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혹시 다음 질문에 대한 답을 알고 계시나요?

  • 전세계에서 건강을 위협하는 일순위 요소는 어느 것일까요?
  • 가장 많은 기아 인구가 분포하고 있는 지역은 어디일까요?
  • 아동 한 명을 먹이는 데 들어가는 비용은 하루에 얼마일까요?
  • 전세계 인구 중에서 영양실조에 걸린 사람들의 숫자는 얼마일까요? 
  • 개발도상국에서 살고있는 아이들 중 몇 퍼센트가 저체중일까요? 
지난 7월 에티오피아를 포함한 동아프리카 지역은 UN이 기근지역으로 선포했고, 지금 이 순간에도 아프리카의 ‘Horn of Africa(소말리아, 에티오피아, 케냐가 위치한 아프리카 북동부 지역. 이 지형이 코뿔소의 뿔처럼 튀어나온 데서 유래한 이름)’에서는 기아에 굶주리는 사람들의 수가 서울 전체 인구와 맞먹는 1,300만 명에 이른다고 합니다.2009년부터 빈곤 퇴치를 위해 파트너십을 맺어온 LG전자와 유엔세계식량계획(UN WFP)이 가뭄과 기아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티오피아에 따뜻한 사랑과 희망을 전하고자 연말 맞이 ‘매칭 기프트 캠페인(Matching Gift Campaign)’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기근지역 아이들 사진

 

LG전자와 WFP가 함께하는 매칭 기프트 캠페인  

매칭 기프트란 개인이 기부를 하면 회사에서 같은 금액을 기부하는 기부 방식입니다. 여러분들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습니다.

1. WFP 웹사이트에서 직접 기부를 한다!
우리가 1달러를 기부하면, 4명의 어린이에게 하루치 식량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각 개인이 WFP 매칭 기프트 홈페이지(http://www.wfp.org/match)를 방문해 온라인으로 기부할 때마다 LG전자가 동일한 금액을 WFP에 기부하게 됩니다.
2. LG전자 페이스북에서 기아 퀴즈를 푼다!
LG전자는 WFP와 함께 LG전자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theLGstory)을 비롯해 미국, 러시아, 이탈리아 등 해외 법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기아를 소재로 한 퀴즈 ‘Hunger IQ’를 운영합니다. 개인이 이벤트에 참여해 정답을 맞추면 정답자 1명 당 LG전자가 1달러씩 기부하게 됩니다.캠페인 참여자가 퀴즈만 풀면 굶주리는 아이들을 도울 수 있는 것이죠. 정답자의 페이스북 담벼락에는 기부증이 자동으로 발송되어 참여자들이 재미와 보람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SNS를 통한 캠페인 확산도 기대됩니다.

페이스북 캡쳐

LG전자는 12월 한 달 간 세계식량계획(World Food Program)과 함께 온라인 홈페이지, 소셜 미디어, 美 뉴욕 타임스스퀘어 LED 전광판, 문자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매칭 기프트 캠페인(Matching Gift Campaign)을 홍보하는데요.

단순히 금전적 기부를 하는 것이 아니라, LG전자의 글로벌 마케팅 역량을 활용해 전 세계인의 자발적 참여까지 유도해 더 많은 사람들이 아프리카의 빈곤,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도록 한다는데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하겠습니다.

* 이 동영상은 음성을 제공하지 않음

미국과 한국의 명소 전광판으로도 만나세요~
 
LG전자는 하루 유동 인구가 약 150만 명에 달하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의 명물인 자사 LED 전광판을 활용해 하루 40회씩 기부 캠페인 영상을 상영합니다. 한국에서는 서울 광화문, 강남역, 양재역 부근의 전광판에서도 각 전광판 별 하루 100회 이상 기부 캠페인 영상을 상영할 예정이니 오가다 만나게 되시면 꼭 SNS로 인증샷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식량 사진

 

LG전자는 앞으로도 국제적인 이슈에 관심을 갖고 적극 대응해 세계 시민으로서 우리의 재능을 최대한 발휘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좀 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데 조그기여하고자 합니다.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여러분들과 함께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계속 고민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그럼 우리 같이 LG전자 페이스북으로 ‘Hunger Quiz’ 풀러 같이 가실래요? (▶ 참여하러 하기)

LG전자와 WFP의 Partnership of Hope
 ** LG전자는 2009년 지구촌 최빈국인 에티오피아와 케냐에서 빈곤 퇴치를 위해 유엔세계식량계획과 파트너십을 맺었고, 아시아 지역으로 확대해 현재 방글라데시, 캄보디아에서도 LG희망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1년 10월 ‘LG 시네마3D 스마트TV’ 로 기아/빈곤 구제를 위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WeFeedBack’ 앱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LG전자는 최대 5억 원 기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부금은 WFP에 전달해 에티오피아의 ‘LG 희망 마을’을 포함, 티그라이(Tigray), 오로미아(Oromia) 등의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녹지 보존 사업 및 식량 지원에 전액 사용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