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9일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출시한다.

 LG전자가 29일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출시한다. 사진은 '맨해튼 미드나잇' 색상의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토네이도 세척 날개, 100oC 트루스팀, 인버터 DD모터 등을 탑재해 세척력이 뛰어나다.

▲「토네이도 세척 날개」는 식기세척기 천장, 중간, 바닥에서 나오는 총 54개의 물살이 식기를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한다. 특히 식기세척기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면서 만들어 낸 고압 물살이 식기에 남아있는 기름때까지 제거한다. 바닥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는 기술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디오스 식기세척기에만 있다.

고압 물살은 세척 시간도 단축한다. 신제품은 표준코스 기준으로 기존 모델 대비 약 40% 더 빠른 55분 만에 식기 세척을 끝낸다.

▲「100oC 트루 스팀」도 국내에서 유일하다. 이 기술은 식기세척기의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의 스팀을 빈틈없이 분사시켜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을 깔끔하게 제거한다. 미세입자로 이뤄진 스팀은 물자국을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말려준다.

100oC 트루 스팀 기술은 국내 전문 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Korea Testing&Research Institute)으로부터 대장균, 살모넬라 등 유해 세균을 99.9%까지 제거할 수 있다고 인정받으며 살균 마크를 취득했다.

 LG전자가 29일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출시한다. 사진은 '샤이니 퓨어' 색상의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또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LG전자 생활가전의 핵심부품인 ▲「인버터 DD(Direct Drive)모터」를 탑재했다. 10년 무상보증은 기본이다. LG전자는 DD모터의 부피를 최소화하고 소음을 줄였다. DD모터는 rpm(revolution per minute, 1분간 회전수)을 조절할 수 있다. 사용자가 표준코스를 누르고 옵션에서 듀얼 존을 선택하면 식기세척기 윗부분과 아랫부분의 세척 속도를 다르게 할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들이 밤 늦은 시간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신제품에 2중으로 소음을 차단하는 고성능 차단재를 적용했다. 표준코스에서 발생하는 34dB(데시벨) 정도의 소음은 도서관에서 발생하는 소음 수준이다.

사용 편의성도 높다.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3단 높이 조절, 다용도 선반, 맞춤형 식기 꽂이 등이 탑재된 ‘스마트 선반 시스템’을 적용해 최적의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3단 높이 조절은 작은 접시부터 큰 냄비까지 용기 크기에 맞춰 간편하게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다용도 선반은 수저, 국자 등을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맞춤형 식기 꽂이는 용기에 맞게 공간을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식기 수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신제품은 세척이 완료된 후 자동으로 문을 열어 남아있는 수분을 자연 상태에서 건조시킨다. 특히 화상(火傷)을 방지하기 위해 식기세척기 내부 온도가 안전한 온도에 내려올 때까지는 자동으로 문이 열리지 않는다. 문이 열릴 때도 사용자가 살짝 당기는 것처럼 서서히 열어 내부 증기가 나올 정도의 공간만 열린다.

 LG전자가 29일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토네이도 세척 날개, 100oC 트루스팀, 인버터 DD모터 등을 탑재해 세척력이 뛰어나다. 모델이 신제품 중 '맨해튼 미드나잇' 색상과 '샤이니 퓨어' 색상의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

신제품은 12인용으로 출시되며 색상은 맨해튼 미드나잇, 샤이니 퓨어, 퓨어 등 3개다. 가격은 사양에 따라 출하가 기준 129만 원부터 159만 원까지다.

한편 LG전자 식기세척기(모델명; LDF5545ST)는 이달 미국 유력 소비자매체 ‘리뷰드닷컴’으로부터 탁월한 세척력, 빠른 세척 시간 등을 인정받으며 2019년 동급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전무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신제품으로 주방 문화를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