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집과 회사 연구실만 오가던 제게 손연재 선수의 휘센 광고 촬영 현장을 방문하게 된 기회가 온 것은 정말 생각지 못한 행운이었습니다. 제 유학 기간 동안 어려울 때마다 동기부여(!)가 되어 주던 손연재 선수와의 만남은 더욱 특별한 시간이었는데요,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앞으로도 잊히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저와 함께 손연재와의 데이트 현장으로 한번 가보실까요? 

손연재 사진

휘센의 ‘귀요미’ 손연재 선수와의 단독 인터뷰   


설레는 마음으로 도착한 광고 촬영장. 이미 현장은 촬영 준비를 하느라 스태프들이 무척 정신없이 분주해 보였습니다. 손연재 선수가 보이지 않아 두리번거리며 찾아보니, 마침 드레스룸에서 깜찍하고 시원한 드레스를 입고 나오는 것이 아니겠어요! +_+  손연재의 선수를 처음 본 첫 인상은 ‘너무나 예쁘고 깜찍하다.’서 깜짝 놀랄 정도였습니다. 휘센이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건 손연재 선수의 요런 귀엽고 깜찍한 모습 덕분이겠죠? 촬영이 계속 진행되면서 현장 분위기에 익숙해지자 그녀는 더욱 그 매력을 더해가는 듯했습니다.

그녀와의 인터뷰와 만남을 고대하던 나는 오전 촬영을 마치고 나서야 따로 카페로 자리를 옮겨 대화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손연재 선수가 원래 얼굴이 예쁘고 작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바로 눈앞에서 보니, 상대적으로 내 얼굴이 어찌나 커보이던지 다시한번 좌절할 수밖에 없었죠. OTL 광고 촬영으로 많이 지쳤을 텐데도 변함없이 밝은 모습으로 내 질문 하나하나에 성실하게 대답해 주는 어린 손연재 선수를 보면서 정말 대견한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

손연재 인터뷰 현장

김민규 연구원: 손연재 선수는 박태환 선수와 함께 LG전자 휘센 광고 모델로 활약 중이신데요, 소감과 함께 이번 광고 모델을 통해 어떤 이미지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싶으신지 들려주세요. 
손연재 선수: 우선 저는 휘센의 광고 모델로 선택해 주신 데 대한 고마운 마음이 가장 커요. 리듬체조가 인체의 아름다움과 함께 멋진 동작으로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처럼 이번 광고를 통해서도 고객 분들에게 예쁘고 멋있는 이미지로 다가서고 싶어요.
김민규 연구원: 손연재 선수, 일반인들이 리듬체조를 즐기면서 더 잘 알아가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손연재 선수: 리듬체조는 스포츠와 예술의 만남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인간의 신체를 가장 아름답게 표현하는 스포츠죠. 이런 관점으로 보면 리듬체조를 발레와 같이 하나의 공연이라고 생각하고 보시면 더 쉽게 이해하고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김민규 연구원: 힘이 들 때면 어떤 방식으로 동기부여를 하는지요? 
손연재 선수: 저는 늘 ‘즐기면서 해야지’라는 생각으로 스스로를 다독여요. 
김민규 연구원: 평소 훈련은 얼마나 하는지 궁금합니다. 또 훈련을 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하루를 보내나요? 
손연재 선수: 러시아에서는 보통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정도까지 훈련을 해요. 오후 10시까지 야간 훈련을 할 때도 있고요. 훈련이 없을 때는 독서나 인터넷 검색을 해요.
김민규 연구원: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들려주시기 바랍니다. 
손연재 선수: 우선 올 9월에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올림픽 진출권을 획득하는 게 목표예요. 그 다음은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내는 거예요. LG전자 고객 여러분, 지켜봐 주세요. 

시종일관 분주한 촬영장은 내게도 어색했지만, 연예인이 아닌 손연재 선수에게도 많이 어색했나 봅니다. 짧은 드레스를 입고 많은 카메라와 스태프 앞에 나서는 장면을 촬영할 때에는 쑥스러워하는 기색이 역력했거든요. 하지만, 차츰 분위기에 적응해 가면서 그녀의 귀엽고 발랄한 매력을 발산하고 한결 같이 웃음을 잃지 않으려는 손연재 선수의 모습에서 어리지만 철저한 프로정신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손연재 사진

 한국을 대표하는 체조 요정으로 성장하길…

인터뷰를 하면서 나는 평소에 개인적으로 손연재 선수에게 궁금했던 점을 물어보고, 또, 손연재 선수는 LG 연구원의 일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물어오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사진 촬영이 계속되면서 다양한 포즈를 연출하는 것이 조금은 어색하기도 했지만, 그녀와의 대화는 무척 즐거웠습니다. 

촬영 전날, 손연재 선수(@yeonjae0528)와 제가 트위터로 대화를 나누었던 얘기를 하기도 하고 이런저런 얘기를 나눈 것이 내게는 정말 소중하고 즐거운 기억으로 남았습니다. 

국내 리듬체조계를 대표하는 체조 요정 손연재. 그녀의 깜찍한 외모와 아름다운 동작 하나하나로 인해 리듬체조에 대한 관심 역시 커져 가고 있는데요, 지난 6월 ‘LG 휘센 리드믹 올스타즈 2011’에서 선보인 손연재의 연기에 대한 대중의 폭발적인 관심은 내일이 더 기대되는 스포츠 스타로서 그녀의 잠재력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너무나 작고 예쁜 손연재 선수가 앞으로 우리나라는 대표하는 국민 체조 요정으로 거듭나기를 희망하며, 그녀의 미래에 LG가 함께 해 더욱 더 세계로 함께 뻗어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손연재 휘센 광고 사진

Writer(guest)

김민규 연구원 사진

 

김민규 연구원은 LG전자 CTO 산하의 SIC 센터에서 미래의 LG Digital TV 의 Chip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Software Engineer로서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하루하루 열정과 톡톡 튀는 생각으로, 주위 사람들과 웃음과 행복을 공유하며, 즐겁게 연구하는 LG인이다. 

# 사진: LG전자 사보 ‘Pride LG’ 7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