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재청년의 좌충우돌 신입사원 이야기는 격주 수요일 연재됩니다. 다음 연재는 5월 11일(수)에 발행됩니다.

#(상황: 드론을 가지고 반려견과 놀아주는 한 사람) 나레이션 : 기술이 날로 발전하면서, 전에 없던 스마트 기기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각종 드론 / 사람 : 와우 드론을 활용하니까 너무 편한데? #(상황: 차 주인을 버리고 출발하고 있는 무인자동차) 나레이션 : 무인자동차.. / 차 주인 : 야야! 나 아직 안탔어! #(상황 : 증강현실 안경을 끼고 팀장님을 보는 주인공. 증강현실 상에서는 공룡이 팀장님 옆에서 으르렁 거리고 있다.) 나레이션 증강현실 안경 등등.. / 주인공 : 이야~ 그렇지! 팀장님을 앙! 물어! / 팀장님 : 너 도대체 지금 뭘 보고 있는거냐? #(상황 : 새로 나오고 있는 기기들. 그러나 이슈들이 하나씩 있다.) 나레이션 : 재미있는 점은, 새로운 기수이 나오면 그로인해 새로운 문제점도 생겨난다는 것이다.

#(상황 : 증강현실 안경을 쓴 사람의 콘서트 출입을 제재하는 경비) 나레이션 : 증강현실 안경은 사생활 침해 문제로 착용 금지 구역이 생겼고 / 경비 : 그 안경을 쓰시고 입장할 수 없습니다. #(상황: 드론의 비행기 자꾸 문제가 되자 드론을 잡는 총, 드론을 잡는 더 큰 드론 등이 등장함) 나레이션 : 드론의 떄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비행 때문에, 여러 대안책이 나오기도 했다. 드론 잡는 총, 드론 잡는 더 큰 드론. #(상황: 무인자동차가 사고가 발생하려는 순간, 다수의 희생과 차 주인의 희생사이에 고민하고 있다.) 나레이션 : 무인자동차는 아직 윤리적 이슈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 / 자동차 : 으앗 사고가 나겠다! 어떻게 하지? 다수를 희생하고 차 주인을 살리기. 다수를 살리고 차 주인을 희생하기. #(상황: 복합적인 미래 제품을 보고 좋아하는 주인공) 나레이션 : 그렇지만, 또 무엇이 새로 나와서 미래를 재밌게 할까? 기대되는 세상이기도 하다.

두근두근 신사툰 첫 화 보기 버튼 두근두근 신사툰 목록보기 버튼