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의 탁월한 멀티미디어 성능 강조하기 위해 이색 예술 작품으로 형상화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키네틱 아트’ 영상으로 카메라와 오디오 장점 강조
□뉴욕 브루클린 유명 설치 예술가 마이클 머피, 600여 개 소품으로 조형물 제작
■’올해의 가장 인상 깊은 스마트폰 카메라’, ‘영혼이 담긴 오디오’등 해외 매체의 극찬 쏟아
■LG전자 MC마케팅FD 김수영 상무, “누구나 쉽게 사용하는 LG V30만의 전문가급 멀티미디어 기능을 감성적이면서 세련되게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지속 선보일 것”

LG전자는 30일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의 차별화된 카메라 및 오디오 기능을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키네틱 아트(Kinetic Art)' 영상으로 만들어 페이스북 등 SNS에 공개했다. 카메라 편은 300여개의 카메라 부품을 활용해 커다란 영사기 형상과 LG V30를 상징하는 'V'자를 나타낸다.

LG전자는 30일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의 차별화된 카메라 및 오디오 기능을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키네틱 아트(Kinetic Art)' 영상으로 만들어 페이스북 등 SNS에 공개했다. 오디오 편은 300여개의 오디오 부품을 활용해 음악 감상하는 사람의 얼굴과 LG V30를 상징하는 'V'자를 나타낸다.

LG전자가 LG V30의 탁월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강조하기 위해 이색 예술 작품을 선보였다.

LG전자는 30일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의 차별화된 카메라 및 오디오 기능을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키네틱 아트(Kinetic Art)’ 영상으로 만들어 페이스북 등 SNS (카메라 편: http://bit.ly/2gLzkWp, 오디오 편: http://bit.ly/2gKi6sc) 에 공개했다.

LG전자는 LG V30 멀티미디어 성능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고객에게 감성적인 자극을 줄 수 있는 ‘키네틱 아트’를 활용했다. 움직임을 주된 요소로 하는 ‘키네틱 아트’는 작품의 구성 요소들이 움직이거나 관람객의 움직임에 따라 형상이 변화해 보는 이를 몰입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번 영상은 「카메라 편」과 「오디오 편」 두 가지이다.
「카메라 편」은 다양한 카메라와 플래시, 렌즈, 삼각대 등 300여 개에 달하는 카메라 부품들을 가느다란 실로 천장에 매달아 조형물로 만들었다. 특정 방향에서 볼 경우 커다란 영사기 형상이 등장하고, 시선이 측면으로 이동하면 LG V30를 상징하는 거대한 ‘V’자가 나타난다.

「오디오 편」은 진공관 앰프, 스피커, 헤드셋 등 300여 개의 다양한 오디오 소품들로 구성돼 음악을 감상하는 사람의 얼굴 형상이 보이는 한편 또 다른 조형물에서는 각종 악기로 LG V30의 ‘V’자를 표현했다.

이 예술작품은 뉴욕 브루클린 출신의 유명 설치 예술가 마이클 머피(Michael Murphy)가 제작했다. 머피는 2007년 ‘오바마 네일 포트레이트(Obama Nail Portrait)’라는 작품을 시작으로 ‘총의 나라(Gun Country)’, ‘지각 변화(Perceptual Shift)’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해외 매체들은 LG V30의 멀티미디어 기능에 대해 극찬을 쏟아내고 있다. 유력 IT매체 <폰아레나(Phone Arena)>는 “LG V30 카메라 기능이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 기능 중 가장 인상 깊다”고 호평했다. 美 유력 IT매체<더 버지(The Verge>는 “펑크부터 재즈까지 다양한 장르를 표현할 수 있는 영혼이 담긴 폰”이라며 오디오 성능을 부각시켰다.

LG V30는 ▲스마트폰 최초 F1.6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Crystal Clear Lens)와 120°저왜곡 광각을 구현한 차세대 듀얼 카메라 ▲하이파이 쿼드 DAC에 B&O 플레이의 튜닝을 더한 명품 사운드 등 차별화된 멀티미디어 성능을 탑재했다.

LG전자 MC마케팅FD 김수영 상무는 “누구나 쉽게 사용하는 LG V30만의 전문가급 멀티미디어 기능을 감성적이면서도 세련되게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