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달부터 광파오븐·전자레인지의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 10년간 무상 보증
□ 고주파로 음식 조리에 필요한 열을 발생시키는 핵심 부품
□ 인버터 기술로 최적의 온도 구현해 조리시간 감소, 에너지효율 향상
■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등 생활가전 핵심부품 무상보증기간 10년으로 확대
■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 “제품 성능은 물론 구매 이후의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로 감동을 더해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지속 강화할 것”

고주파로 음식 조리에 필요한 열을 발생시키는 핵심 부품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을 10년간 무상 보증해주는 LG 디오스 광파오븐

LG전자가 핵심부품에 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확대하며 프리미엄 생활가전 이미지를 한층 강화한다.

LG전자는 이달부터 디오스 광파오븐과 전자레인지 전 제품에 탑재되는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을 10년간 무상 보증한다. 기존 무상 보증 기간은 3년이었다.

‘마그네트론’은 광파오븐 및 전자레인지의 핵심 부품으로 고주파를 통해 음식 조리에 필요한 열을 발생시킨다. 마그네트론에 인버터 기술력을 더한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은 강력한 출력과 섬세한 온도 조절이 가능해 음식물을 균일하게 가열하고 해동할 수 있다.

정속형 마그네트론은 일정한 세기의 고주파를 껐다 켰다 하는 방식인데 반해,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을 탑재한 광파오븐은 고주파의 세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해동온도와 가열온도를 세밀하게 조절해 요리법에 맞는 최적의 온도를 구현해주고 조리시간을 줄여준다.

광파오븐 및 전자레인지 전 제품에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을 탑재한 것은 국내에서는 LG전자가 유일하다.

LG전자는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의 성능을 알리기 위해 ‘광파오븐으로 도자기 굽기’를 선보인 바 있다. 도자기는 뜨거운 열이 고르게 전달되지 않으면 굽는 과정에서 깨지기 쉬운데, LG 광파오븐은 세밀하게 온도를 조절해 도자기 그릇 구석구석 열을 고르게 전달할 수 있었다.

또 LG전자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청소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정수기 등에 탑재된 인버터 핵심 부품의 무상 보증 기간을 모두 10년으로 확대하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제품 성능은 물론 구매 이후의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로 감동을 더해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