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17일 CGV와 LG페이를 사용하는 결제 서비스 제휴를 맺었다. LG페이 고객 대상으로 CGV할인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LG전자가 17일 CGV와 LG페이를 사용하는 결제 서비스 제휴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LG페이 고객 대상으로 CGV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LG전자와 CGV의 로고.

고객은 LG페이 쿠폰몰에서 ‘콤보 5,000원 할인권’을 1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선착순 1,000명, 1인당 한 번만 구매할 수 있다.

LG페이는 스마트폰을 신용카드처럼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을 일반 신용카드 단말기에 대면 암호화 처리된 마그네틱 신호가 연결되면서 결제되는 WMC(Wireless Magnetic Communication) 기술이 탑재됐다.

LG페이는 국내 전 카드사를 포함해 신세계, BR 코리아, CU 등으로 결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ATM 현금 인출 기능, 모바일 신용카드 발급 기능 등 오프라인 서비스도 가능하다.

LG페이는 온라인 결제도 가능하다. LG페이를 사용하면 보안 앱을 추가 설치할 필요없이 지문 인식만으로 결제가 돼 편리하다.

또 LG페이는 손대지 않고 말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음성서비스인 ‘Q보이스’나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해 “LG페이로 결제해줘”라고 말하면 앱을 터치하지 않고도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결제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