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도장 다 모았어요~”, “야, 두 번째 도장 여기 있다!”, “와아아아~”

여러분, 들리시나요? 지난 주 열린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현장의 소리입니다. 환경부와 대통령직속 녹색성장위원회의 주최로 매년 열리는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2011′이 지난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예상보다 훨씬 많은 청소년들로 북적였던, 그래서 어느 때보다 파릇파릇하고 싱그러웠던 현장의 분위기를 전해드릴게요~

호기심 어린 눈으로 환경사랑 실천 서약을 한 아이들

아이들 사진

 

이 아이들의 눈망울이 보이시죠? 이들이 이토록 호기심어린 눈을 반짝이면서 기다리는 건 무엇일까요? 내가 퀴즈의 답을 맞췄을까? 못 맞췄을까? 하는 중이랍니다.

녹색 제품과 녹색 기술이 한데 모이는 이 전시회에서 LG전자는 탄소 발생을 줄이거나 온실가스 절감에 도움이 되는 제품과 기술들을 중점적으로 선보였습니다. 특히, 올해는 대부분의 그린 기술이 미래 지향적이라는데 초점을 맞춰, 학생들을 위한 별도의 이벤트를 준비했는데요, 바로 ‘스탬프 랠리’였습니다.

LG 부스 곳곳에서 환경사랑 실천을 약속하면 스탬프를 찍어주고, 저탄소 제품에 대한 퀴즈를 맞추면 환경사랑 실천 서약서가 완성되는 것이죠! 어른들은 참여할 수 없고요, 오직 청소년만을 위한 아~주 특별한 현장 학습이었습니다.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2011 현장

 

친환경 전시회는 과학 기술에 대한 내용이 많다보니 어린이들에게는 다소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도장을 모으는 재미와 퀴즈를 풀어가며 스스로 과학 기술을 익혀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참 뿌듯했습니다. 이 아이들이 자라나면 푸른 환경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게 되겠지요?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2011 현장

 

LG 스마트 가전, 시네마 3D TV, 광파오븐은 인기만점!

특히,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스마트 가전에 호기심을 보이는 아이들이 무척 많았습니다. 물론, 아이들 특유의 엉뚱함도 불쑥 불쑥 튀어 나왔죠. 위 사진 속의 어린이는 원격 제어로 세탁 예약 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스마트 세탁기의 상태창이 “예약 중”이라고 표시된걸 보고는 “이 세탁기는 팔기로 예약돼 있는 거에요?”라고 물어보는 바람에 현장이 웃음바다가 되기도 했답니다.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2011 현장

 

아이들 사진 시네마 3D TV 관람 사진

 

남학생들 사진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2011 현장

 

광파오븐 쿠키 먹는 모습

 

갓 구운 향긋한 빵 내음과 이리 저리 움직이는 전자제품들 사이로 도장을 모으려고 뛰어다니고, 때론 정답을 맞추기 위해 골똘히 집중하는 이 아이들을 보고 있자니, 제 마음마저 푸릇푸릇해지는 듯 했습니다. 여러분도 오늘 당장 환경사랑 실천 약속을 다짐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환경 사랑 실천 약속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