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매서워진 찬바람이 계절의 변화를 말해주는 11월 마지막 주 목요일. The BLOGer 1기의 다섯 번째 모임이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멋진 갤러리 카페 ‘까사 보니타(CASA BONITA)’에서 열렸습니다.

까사 보니타 매장 사진
The BLOGer 모임은 지난 7월부터 매월 ‘저작권법’, ‘그린 IT’ 등 블로그 관련 이슈나 IT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신제품도 체험하는 시간으로 마련되고 있는데요. 이번 모임은 특별히 The BLOG 를 이끌어가고 있는 디자이너 필진들과 커뮤니케이션 파트너인 The BLOGer간 만남의 자리를 마련해봤습니다. 

평소 블로거들은 LG전자의 디자인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고 있었고, 디자이너들은 실제 블로거들이 우리 제품이나 디자인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던 터라 11월에는 ‘LG전자의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꾸려봤습니다. 이름하여 ‘The BLOGer와 디자이너의 훈훈한 만남’이 이뤄진 거죠. 오늘은 그날의 현장을 스케치해 드립니다.

먼저, ‘DESIGN LED INNOVATION’ 이란 주제의 오프닝 영상을 우선 감상해보시죠. LG디자인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디자이너들의 포부가 담겨있습니다.


신제품 체험 사진


바늘에서 로켓까지, 그리고 디자인의 미래
다음 순서로는 ‘Innovative Design’을 주제로 The BLOG 필진이자 차세대 디자인 리더인 ‘훈남’ 백승호 선임의 ‘디자인 이야기’가 이어졌습니다. 디자이너답게 단 한자의 텍스트도 없이 비주얼로만 프리젠테이션을 이끌어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첫 페이지의 바늘 이미지부터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The BLOGer 모임 사진‘바늘에서 로켓까지’. 모든 것을 디자인할 수 있다는 마인드로 임한다는 백 선임은 어떤 모티브가 제품 디자인의 기초가 되는지, 제품 디자인의 콘셉트를 잡기 위해서는 어떤 고민과 시행 착오를 거치는지, 앞으로 제품 디자인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해 풍부한 현장 경험을 살려 잘 설명해 주셨습니다.

The BLOGerThe BLOG 필진들이 온라인에서만 만나다 이렇게 처음으로 서로 얼굴을 마주하고보니 마치 미팅 처음 나온 대학생들처럼 나란히 앉아 처음에는 살짝 어색하기도 했는데요. 그러나, 여기저기서 대화가 활발해지면서 몇 시간 후에는 사뭇 진지한 분위기로 변했답니다.

The BLOGer 모임 사진
디자이너인 백승호 선임의 예수 헤어스타일, 허우범 대리의 수염, 박희연 주임의 톡톡 튀는 옷차림을 보며 한 블로거가 ‘디자이너라서 그런지 첫인상부터 사뭇 포스가 풍겼어요~’라고 한 발언에 웃음이 터지기도 했구요. ^^ 필진들도 처음엔 조금 쭈삣거리면서 어색해했지만, 맛있는 음식과 와인을 매개로 서로의 맘을 터놓고 이야기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석했던 허우범 대리는 “만나뵙게 되어서 영광이었달까요. 블로거분들의 빛나는 입담에 압도당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The BLOGer 모임 사진음식 사진
필진 디자이너들은 The BLOGer의 블로깅 노하우와 열정에 대해 탄복했고, The BLOGer는 디자이너에 대한 호기심과 제품 디자인에 대한 많은 궁금증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때로는 LG 디자인에 대한 애정어린 조언과 때로는 따끔한 지적도 잊지 않았고요~ ^^;


더 블로그를 지탱해주시고 계시는 든든한 양 날개인 The BLOGer필진 블로거와의 만남 만으로도 저는 가슴이 벅차 오르는 기분을 느꼈답니다. 오랜만에 분위기 좋은 장소에서 식사와 가벼운 와인 한잔때문이었을까요? 그 후로도 오랫동안 이들의 대화는 밤이 늦도록 끝날 줄을 몰랐다는……

그나저나 모두들 잘 들어가셨나요?  


 
The BLOGer 모임 사진The BLOGer 모임 사진

Related Posts


2009/10/29 – 더블로거 10월 만남 – 지구를 생각하는 녹색 IT
2009/09/16 – 아주 특별한 쿠킹 클래스와 맛있는 뉴 초콜릿폰
2009/08/07 – 더 블로거 8월 만남 – 정정당당하게 블로깅하기
2009/07/03 – The BLOGer 1기, 첫 만남의 설레임



Writer

전혜원 과장(그린데이)은 LG전자 홍보팀에서 온라인 PR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온라인상의 대화, 소셜 네트워킹에 관심이 많다. 앞으로 블로고스피어의 구석구석을 누비며 LG전자의 진심을 이야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