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강력해진 「New 유산균김치+」 기능 탑재
□ 김치의 감칠맛 살려주는 유산균이 12배 늘어나고 보관 기간은 1.5배 더 길어져
□ 3단계 냉기케어시스템이 냉장고 내부 온도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
■ 에너지 효율 최대 26% 높여 한 달 전기요금은 2천 원 수준으로 낮춰
□ 2등급 제품도 지난해 출시한 1등급 제품보다 에너지 효율 18% 개선
■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전 모델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적용…업계 유일
□ 뚜껑식 全 모델에도 업계 처음으로 인버터 방식의 컴프레서 적용
□ 인버터 방식의 컴프레서는 성능과 효율 동시에 높이는 데 탁월
■ 사계절 다목적 냉장고로 사용할 수 있게 다용도 분리벽 적용해 편의성도 크게 개선
□ 많은 고객들이 김치냉장고를 서브 냉장고로 활용하는 점에 착안
□ 보관하는 식재료에 따라 각 칸마다 온도 달리 설정…사용하지 않는 칸은 전원 끌 수도
■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편의 기능들을 갖춘 고성능, 고효율 제품을 지속 출시해 주방가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

: LG 디오스 김치톡톡은 김치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을 12배 더 많이 늘려주고 보관 기간도 1.5배 늘린 「New 유산균김치+」를 포함해 김치를 맛있게 보관해주는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했다.특히 에너지 효율과 편의성도 대폭 개선했다. 사진은 LG전자 모델들이 LG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가 김장철을 앞두고 성능, 에너지 효율, 편의성을 모두 높인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LG전자가 22일 선보인 2018년형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은 스탠드형 34종, 뚜껑식 15종을 포함해 총 49종이고, 용량은 128리터에서 836리터다.

신제품은 LG 김치냉장고만의 기술로 일반 보관 모드와 비교해 김치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을 12배까지 늘리는 「New 유산균김치+」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기존 ‘유산균김치+’ 기능을 강화한 것으로 유산균을 더 오랫동안 유지시켜 기존 제품보다 맛있는 김치를 1.5배(2개월→3개월) 더 오래 보관해준다. 고객들은 ‘유산균 디스플레이’를 통해 유산균이 늘어나는 것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도 있다.

「3단계 냉기케어시스템」은 냉장고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만들어 김치맛을 오랫동안 유지해준다. ▲냉장고 중간에 있는 서랍 형태의 ‘유산균가드’와 ▲냉장고 상단 ‘냉기지킴커버’가 더운 공기가 들어오고 찬 공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는다. 냉장고에 찬 바람을 공급하는 구멍을 최대 20개까지 적용한 ▲’쿨링케어’는 6분마다 내부 공기를 순환시켜 냉장고 내부의 온도차를 최소화한다.

LG전자는 에너지 효율도 크게 개선했다. 고객들이 주로 선택하는 400리터 이상 용량 제품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기준으로 월 소비전력량이 12kWh이며 한 달 전기요금은 2천 원이 채 되지 않는다. 지난해 출시된 1등급 모델에 비해 연간 전기요금을 26%까지 절약할 수 있다. 또 2등급 제품도 지난해 1등급 제품보다 에너지 효율을 18% 이상 개선해 고객들의 전기료 부담을 덜었다.

LG 김치냉장고가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높일 수 있었던 데에는 전 제품에 적용된 인버터 방식의 컴프레서가 크게 기여했다.

LG전자는 김치냉장고 업계에서 유일하게 스탠드형 전 모델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적용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업계 최초로 뚜껑식 김치냉장고에도 인버터 방식의 컴프레서를 도입한 데 이어 올해 출시한 뚜껑식 전 모델에 인버터 방식의 컴프레서를 확대 적용했다. 김치냉장고 신제품 전 모델에 인버터 방식의 컴프레서를 적용한 것은 LG전자가 유일한데, 핵심 부품인 모터와 컴프레서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어 가능한 것이다.

편의성도 한층 강화됐다. LG전자는 김치냉장고를 서브 냉장고로 활용하며 김치와 다른 식재료들을 함께 보관하는 고객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신제품에 「다용도 분리벽」을 적용했다. 고객들은 식재료를 보관하는 패턴에 맞춰 각각의 칸을 냉동고,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고, 사용하지 않는 칸은 전원도 끌 수 있어 편리하다.

LG전자는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 뛰어난 효율을 인정받아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지난해부터 2년 연속으로 단독 1위를 차지했다.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60만원 ~ 420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편의 기능들을 갖춘 고성능, 고효율 제품을 지속 출시해 주방가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