음으로…

Life’s Good 봉사단 현장

우리의 서툰 봉사는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를 만나 안마도 해드리고 화장도 해드리면서 저희의 마음을 전합니다. 영정 사진 촬영은 자칫 이름에서 연상되는 이미지와 달리 매우 즐거운 분위기에서 진행됩니다. 화장을 하신 할머니는 예뻐졌다고 아이처럼 좋아하시고 조금 어색하지만 카메라 앞에서 미소를 지으며 서로 소통합니다. 제 어머니, 아버지를 만나는 마음으로 이들을 섬길 수 있는 기회가 허락된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할머니, 할아버지 사진

[다문화 가정 사진 봉사] 눈동자 색이 달라도 우리는 한 가족 

단체 사진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눈동자 컬러를 가진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만은 이들에게 특별한 가족 사진을 만들어 주려고 저희 봉사단 멤버들이 모였습니다. 촬영 내내 즐거워 하던 그들의 모습에 우리의 마음도 따뜻해집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정말 예쁘더군요.! 특별한 가족사진 촬영으로 사랑이 가득한 하루를 선물합니다. 이들의 가정에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가족 사진

나의 작은 재능으로 나눔이 더욱 풍성해지다. 

 

봉사 현장

 

하루는 봉사단 회원 중에 한 분이 우쿨렐레를 가져왔더군요. 영정 사진 촬영이 끝나고 뒷풀이를 하는 중에 “이걸로 사진 촬영 전에 조그마한 미니 콘서트는 어때?”, “오~괜찮다.” 그리하여 우쿨렐레로 만드는 따뜻한 세상이 봉사에 함께 하게 됩니다. 작은 나눔이 모여 더 풍성한 나눔이 됩니다. 아리랑, 트로트 다양한 연주로 우리는 서로 마음의 문을 활짝 엽니다.

뷰 파인더의 사랑 나눔, 2012년에도 쭈욱! 계속됩니다.

혼자서는 하기 힘든 봉사 활동을 회사의 지원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사랑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감사한 일입니다. 아직은 부족함이 많지만 매년 조금씩 나아지고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서 사랑을 전할 수 있길 희망합니다. 봉사를 하면서 느끼는 것은 우리가 그 분들에게 드리는 것은 작지만 오히려 더 큰 것을 얻고 돌아온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좋은 일에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길 원하고 그렇게 LG전자가 더 많은 사랑을 나누는 따뜻한 공동체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Life’s Good 봉사단은?!

LG전자는 ‘임직원의 재능을 나눔으로써 삶을 풍요롭게 하는 Life’s Good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년 초,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개인이나 부서의 재능에 기반해 봉사활동을 계획하여 본사에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Life’s Good 봉사단으로 선정됩니다. 2011년에는 53개의 ‘Life’s Good 봉사단’이 전국 각지에서 재능 나눔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