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러시아 전역을 감동으로 물들인 헌혈 캠페인이 열렸습니다. 러시아 보건사회개발부(Ministry of Health and Social Development)와 연방 의료 생물학 기구(FMBA)가 LG전자와 함께 진행한 ‘헌혈 열차’ 캠페인인데요, 열흘간 무려 1,241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고 합니다.

나라 지도 이미지

기네스에 오를만한 최대 규모의 헌혈 캠페인

헌혈 캠페인 기념 사진

지난 4월 1일부터 11일까지 LG전자의 후원으로 러시아 8개 도시-사란스크, 울리야노프스크, 카잔(27회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수도), 사마라, 사라토프, 볼고그라드, 소치(2014 동계올림픽 개최지), 보로네시-에서 헌혈 캠페인이 열렸습니다. 5,000km에 달하는 거리를 기차로 이동하며 펼친 유례 없는 헌혈 대장정은 러시아 전역에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각 도시마다 킥복싱 세계 챔피언, 경보 유럽 챔피언, 올림픽 수영 챔피언 등 러시아의 유명 스포츠 스타들이 참여해 시민들의 헌혈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헌혈의 소중함을 알리는 LG 시네마 3D TV 버스

LG 시네마 3D TV 버스 사진

각 도시에서 하루씩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헌혈행사와 대학생을 대상으로 기업 CSR의 가치와 방법에 대한 강연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행사장을 찾은 시민은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LG 시네마 3D TV 버스’도 운영했는데요, 이 버스에서는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는 영상을 LG전자의 뛰어난 3D 기술로 감상할 수 있었답니다. 이런 모든 노력이 모여 1,241명이라는 헌혈 동참자들을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LG 시네마 3D TV 버스는 5,000km를 함께 달리며 이번 캠페인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했다네요. ^^

러시아 대표 가전매장 ‘엘도라도’도 캠페인에 동참

러시아 전국 각지에 전자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LG의 전략적 파트너인 ‘엘도라도(Eldorad)’도 이번 캠페인에 적극 동참했는데요. 전 매장에 이번 헌혈 마라톤을 후원하는 포스터를 게시했을 뿐 아니라 엘도라도 임직원들도 8개 도시에서 이번 헌혈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엘도라도의 카잔 지역 위원인 안드레이 마트비브(Andrey Matveev)는 “헌혈이라는 뜻깊은 선행에 동참수 있어 뿌듯하다. 이 헌혈을 통해 누군가의 생명을 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더 나은 삶을 위한 창의적인 일이야말로 혁신

행사자와 스텝들의 단체 기념 사진

이번 행사는 러시아판 기네스북에 등재될 정도로 대규모 인원이 참여한 헌혈 릴레이가 되었는데요. 매일 새벽 5시부터 일어나 준비한 많은 자원봉사자와 스텝들의 노력이 뒷받침되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힘써준 러시아의 스포츠관광청년부(Ministry of Sports, Tourism and Young Generation)와 보건부, 연방 의료 생물학 기구(FMBA), 4개의 LG 파트너사에 감사드리며, 제품 제조뿐 아니라 지역 사회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다양한 창의적인 일을 하는데 더 노력하고 혁신하는 LG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