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침에 회사로 출근할 때마다 제 눈이 즐겁습니다. 왜냐구요? 여의도는 요즘 봄꽃 축제 중이거든요~ 도처에 개나리, 산수유, 벚꽃, 목련이 흐드러지게 피어 제 기분마저 땅을 벗어나 둥둥 떠다니는 것 같답니다. 그래서 저는 가만히 도저히 사무실에 가만히 앉아있기가 어려워 샌드위치를 사들고 점심시간에 카메라를 들고 여의도 공원으로 나섰습니다.

지난 해 4월에는 제가 출근길에 만난 봄꽃을 소개해드렸는데 혹시 기억나시나요? (참고 포스팅: 2010/04/12 – 봄꽃과 함께 한 싱그러운 나의 출근길) 올해에는 4월 11일부터 18일까지 여의도 봄꽃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주말에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여의도로 한번 놀러 오시는건 어떨까요? (사진은 로모 LC-A로 촬영했습니다.)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바람개비 사진 벚꽃 사진 한강변의 풍경 벚꽃 길 사진 군것질 파는 사진 직장인 사진

벚꽃 전경
윤중로 길을 걷다보면 국회로 이어지는데요, 국회 벚꽃 동산에 가시면 조용한 분위기에서 도시락도 먹을 수 있는 벤치도 마련되어 있어 좋습니다. 이번 주말은 특히 여의도 벚꽃축제의 절정으로 거리문화예술공연(4/14 ~ 4. 17), 꽃장식전시회(4/12~4. 17), 여의서로 불꽃하늘 불꽃쇼(4/16(토), 17(일) 20:50~55)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되어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벚꽃 전경 벚꽃 사진 소풍나온 아이들 사진

아이들 사진

 

벚꽃 사진

제 뒷모습이 담긴 봄꽃 현장 영상도 한번 만나보실까요?

* 이 동영상은 음성을 제공하지 않음

 


마지막으로 여의도에서 직장생활 10년째인 제가 드리는 고급 정보를 알려드리면서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벚꽃 축제 관련 상세 정보는 서울시 홈페이지(

)를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즐거운 나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교통 정보 

축제 기간인 11일 자정부터 18일 정오까지는 마포대교와 한강둔치 도로에서 여의하류IC까지 1.5㎞ 구간과 국회의원회관으로 올라가는 연결로에서 여의2교 북단까지의 구간 340m도 부분적으로 통행이 제한되니, 즐거운 산책을 위해서는 가급적 대중 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부득이 차를 갖고 오신신 분이라면, 국회에는 평일이나 주말 모두 일반인 주차가 가능하며, KBS 본관도 주말에는 일반인데 공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당산역에서 벚꽃축제장을 가시는 법
    당산역 4번 출구와 연결돼 있는 구름다리를 통해 10분정도 걷다보면 축제 현장에 닿는다. 당산역은 축제를 찾는 시민들을 위해 휴대용 화장지를 나눠주고 15일 오후에는 클래식 공연도 준비하고 있다.
  • 여의나루, 여의도역에서 벚꽃축제장을 가시는 법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 역 영등포구는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29개 노선버스의 운행시간을 1시간 연장하고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과 9호선 국회의사당역에서 행사장까지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맛집 정보 

      • 서여의도에는 KBS 별관 옆 아일랜드 파크의 카페 거리와 국회 맞은편 서여의도의 맛집이 서로 자웅을 겨루고 있는데, 국회 맞은편에는 세븐 스프링스, 크라제 버거, 뻬스까또레(Pescatore), 카페 마마 등을 추천해드리며, KBS 본관 앞에는 카페포토, 봉추찜닭, 스패뉴, 리싼(중식)을 추천한다.

 

 

 Related Posts

 

Writer

정희연 차장 사진


정희연 차장(미도리)은 홍보팀에서 온라인 PR과 글로벌 사이트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끊임없이 자극하며 배움을 넓혀가고 있다. 온라인에서 미도리라는 닉네임으로 기업블로그, PR 2.0, Media 2.0에 대한 스터디를 꾸준히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