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서운 추위에도 유난히 파란 하늘이 제 마음을 설레게 했던 지난 토요일 오후.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복합 문화공간인 ‘재지마스’에서는 한 해를 마감하는 뜻깊은 행사가 열렸는데요, 바로 ‘The BLOGer와 함께 하는 블로거 나눔데이’였습니다.

LG전자 블로그 커뮤니케이션 파트너로 활동한 The BLOGer가 주축이 되어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더 블로그에 참여했던 필진과 블로그로 대화했던 많은 블로거와 그 가족들이 함께 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먼 길을 찾아와 주시고, 기꺼이 물품과 재능을 나눠주신 마음 따뜻한 블로거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오늘은 그날의 훈훈했던 현장 분위기를 스케치해 드립니다.

블로거 나눔데이 현장제가 행사장에 도착한 시각은 오전 10시경, 오픈 두 시간을 남겨두고 블로거 나눔데이 메인 배너를 비롯 각 코너들이 분주히 설치되고 있었습니다.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진행 내용을 체크하다보니 시간이 훌훌~ 날아가더군요.

이벤트 하나! 물품 나눔, 바자회

블로거 나눔데이는 크게 물품나눔, 재주나눔, 생명나눔 구역으로 나눠 진행되었습니다. 물품나눔 구역인 바자회에서는 블로거와 LG전자 디자이너, 임직원들이 기부해 주신 물품들이 다양하게 전시, 판매되었습니다.

나눔 바자회 현장많은 물건들이 시작하자마자 팔려나갔다죠~ 더블로거분들께서 열심히 판매중이십니다.

나눔 바자회 현장많은 분들이 직접 들고와서 기증한 다양한 제품을 시중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었습니다. 가시장미님께서 기증하신 샌드위치 메이커, 고고씽님이 기증한 초합금 마징가제트 피규어도 인기 만점이었다지요~.

이벤트 두울! 재주 나눔, 신나는 공연 
 

한켠에서 바자회가 열리는 동안 메인 무대에서는 즐거운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흥겨운 음악으로 분위기 업되는 시간이었죠. 첫 순서는 LG전자 디자이너로 구성된 재즈 밴드인 디 밴드(D-Band)의 공연.
이벤트 공연 사진이벤트 공연 사진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감미로운 재즈 악에 맞춰 와인이라도 한잔 해야할 것 같은 시간이었습니다. 점심시간마다 짬내서 연습을 하셨다던데 프로에 버금가는 상당한 실력이셨다는~(트위터 중계하신 라디오키즈님 왈)

이벤트 공연 현장다음은 ‘한번 배우면 저절로 스탭을 밟게 된다는’ 더 블로거 자그니님의 메렝게 댄스 강습. 추임새를 넣으며 라틴댄스를 추시는 자그니 님의 숨겨진 끼에 모두들 놀랐답니다. 진행이면 진행, 춤이면 춤 못하는게 없어요~ 강습을 하면서 연신 “춤을 추시면 인생이 즐거워집니다~~”라며 강조하셨죠 ^^

DJ 사진뜨거운 열기, 여세를 몰아 ‘낮에는 디자이너로, 밤에는 VJ’로 변신하는 LG전자의 디자이너인 빠키와 그녀의 단짝 파트너 DJ 황박사의 멋진 VJ, DJ 공연이 있었고요. 외모에서부터 뭔가 포스가 풍기죠? ^^

블로거 나눔 데이 현장이어지는 자선 경매에서는 클래식TV, 쿠키폰, 롤리팝폰, 아이스크림 외장하드, 로보킹 듀얼아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제품들이 판매되었습니다. 특히 클래식TV와 로보킹 듀얼아이 제품은 마지막까지 경합이 붙어 보는 사람들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답니다.

타루 공연 현장이날 피날레를 장식해 주신 타루(TARU)님의 멋진 공연. 롤리팝폰 사운드에도 참여하셨죠?
 
타루 친필 싸인 CD 사진타루는 친필 싸인 CD를 내놓고 판매 수익금을 고스란히 기부해 주셨습니다. 공연을 보고 감미로운 목소리에 홀딱 반해 저도 한장 샀습니다.

이벤트 세엣! 생명 나눔, 아우 인형 만들기

아우 인형 만드는 현장들썩들썩한 무대 옆쪽에서는 대단한 집중력을 발휘하여 조용히 바느질에 매진중이신 이들이 있었으니~ 바로 블로그를 통해 아우인형 만들기에 신청해주신 블로거들이었습니다. 두 세시간 내내 조용히 하나의 인형을 탄생시키느라 집중하는 모습이 정말 아름답죠? ^^ 

아우 인형 사진아우인형은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바 있는데요. 인형 하나를 만들면 2만원에 입양하거나 유니세프에 기증할 수 있으며, 이 기금은 최빈국 어린이의 예방접종에 쓰인다고 합니다. 이날 헌 옷가지를 이용해 두시간 넘게 만든 예쁜 인형들은 모두 유니세프로 전달되었습니다.

