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시 후 넉 달 반 만에 국내 판매 10만 대 돌파…2분에 1대 꼴로 팔려나가
□ 직전 무선청소기 모델인 코드제로 핸디스틱에 비해 판매 속도 두 배 가량 빨라져
■ 전량 경남 창원에서 생산…상중심 무선청소기 대표주자로 자리잡아
■ 세계 최고 수준의 핵심 부품 기술력, 100% 내재화
□ 분당 최대 11만 5천 번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탁월한 청소 성능 구현
□ 업계 최초로 인버터 모터 10년 무상 보증 제공
□ 2중 터보 싸이클론이 강력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 탈착식 듀얼 배터리 적용해 최장 80분까지 끊김 없이 청소 가능
■ 고객을 배려한 세심함도 큰 호응 얻으며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자리잡아
□ 고객 배려가 돋보이는 배기구 설계, 4단계 길이 조절, 원터치 버튼, 자립형/벽걸이 충전대 등
■ 빠르게 회전하며 청소 성능 높이는 파워 드라이브 브러시에도 고객 배려 돋보여
□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도록 하는 ‘안티탱글’ 적용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 편리
■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전무 “코드제로 A9의 뛰어난 청소 성능과 고객을 배려한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고객들로부터 확실하게 인정받았다”며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출시해 청소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

강력한 흡입력, 흡입력을 오래 유지하는 2중 터보 싸이클론, 듀얼 배터리 등은 물론이고 원터치 버튼, 자립형/벽걸이 겸용 충전대 등 사용자를 배려한 각종 편의사항들도 두루 갖춘 LG전자의 야심작 LG 코드제로 A9

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며 상중심 타입 무선청소기의 대세로 자리잡았다.

LG 코드제로 A9은 출시 후 넉 달 반 만에 국내 누적 판매량 10만 대를 넘어섰다. LG전자가 기존에 출시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핸디스틱보다 2배 가량 빠른 속도로 2분에 1대 꼴로 팔렸다.

LG전자는 코드제로 A9 전량을 경상남도 창원에서 생산한다. 코드제로 A9이 출시 후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으며 상중심 무선청소기의 대표주자로 자리잡은 데에는 ▲LG전자의 차별화된 부품 기술력과 ▲제품 곳곳에서 느껴지는 고객에 대한 배려가 크게 기여했다.

LG전자는 세계 최고 수준 모터 기술을 바탕으로 코드제로 A9에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더 빨리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했다.

이 모터는 지름 9센티미터(cm) 정도 크기로 성인 남자 주먹보다 작다. 분당 최대 11만 5천 번 회전하며 유선청소기 못지않은 강력한 흡입력을 만든다. LG전자는 부품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청소기용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보증하고 있다. LG전자는 청소기의 핵심부품인 모터를 100% 자체 생산한다.

특히 LG전자는 고객들이 기존 무선청소기의 단점으로 지적해온 흡입력 유지 문제를 대폭 개선했다. 고객들이 청소기를 몇 번 사용하다 보면 흡입력이 처음에 비해 떨어지는 현상을 느낀다. 청소기가 흡입한 먼지를 완전히 거르지 못하면서 먼지가 배출구 쪽에 있는 필터에 쌓이게 되고 원활한 공기의 흐름을 막기 때문이다.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2중 터보 싸이클론(Axial Turbo Cyclone™)」 기술은 빨아들인 공기 속의 미세한 먼지까지 분리시키는 방법으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시킨다.

또 LG화학의 고성능 배터리 기술은 무선청소기의 사용 시간도 크게 늘렸다. 코드제로 A9은 2개의 배터리를 사용하면 최대 80분까지 끊김 없이 청소할 수 있다.

제품 곳곳에서 고객을 배려한 편의 기능들도 코드제로 A9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LG전자는 바닥 청소 때 바람이 나오는 배기구가 사용자의 반대편을 향하도록 제품을 디자인하고, 고객 키에 따라 청소기의 길이를 90cm부터 112cm까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게 했다. 또 일반, 강, 터보 등 3가지 청소모드를 버튼 한 번만 눌러 작동할 수 있는 ‘원터치 버튼’을 적용했다.

특히 LG전자는 벽에 못을 박지 않고도 간편하게 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자립형 충전대’를 적용했다. 고객들은 필요에 따라 거치대를 ‘벽걸이 형태’로도 사용할 수 있다.

청소기 흡입구에서 부드러운 융 재질의 브러시가 1초에 16회 회전하는 ‘파워 드라이브 브러시’도 단순히 청소 성능을 높이는 데 그치지 않았다. LG전자는 머리카락이 흡입구에 엉키지 않도록 하는 ‘안티탱글’ 기술을 파워 드라이브 브러시에 적용해 고객이 청소기를 오랫동안 사용하더라도 머리카락 엉킴 없이 편리하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전무는 “코드제로 A9의 뛰어난 청소 성능과 고객을 배려한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고객들로부터 확실하게 인정받았다”며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출시해 청소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