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印 최대 공연장에서 열린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 인도’ 행사 후원
■ 6~8일 美 시카고 ‘밀레니엄 뮤직 페스티벌’에서는 포터블 스피커 앞세워
■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이정석 상무 “‘LG 엑스붐’ 오디오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

8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밀레니엄 뮤직 페스티벌 현장에 마련된 LG 포터블 오디오 체험공간에서 고객들이 'PK 시리즈'의 생생한 음향을 체험하고 있다.

LG전자가 글로벌 음악축제를 활용해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엑스붐(XBOOM)’ 알리기에 나섰다.

LG전자는 파워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고출력 오디오에 적용해 온 ‘엑스붐’을 오디오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다.

LG전자는 현지시간 9일 오후 인도 뉴델리 최대 공연장인 시리포트 오디토리움(Siri Fort Auditorium)에서 열린 ‘2018 창원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 인도’ 후원사로 참여했다.

駐인도 한국문화원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5월부터 6월까지 인도 10개 도시에서 진행한 예선 통과자 가운데 한국 창원시에서 개최하는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에 참가할 인도 대표를 선발하는 결선 대회다. 이번 대회는 2천여 명의 관중이 객석을 가득 채워 성황을 이뤘다.

LG전자는 공연장 내 강력하면서도 고음질을 구현하는 고출력 오디오 ‘엑스붐’ 체험공간을 마련해 공연을 즐기러 온 케이팝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앞서 LG전자는 음악 분야 통합 미디어 업체인 ‘아프로펑크(AFROPUNK)’社와 파트너십을 맺고 시카고, 뉴욕 등 미국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음악축제에 참여해 프리미엄 오디오 체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6일부터 8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밀레니엄 뮤직 페스티벌’에 포터블 스피커 대표제품인 ‘PK 시리즈’ 체험공간을 운영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PK 시리즈’는 LG전자 독자적인 오디오 기술에 영국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의 뛰어난 신호 처리 기술과 고도화된 튜닝 기술을 더해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재생되는 음악의 템포에 맞춰 스피커 전면 LED 조명 색상 등을 바꿔줘 흥겨운 파티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다.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이정석 상무는 “‘LG 엑스붐’ 오디오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