가벼운 음식과 달콤한 와인으로 더욱 즐거운 만남

음식과 와인 사진중간중간 드실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느낌 나는 간단한 핑거푸드도 준비해 봤습니다. 맞은편에는 트윈와인에서 강력 추천하는 스윗한 그린애플 모스카토와 바바 로제타도 시음해 볼 수 있었고요~. 더블로그를 자주 찾아주시는 호세님, hj님, 에코님, 스칼렛님, 으나님, 이웃 기업블로그 마음씨(농심)님, 클루니(KT)님 등 많은 분들과 만나뵐 수 있었습니다.

쥬스 마시는 아이 모습이날 가족과 함께 참석하신 트롬 미즈의 으나님~ 아드님 은율군이 키위주스를 맛있게 마시고 있네요 ^^ 

나눔 데이 현장 사진이날 The BLOGer 나눔데이를 위해 더 블로그(@lg_theblog) 트위터로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해주신 라디오키즈님과 뉴초콜릿폰으로 찍은 사진을 인화해주는 서비스를 맡아주신 쭌’s님. 내내 자리를 지키느라 식사도 제대로 못하고 정말 너무 수고하셨어요~

나눔 데이 현장 사진행사가 끝나고 돌아가시는 두 손이 허전하지 않도록 마련된 도어 기프트는 LG상사 트윈와인에서 제공한 ‘디킨 미니와인세트’와 데이콤에서 제공한 ‘아이모리 포토북 상품권’, 그리고 구입한 물건을 담아가시라고 The BLOG 로고가 새겨진 에코백과 신문연필도 넣어드렸습니다.

나눔 데이 단체 사진이날 ‘The BLOGer와 함께 하는 나눔 데이’를 위해 물품을 내놓으시고 자원 봉사까지 하시느라 수고하신 더 블로거 여러분과 멋진 공연을 선보여주신 디자이너 필진까지. 모두모두 수고많으셨습니다.

당일 현장에서 판매된 상품 수익은 환경단체인 UNEP Korea에 기부하여 지구와 환경을 보존하는 일에 쓰이게 됩니다.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나눔 데이 벽화 사진
@ 더 많은 현장 사진은 아래 플리커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행사 당일 무거운 카메라를 들고 내내 사진 촬영을 하느라 애써주신 Ballad of Fallen Angel님, 멋진 사진을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G전자 The BLOGer 나눔데이 현장 사진 플리커

 현장 영상  

[#M_나눔데이를 마감하며 The BLOGer의 한마디|접기|즐거웠던 시간들~ 오늘을 마감하며 The BLOGer분들 한마디씩 해주신다면? 

  • 고고씽: The BLOGer OB 모임땐 더 열심히 고고씽” (이 한 문장에 여러가지 의미가 담겨있는거라며 ㅋㅋ) 개인적으로 너무 아쉽고.. 즐거웠던! 새로운 분들 많이 만나서 좋았던 더블로거 1기 모임이었답니다 🙂
  • 라디오키즈: “블로거 나눔데이는 타인에겐 사랑, 내겐 보람이었다.”
  • 자그니: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해서 즐거웠던 날들이었습니다~!”
  • 영민C: ‘처음’이라는 단어는 언제들어도 설레일수 밖에 없는 단어입니다. 이처럼 처음이였던 LG The BLOGer와의 1기 활동은 즐거웠던 시간이라는 추억의 필름속에 끼워 넣어도 될 만큼 ‘즐겁고 설레이던 시간의 연속’이였다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소금이: “시작해서 행복했어요.”
  • 지민아빠: 벌써 1기 활동이 끝나는 거군요. 짧게 느껴져 더 아쉽습니다. ^^ The BLOGer 활동을 하면서 기업과 소통하는 즐거움과 좋은 분들을 만나는 기쁨을 누릴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2기 분들도 더욱 알차고 보람있는 활동으로 다가왔으면 좋겠습니다.
  • Fallen Angel: 재미있고 즐거운 행사였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_M#]

Writer

전혜원 과장(그린데이)은 LG전자 홍보팀에서 온라인 PR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온라인상의 대화, 소셜 네트워킹에 관심이 많다. 앞으로 블로고스피어의 구석구석을 누비며 LG전자의 진심을 이야기할 계획이다. * 사진 촬영: Ballad of Fallen Ang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